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초에 벤츠 유로6 아록스 14톤 차량결함에 관하여 보배드림 트버중게시판에 게시글을 남겼던 회원입니다.
차량결함으로 인하여 국민신문고(국토교통부), 각종 언론사 및 신문사, 다임러독일 본사 등등 각종 언론매체 및 모체 판매처에
민원을 넣었고, 다임러독일 본사에서 다임러코리아로 시정오더가 떨어져 해당결함에 대한 차량수리를 했습니다.
우선 차량결함은 1) 엔진부조현상(일명 찐빠) 2) 운전석, 조수석 높이 편차 3) 2축과 3축사이 센터샤우도 발청 및 녹물 발생
등으로 각종 민원 및 보배드림 게시글 삭제 조건으로 차량수리를 받았습니다. 무상보증으로 차량수리가 주 목적이었기 때문에 차량수리가 완료된 후 해당 요청에 대하여 모두 응하였습니다.
하지만 차량 수리하고 3~4개월이 지난 후, 2번 결함을 제외한 엔진부조현상 및 센터샤우도 발청 및 녹물이 동일하게 발견되었고, 앞서 차량수리를 담당했던 담당자에게 연락을 취하여 재차 결함에 대한 증상 보고 및 수리를 요청하였으나, 안전상의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수리 거부 및 연락두절,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 서비스센터에서는 해당 담당자의 허가없인 차량의 결함에 대한 수리를 할 수 없으며, 본 차량을 수리 한 사례를 기점으로 서비스규정이 신설되어 더이상 수리불가라는 앵무새 같은 대답만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당연히 누려야하는 무상보증임에도 불구하고 원인규명도 하지 못하고 수리를 불가하며, 무상보증 Km가 지나기를 학수고대하고 있는 다임러트럭코리아의 횡포와 갑질에 치가 떨립니다.
국산차량과 사용하는 자재 및 기술공법이 다르다고 생각하여 2억에 호가하는 차량을 구매하였으나, 국산차량에도 발생하지 않는 중요부품에 발청이 나서 녹물이 흐르고, RPM이 오르락내리락하며 운행에 위협을 주고 있는 차량을 보면 정이 떨어질 지경이며 국산차량들보다 못하다 생각합니다.
썩은자재를 사용하여 차량을 수입 및 판매하고 있는 다임러트럭코리아를 승인해준 정부도 원망스러우며, 해당 결함에 대한 조치는 커녕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려버리는 태도에 더더욱 화가 치밀어 오릅니다.
행여 신차로 벤츠 유로6 차량(아록스, 악트로스 - 트레일러도 문제가 많은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을 구매하시려는 회원들이 계신다면 도시락싸들고 다니며 말리고 싶은 심정입니다.
당연히 누리고 받아야하는 무상보증을 이렇게 힘들게 싸워야 할 줄 알았더라면 다른차량을 구매할걸 하는 후회도 듭니다.
이제는 타협하지 않고 언제가 될 지 모르지만 무상보증을 받고 해당글은 삭제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추후 중간중간 후기를 남길 예정이며 많은 응원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그냥 스카냐로 결정햇내요 ㅠㅠ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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