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전으로 브레이크를 왜 그렇게 자주 밟는거냐 .. 하시는겁니다.
저는 주로 브레이크를 쓰는데. . 선배님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아직 운전이랑 무전기가 동시에 잡는게 힘들어서 ㅜㅜ. . 뒷차사장님이 쌩까냐고 욕먹었네요
차는 볼보fm 460 입니다. . ㅜㅜ. .
트라고 잠깐 타다가 . . 볼보로 차가 바뀌어서 적응이 안되네요
트라고는 리타더가 4단까지 걸어야 . . 뭔가 감속되는기분이라. .
감속 할때 필히 속도 많이 붙으면 풀리타더 땡기고 브레끼 밟고 했거든요. .
근데 볼보는 굳이 리타더가 필요한가. . 싶을정도로 브레끼가 트라고에 비해 잘들어서
그냥 브레이크를 자주 밟는데요. . 그렇다고 에어가 다빠질정도로 밟고그러진 않아요
오늘 다른사장님이 브레이크 자주밟지 마라고 해서 당황을 했습니다. .
덤프선배님들은 주로 어떻게 운행하시는가요?. .
운전하랴 무전기 잡으랴 진땀빼는 하루였네요. . . .
볼보는 타보진 않엇지만 리타더가 없는걸로 아는데요~~
혹시 엔진브록이 아닌지?
제가 틀렷다면 죄송합니다ㅎㅎ
볼보배기 믿으면 않됩니다.
유럽에선 볼보 리타더 장착해서 팝니다.
배기좋은데 뭐하러 브레이크 밟을까요?
특히 김여사들.. 적응되시면 잘하게될겁니다.
누르면 B브레이크..
볼보는 B브레이크나 엔진블럭이 쎄게 잡히면
잭나이프 현상이 발생합니다.
순간적으로 브레이크 안먹힘..
그러니 자기 운전습관에 맞춰서 사용하세요.
엔진블럭 수동으로 당기면 약간 쎄게먹혀야
브레이크등 들어 옵니다.
약하게 제동걸리면 안들어옴.
절대적으로 엔진블럭은 보조 브레이크 입니다. 아무리 잘들어도 너무 믿지는 마세요.
그러다가 빗길에 밀고 갑니다.
0은 말그대로 엔진블럭 해제..라이닝만 제동. a모드 사용해서 프리사용하다가 브레이크 올리면 프리헤제됨..
그럴때 잠시 레버를 a모드에서 잠시 0모드 내렸다가. 다시 a모드 하시면 바로 프리모드 됨.
1은 그냥 아주약한 제동..
2는 중간 이상 제동.. 60%정도 제동되는 느낌..
3은 내리막에서 짐실고 풋 브레이크 안잡고 내려가도 충분히 제동됨.
B브레이크는 정말로 내가 차를 급하게 세운다고 생각 될때 사용.
기어 오토 모드에서는 1.2 제동걸면 주행단수에서 기어 변속없이 부드럽게 제동됨.
3을 걸면 무조건 기어가 두단정도 내려가면서 제동됨. 속도에 따라 속도가 높으면 한단씩 내려감..속도가 낮으면 2단 다운.
B브레이크 걸면 무조건 3~5단 까지 떨굼.
빈차에 빗길에 신호등 앞에서 사용하면 차가 미끌리면서 뒤에가 돈다는 느낌이 옴.
젝나이프 현상
엔진 블럭이 쎄게 걸렸는데..기계가 지 힘들다고 생각 되면 스스로 엔진블럭을 해제하다가 다시 잡음..
A모드만 사용하시는 것보다 골고루 수동사용을 습관화 하세요.
라이닝 소모가 많이나면 3배 이상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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