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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상사 3 벤츠추레라 16.10.11 22:44 답글 신고
    볼보가 리타더가 잇나요

    볼보는 타보진 않엇지만 리타더가 없는걸로 아는데요~~

    혹시 엔진브록이 아닌지?

    제가 틀렷다면 죄송합니다ㅎㅎ
  • 레벨 상사 2 뒷동산에딱다구리 16.10.11 23:08 답글 신고
    볼보는 베기가 워낙 잘들어서 리타더가 없습니다. 그리고 리타더 1단만 잡아도 브레이크 불들어오는데 볼보면 브레이크 밟으신다는건데 초짜면 왠만한 코너에선 일단 브레이크 발 올리시겠네요..숙달되고 그차 적응하면 스무스하게 운행 가능합니다.특히 볼보덤프는 반티 무게중심이 낮아 코너윅이 좋습니다.한마디로 트라고 코너에서 브레이크 밟고 속도 감속한다면 볼보는 악셀 조종만으로도 스무스하게 코너 퍼펙트하게 돌죠.경험해보시고 숙달되면 후엔 그런소리 안들으실겁니다.그리고 초짜라서 초반에 cb로 님불러도 신경쓸게 많아서 내한테 하는소린지 모를때가 많을겁니다.오직 경험치가 님을 성장시켜 줄겁니다.받아들이세요.나중엔 조언하는 위치에 올라 설겁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상사 2 뒷동산에딱다구리 16.10.12 00:30 신고
    @LAOSBUS 차들마다 차이점은 있지만 꼭 코너 주행법이 따로 있는건 아닙니다. 며칠 운행해보시면 코너 각에따라 악셀,브레이크,리타더,리타더 켜고 브레이크 밟아야하는지 감이 올건데 경험 해보셔야됩니다.옆에서 주깨는 몇마디 말은 경험자로서 조언이고 실전 경험이 재산이죠.
  • 레벨 이등병 함투 16.10.12 00:42 답글 신고
    정말 오늘은 무전기를 끄고 싶더라구요..뒷번호가 ×2인데 ×2호 부를때마다 아우진짜ㅜㅜ혹시나 사무실사람중에 보배하는분 있을까봐 시원하게 까고픈데. .더 긴말은 못적겠네요ㅠㅜ내일은 다른 사람과 배차네요 한결맘이 놓입니다.
  • 레벨 이등병 함투 16.10.11 23:18 답글 신고
    아 볼보는 리타더가 없군요..;; 이거원 장비인수인계도 제대로 안되고 차가 갑자기 바껴서ㅜㅜ완전 적응 못하고 있네요
  • 레벨 상사 2 뒷동산에딱다구리 16.10.11 23:38 답글 신고
    별거 없습니다.지금은 스트레스 받고 머리아파도 자연스레 원만한 주행 하실겁니다.대신 뒤에서 입대던 사람과 같이 계속 일하다보면 신경은 많이 쓰일겁니다.여러 사람과 일할땐 항상 무전기론 일적으로 할말만 하세요.주변에 쪽제비들 많습니다.
  • 레벨 이등병 함투 16.10.12 00:25 답글 신고
    차에 적응을 해야되는데 무전이 너무 와서. . 오늘은 정신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 레벨 하사 3 26살25톤덤프 16.10.11 23:48 답글 신고
    제차는 이베코 500인데 브레이크보단 기어내리면서 인타더를 자주써요 브레이크 많이 밟지마시고 볼보는 엔진브록 땡기기면서 기어 미리 낮춰주면 브레이크 잘안밟게되요
  • 레벨 이등병 함투 16.10.12 00:23 답글 신고
    엔진브록이란게..오른쪽에 있는 레버 맞나요? ㅜㅜ
  • 레벨 상사 2 뒷동산에딱다구리 16.10.12 00:41 신고
    @함투 기아는 오토 들어가있는 상황에서 베기 땡기면 단수 떨어지면서 엔진브렉이나 베기 같이 잡힌다 보면되요.
  • 레벨 상병 lsy2527 16.10.12 00:46 답글 신고
    답답하네요 볼보는 짐실으면 배기만으로 못서요 브래끼 무조건 발바야죠 볼보 배기는 저단 내리막에서나쓰는거죠 리타드아니에요 그냥배기죠
  • 레벨 상사 2 뒷동산에딱다구리 16.10.12 00:56 신고
    @lsy2527 리타더나 배기나 보조 제동력일뿐 완전 설려면 당연히 브레이크 밟아야죠!위에 본문 다시 읽어보세요.
  • 레벨 상병 lsy2527 16.10.12 06:31 신고
    @lsy2527 리타더는 거이다 설때까지 재동이되지요 볼보 배기는 그냥 저단내리막용이죠 고속일반도로에서 감속거이안되요 배기만땡긴다고
  • 레벨 대령 3 달려나가는폭풍 16.10.12 01:41 답글 신고
    라이닝 비싸니 밟지말라는거지요.
    볼보배기 믿으면 않됩니다.
    유럽에선 볼보 리타더 장착해서 팝니다.
    배기좋은데 뭐하러 브레이크 밟을까요?
  • 레벨 상사 2 bct의발 16.10.12 05:05 답글 신고
    브레이크 밟지마란 말이 아니고 탄력운전하란말 같네요. 앞차랑 간격유지하시고 여유있게 안전운전하세요.
  • 레벨 준장 귀여운앙마 16.10.12 05:38 답글 신고
    아무래도 짐실은차는 브레이크를 쓰면서 코너 진입하면 무게중심이 쏠려서 더위험하게되죠. 코너진입전에 엔진브레이크나 도로의 조건을보고 악셀죽이고 속도 줄여서 진입 코너진입시 악셀로빠져나가는게 스무스하게 빠져나갈수 있죠. 연비에도 도움이될것입니다. 운전하다보면 과도한 브레이크를 사용하시는분들이 꾀있어요.
    특히 김여사들.. 적응되시면 잘하게될겁니다.
  • 레벨 병장 덤프쟁이 16.10.12 06:43 답글 신고
    와이퍼 위에있는게 비브럭 입니다 짐실코도 3단땡기고 브레이크 살작밞아도 그냥꼬쳐요 비브럭 을많이 쓰심 좋긴해요 자기차아니면 그냥 브레이크 막밞고댕기셈 브레이크가 너무좋아서ㅎㅎ
  • 레벨 원사 2 특럭메니아 16.10.12 07:44 답글 신고
    A0123을 잘 사용하시면 됩니다.
    누르면 B브레이크..
    볼보는 B브레이크나 엔진블럭이 쎄게 잡히면
    잭나이프 현상이 발생합니다.

    순간적으로 브레이크 안먹힘..
    그러니 자기 운전습관에 맞춰서 사용하세요.

    엔진블럭 수동으로 당기면 약간 쎄게먹혀야
    브레이크등 들어 옵니다.

    약하게 제동걸리면 안들어옴.

    절대적으로 엔진블럭은 보조 브레이크 입니다. 아무리 잘들어도 너무 믿지는 마세요.

    그러다가 빗길에 밀고 갑니다.
  • 레벨 원사 2 특럭메니아 16.10.12 07:59 답글 신고
    A는 상시 오토 브레이크 페달에만 작동.

    0은 말그대로 엔진블럭 해제..라이닝만 제동. a모드 사용해서 프리사용하다가 브레이크 올리면 프리헤제됨..
    그럴때 잠시 레버를 a모드에서 잠시 0모드 내렸다가. 다시 a모드 하시면 바로 프리모드 됨.

    1은 그냥 아주약한 제동..

    2는 중간 이상 제동.. 60%정도 제동되는 느낌..

    3은 내리막에서 짐실고 풋 브레이크 안잡고 내려가도 충분히 제동됨.

    B브레이크는 정말로 내가 차를 급하게 세운다고 생각 될때 사용.

    기어 오토 모드에서는 1.2 제동걸면 주행단수에서 기어 변속없이 부드럽게 제동됨.

    3을 걸면 무조건 기어가 두단정도 내려가면서 제동됨. 속도에 따라 속도가 높으면 한단씩 내려감..속도가 낮으면 2단 다운.

    B브레이크 걸면 무조건 3~5단 까지 떨굼.
    빈차에 빗길에 신호등 앞에서 사용하면 차가 미끌리면서 뒤에가 돈다는 느낌이 옴.

    젝나이프 현상
    엔진 블럭이 쎄게 걸렸는데..기계가 지 힘들다고 생각 되면 스스로 엔진블럭을 해제하다가 다시 잡음..

    A모드만 사용하시는 것보다 골고루 수동사용을 습관화 하세요.
    라이닝 소모가 많이나면 3배 이상 납니다.
  • 레벨 이등병 함투 16.10.12 15:55 답글 신고
    다들 답변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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