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간만에 글남기네요~^^
명절은 잘들보내셨는지요 ㅎ
쉬는게 더힘들다는... 푸념?은 해봅니다 ㅋ
아래 브레이크에 대한 글을 읽다가
간략하게 보충설명 남겨볼까 합니다.
우리 고수님들은 패쑤 하시고
이제 대형차입문 초보님든을은 간단하게나마
원리를 이해하시고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각설하고 본론으로...
브레이크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여기서는
대형차들에 주로 달려있는 에어브레이크시스템에
대해 편하게 설명코자합니다.
풀에어브레이크라고도 하는 대형차의 브레이크는
가본적으로 스프링장략에 의해 잡혀있습니다.
예를들면...
문고리가 없는 화장실에 앉아서 누가들어올까싶어
잡아당기고있는 힘을 기본적으로 쓰고있지요.
브레이크가 잡혀잇는상태지요.
참고로 에어가 다빠졌다면(바깥에서 문을 당기는힘이 없다면)당연히 차는 굴러가지 않겟지요^^
여기서 파킹브레이크는 챔버로가는 에어를 강제로 빼서 화장실 문을 굳게 닫고있게하는 장치고요.. ㅎ
이때 누가 노크도없이 문을 열려고하는 힘.
요넘이 에어브레이크(풋브레이크) 입니다.
에에탱끄에 에어가 일정압력으로 차기시작하면서 브레이크에 힘을 줄수 있는 준비가 됩니다.
파킹브레이크를 해제하면 에어가 달려가서 챔버압을채웁니다.
그힘은 화장실 앉아있는넘보다 크겟지요.
그렇게 브레이크가 열리는거지요.
비탈진곳에서
브레이크 밟지않고 있으면 굴러가겠죠?
챔버가 잠겼다라는 소릴 자주 듣게되는데요.
에어가 공급되지 않아서 브레이크가 물렷다는 소리지요.
에어누수가 되는곳을 찾아 해결해야 챔버가 열립니다. 강제로..해결.음... 이건 나중에 ㅎㅎ
간단하게 설명하고자 쓴건데...
더 복잡해진건 아닌지..
휴일 마지막밤에 잠도 안오고해서
뻘글 적어봅니다 ㅎㅎ
우리 전국을 누비는 발님들 하반기는
무사고안운과함께 하시는일
대박나시길 항상 응원합니다~^^
피식~~ 하면서 바람빠지는소리가 나지요?
챔버로 들어간 에어를 다빼고 스프링 장략으로 브레이크를 잡아주는겁니다~
아흐... 장거리하고싶어 근질근질합니다 그려 ㅋ
오늘도 안운과함께~^^
문열고 볼일을.. ㅋㅋ
하다마 준비하시고요 ㅋㄷ
안운!! ^^
읽고있었는데 ... ㅋ ㅋ
(안방 화장실이고 집에 아무도
없어서 문열어놨는데요 ㅎ).
암튼 좋은글 감사합니다^^
네. 덕분에 잘보냈습니다.
숨겨진 노을님도 즐 추석되셨겠지요? ^^
오늘하루도 대박나시고 많이버세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