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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달려나가는폭풍 16.06.14 12:54 답글 신고
    유로6는 dpf&scr 혼용입니다.
    당연히 egr거치면 연비는 안나오죠.
  • 레벨 원사 3 우째야옹 16.06.14 12:59 답글 신고
    하아.. 검색을 해봐야겠네요 ㅎ
    20년전만 하더래도 죄다 기계식?이라 쉬웠는데 ㅋ
    도통 모르겠...ㅜㅜ
  • 레벨 대위 2 트윈터보 16.06.14 14:49 답글 신고
    요소수가 없으면 엔진출력을 다운시킵니다~ 정상운행이안되게하는거죠~
  • 레벨 소위 2 호빗 16.06.14 15:14 답글 신고
    배기가스 규제가 강화될수록 출력은 나빠집니다. 연비또한 마찬가지구요, 그 규제강화 되는거보다 기술발전이 조금더 빨라서 배기규제도 만족하고, 출력도 높아지며 연비도 개선되는겁니다. 실제로, 디젤차들 구형이 더 튜닝이 쉽고 출력이 잘나옵니다. 하지만 신형 차량에 배기규제장치들을 제거하고나면 훨씬 출력이 좋습니다..

    실제로 신형 차량이 마력과 토크가 줄어든 차량들이 일부 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환경규제 맞추려다보니 그런 경우가 생깁니다.
  • 레벨 원사 3 우째야옹 16.06.14 19:23 답글 신고
    배기와출력이 반비례라는 말씀인가요?
    음... 그건의외인데요
  • 레벨 중사 2 파란세상 16.06.14 16:42 답글 신고
    간단히 생각하면 요소수가 배기처리를 해줌으로서 엔진은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겁니다...
    즉, 요소수가 없으면 엔진이 100이란 능력을 가졌지만 배기가스 조절을 위해 70~80 정도의 능력만 발휘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때 요소수가 배기 가스 처리를 함으로써 100이란 능력을 다 발휘하게 해주는거죠...

    정확하게는 연소 온도에 따른 배기가스 종류의 차이인데요... 연소 온도가 낮으면 매연(검댕)이 많이 나오고, 연소 온도가 높으면 질소 산화물(산성비 원인 물질 같은)이 나오게 되는데요...
    고온으로 연소되야 열효율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고온 연소는 질소 산화물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배기가스 순환장치를 이용해 연소 온도를 낮추게 됩니다... 검댕은 기존에 달린 DPF 장치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소수를 쓰게되면 질소 산화물 문제에서 꽤나 자유롭기 때문에 고온 연소를 통해 효율은 올리고, DPF는 아끼는 거죠...
    결국 요소수를 쓰면 열효율은 높아지고, DPF 재생으로 인한 연료낭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효율이 올라 갑니다...
  • 레벨 원사 3 우째야옹 16.06.14 19:22 답글 신고
    호오~
    이해가 뙇~~
    고온연소부분에서 감이오네요 ^^
  • 레벨 일병 무브더월드 16.06.14 22:31 답글 신고
    정확한 답변이네요^^ 추천 꾸욱 누릅니다~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6.14 20:28 답글 신고
    노부스 4.5톤 같은 경우에 마력은 260 => 280 으로 올랐지만 토크는 약간 떨어졌더라구요..
    요소수 유로5대비 두배 먹고 힘도 유로5보다 약간 못하다 하더군요.. 연비도 유로5대비 약간 안나오구요...
    9.5톤 프리마는 유로5는 두산 DL08k 엔진인데 340마력에 145토크인가 합니다. 근데 유로6 되면서
    두산에서 유로6 개발 포기하는 바람에 9.5톤 프리마에는 4.5톤과 같은 엔진인 NEF 엔진 올라가면서
    4.5톤 NEF 엔진 ECU 건드려 320마력으로 올려 놓았지만 토크는 110 토크 밖에 나오질 않아
    유로6 9.5톤 구매한 차주분 께서 미쳐버리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오르막만 만나면 세월아~~~ 네월아~~
    타타대우 에서도 9.5톤에 커서9 엔진을 달아줬어야 하는데 무슨 생각으로 NEF 엔진 달아놨는지...
    연비도 유로5 9.5톤 두산엔진보다 안나오고 힘은 힘대로 없고...
  • 레벨 대위 3 scr제원 16.06.14 21:10 답글 신고
    맞습니다 ㅋ 오히려 힘은 유로3 두산이 짱이엇죠!!!!
    어쩔수없습니다 엔진들이 그만큼 배기가스를 줄여야하기에
    ECU는 그만큼 출력제한을 많이하고또 엔진은 더많은 순환을 시켜야하니 손실되는 출력들이ㅡ많죠... 그래서 업체들이 마력을 더높이긴하는데 아무래도 기존까보다못하죠 차라리토크가 올라가야하는데 그렇지도않으니요... ㅋ
  • 레벨 소위 1 전직제주시민의발 16.06.15 22:19 신고
    @scr제원 근데 유로3 두산 DV11은 진짜 에러였습니다..;;; 저속토크가 너무 없어서.... ㅎㅎ
    기름도 퍼먹고.... ;;; 유로4 부터 DV11 엔진 쓸만해 졌는데 유로3 에서 너무 말아먹었죠 ㅋㅋㅋ
    유로4 DV11 은 커민스 유로4 430마력보다 오히려 좋더군요~! 유로3에서 DL08 과 DV11
    엔진 말아먹어서 두산엔진 신뢰도가 많이 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유로3 DL08 은 좋긴한데
    순정상태 에서는 내구성에서 좀 떨어졌죠.. 헤드 가스켓이나 고압펌프나 등등등.. 유로4 부터
    괜찮아 졌는데 자일대우 버스에서 삽질하는 바람에 유로4도 개판으로 취급 받았죠...;;;
    반면 타타대우에서는 셋팅의 차이인지 뭔지 몰라도 유로4 두산엔진은 꽤 괜찮았습니다.
    유로5에서 이전의 문제점은 거의 해결하고 좋아졌는데 이미 소비자는 등을 돌렸죠....
    유로5 두산엔진 차량은 구매한 차주(화물차)가 적어서 레어 차량이기도 하고 두산엔진이라 하면
    사람들이 기피하기에 오히려 커민스보다 나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유로5 커민스 엔진은
    중국 OEM 제조라 개판입니다...
  • 레벨 소위 1 550원만 16.06.15 07:04 답글 신고
    어느차량을 막론하고 dpf가 달린 차량들은
    인젝터에서 전.중.후 요렇게 3번에 걸쳐 연료분사를 해줍니다.
    DPF없는 차량은 전.중 2번 걸쳐 연료분사 하구요.
    따라서 dpf장착차량은 후분사(분진을 태울 목적)를 배기에 한번더 해줘서 연비가 안니올수밖에 없지요.

    DPF는 분진을 태울때 연료(경유)를 가지고 태우는거라 연비에 영향을 주는건 맞습니다.
    근데 후분사를 계속해주는게 아니고
    DPF 내 차압센서(압력센서)에서 신호를 줄때 후분사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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