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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위 3 ZEPION 15.06.10 20:52 답글 신고
    유압식이라 조금 늦어요,

    유압식에 4륜이죠,

    엔진 힘을, 유압펌프로 돌려서,

    유압을 컨트롤을 통해,

    하부쪽으로 유압을 보내주는 센터조인트를 통해,

    주행모터를 돌려서,

    하부를 돌려주는 방식입니다...(쓰고나니 뭔가 복잡)

    그래서, 장거리에 약해요, 1시간 주행하면,

    10분은 쉬어줘야 합니다.

    열도 좀 많이 받구요,,

    오르막 치면 더 안나가구요,

    유압으로 주행 모터를 돌리는 방식이라,

    일반 차량과는 구조가 조금 다릅니다.

    두산 굴삭기 기준,

    03w 이 30km/h

    06w 이 38~40km/h

    08w 이 거진 38km/h

    맥시멈 이정도 나오구요,

    간혹 질이 잘 나서 더 잘나가는 차들도 있고요,

    차령에 따른, 속도 차이도 있을수 있습니다.

    내리막에 후리기능 없습니다.

    오히려 속도가 오버하면 저절로 브레이크 걸려욧,

    악셀 밟고 있어도 저절로 감속이 됩니다.

    통상 볼보 장비보다 두산 장비가 좀 더 빠른거 같더라구요,

    80년대 DH05w 만 기계식 하부라 예외합니다.

    DH05w은 하부가 차량 처럼 기계식에 수동, 2륜(후륜)

    장비였던지라, 하부 속도가 상당히 빨랐다고 합니다.

    기계식이라 내리막 후리 되는데,

    속도가 지나쳐서 탈이었다네요,
  • 레벨 병장 카고크레인의발 15.06.11 11:49 답글 신고
    아이디에서 두산의 향기가..
    전문가시네요 많이 배우고 갑니다
  • 레벨 대위 3 ZEPION 15.06.11 16:03 신고
    @카고크레인의발

    저희 장비가 죄다 두산장비 인지라...;;

    두산 장비를 좀 좋아라 하는편입니다-!

    전문가는 아니구요,

    장비 임대로 먹고 살다보니, 저절로 알게된것이고,

    아는대로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오코리안 15.06.10 20:59 답글 신고
    내리막길 풀악셀 치면 붐대 때문에 차 돌아요. 8w로 가다가 죽을뻔 했어요
  • 레벨 대위 3 ZEPION 15.06.10 21:13 답글 신고
    08w 주행조건이 좀 빡세요,

    시골길 같은데 가면,

    붐대 높이때문에,

    전선, 교량 높이제한 알고 주행하고 다녀야,,

    03w도 주행시 장비가 너무 통통 튀고요,

    맨홀이라도 밟으면 운전석 안에서 난리나죠,

    도로주행은 06w 이 가장 적정한것 같아요,,
  • 레벨 중령 3 지게발 15.06.10 21:23 답글 신고
    휠타이어 굴삭기는 도로주행을 위한 현가장치가 없습니다.

    이런구조의 발통달린 기계는 승용차만큼 빨리달리면 상당이 위험합니다.

    노면이 유리판같으면 모를까 붐만 돌아가는게 아니라 차 전도 위험성도 있고요.

    지게차도 마찬가지로 현가장치가 없습니다. 7톤은 30키로. 16톤은 좀 더 나가고요.
    저 속도에서 맨홀 밟으면 차와 제 척추가 가루가 되는 느낌 납니다
  • 레벨 대위 3 ZEPION 15.06.10 21:31 답글 신고
    타이어 굴삭기는 앞 쇼바는 있습니다.

    뒷쇼바가 없죠;;

    그나마 앞쇼바가 있지만,

    작업시엔 유압으로 잠글수 있죠,

    요즘차들은 중립놓고 사이드 걸면

    저절로 쇼바가 잠기기도 하구요,,

    앞쇼바가 있지만 버켓 안에,

    브레카,쪽바가지,리퍼, 더하면 지겟발, 대바가지,

    거기에 딱따구리 집게 까지 장착하고 다니니,

    앞타이어 소모가 대체적으로 빨리 닳습니다.

    그리고, 유압식이라도 하부 띄워놓고 돌리면,

    네바퀴의 속도가 일정하진 않습니다.

    어느한쪽이 좀 덜돌기도 하는데,

    이건 코너돌때 전복될까봐 한쪽이 덜돌아준다고 하더군요.
  • 레벨 소령 3 M피터M 15.06.10 22:17 답글 신고
    저전에 어떤 오래된 지게차봤는데 거의50킬로 넘는 고속으로 가던데 그건뭐죠?? 그대신 거의 노면에서 붕붕날르면서 가던데 엄청 불안해보였음
  • 레벨 중령 3 지게발 15.06.10 23:30 답글 신고
    50키로 대단하네요 . 제가 위에 속도 내본 차량은 두산차입니다. 두산차는 50키로 불가능해요
  • 레벨 병장 멕까이버 15.06.11 03:05 답글 신고
    굴삭기의 주목적은 한 장소에서 상차와 하차입니다 그래서 주행은 그다지 중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약간의 이동이 필요해서 타이어 크레인이 만들어 젔지요 타이어도 멀리 간다면 추레라에 싣고가는 겁니다
  • 레벨 대위 3 ZEPION 15.06.11 16:07 답글 신고
    맞습니다...

    그래도, 약간의 기동성이라도 필요하기에, 타이어 장비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관로작업 같은 경우엔, 요즘엔 타야 장비 아니면 포장도로 위에서 궤도 장비는,

    텐급 이상이 아닐시에는 거의 못하게 하죠,

    저희 동네는 거진 한시간 정도 거리 는 거의 타이어 제발로 운행해서 다니는 편 입니다. ^^;;
  • 레벨 대위 3 잘보구갑니다 15.06.11 07:58 답글 신고
    .
  • 레벨 하사 3 콩칩 15.06.11 13:04 답글 신고
    굴삭기 코스연습하는데 2단넣고 확밟았더니 잘나가더라고요. 브레이크도 팍팍잘먹던데요ㅋㅋ
  • 레벨 대위 3 ZEPION 15.06.11 16:10 답글 신고
    평지에서는 그렇습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경사도가 생기면(오르막이 생기면),

    급격하게 속도가 떨어집니다 ;;

    그리고 1단은 거의 작업 모드이죠,

    2단은 주행모드, 거기서, 완전주행모드(작업장치 잠금모드)로, 전환하면 속도가 좀 더 붙습니다.

    브레이크는 확 밟으면 꽂히는(?) 수준이죠,

    거진 도로 주행시, 악셀만 떼서, 저절로 엔진브레이크 잡히는 방식으로 주행을 합니다.
  • 레벨 원사 3 CEO의발 15.06.11 16:29 답글 신고
    제피온님 완전 굴삭기계의 위키피디아시네요. 대단하십니다.^^
  • 레벨 대위 3 ZEPION 15.06.11 22:04 답글 신고
    과찬이십니다.

    먹고 살기위해, 또, 관심을 갖다보면 저절로 알게될뿐이죠.

    아직 저도 부족합니다...

    댓글 안다는 숨은 지식인 회원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분들이 볼까봐 부끄럽네요

    조회수 올라가는거 보면 실감이 나지요..

    전에, 언젠가. 댓글로 어설픈 지식으로 달다가,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로 실수한것 같아,

    한동안 눈팅만 하며 지냈었어요~ ^-^;
  • 레벨 상사 1 루시페리아R 15.06.13 00:27 답글 신고
    두산차는 38km/h 인가보군요...
    저는 캐터필러 M313D라는 6W급 굴삭기를 타는데 (굴삭기 배운지 얼마 안됐습니다.. ㅎㅎ) 제원상 37km/h 이고 그 이상으로 가면 엔진에서 퓨얼컷 해버립니다.. 그리고 제원상 최고속도로 가려면 내리막이나 8~10단(10단이 최고) 으로 평지를 달려야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평소 5~6단으로 다니는데 대략 30~33km/h 정도로 달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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