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50은 과거 한진고속에서 대량으로 채택하여 사용한 모델이며 과거 MBC 청룡프로야구단 (현 LG Twins의 전신) 전용버스로 사용한 모델이기도 했습니다. 일본 후소버스와 아시아버스 (BL909 시리즈) 처럼 차량 가운데 짐칸 부분이 더 밑으로 긴 특이한 형태였습니다. 보시고 마음에 들면 추천 부탁 합니다.
@BMWS600 아~ 그런가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일반적인 탑승자가 45인승으로만 알고 있었네요. 80년대 초부터 천안, 안성, 평택 등 서울 근방으로 운행하는 노선부터 안내양 탑승을 폐지시켰던 기역이 납니다. 중.장거리 노선과 고속광관은 80년대 중반 이후에도 존속시킨 기역이 나네요.
@KSG15 지금도 현대차 홈피가서 보면 41 + 1 / 45+1+1 이런 식으로 나옴. 41+1 이렇게 하나면 있으면 운전석만 추가... +1+1 이러면 안내양석까지...
유니씨티 41+1은 승객41명에 운전사 1명으로 42인승이라고 부르던 것임. 지금은 명확히 41인승이라고 부르지만. 당시엔 다 포함해서 불렀음.
유니씨티 41+1은 승객41명에 운전사 1명으로 42인승이라고 부르던 것임. 지금은 명확히 41인승이라고 부르지만. 당시엔 다 포함해서 불렀음.
제가 탄 버스가 내리막에서 트랜스타 쫒아가려고 140정도를 밟았는데도 점점 멀어져가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ㄷㄷㄷ
맵핑을 한건가요? 아님, 리미트 해제인가요? 암튼, 무섭게 나가더라구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