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등입니다
빛을 위 아래로 조정하는 방법은 직접 조정을 해야 가능합니다
운행 중 빛의 방향이 바뀌었다면 고정하는 볼트가 풀려 차량의 진동에 방향이 바뀌었을 것이고 원래 위를 비추었다면 상하차 과정에서 건드려 방향이 바뀌거나 둘 중 하나일 겁니다
작업등은 야간에 차량의 식별을 위해 켜고 다니거나 좁은 길이나 후진 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장착합니다
위를 비춘다면 작업등을 장착한 의미가 반감됩니다
고의적으로 위를 비추려는 운전자는 거의 없습니다
작업등입니다
빛을 위 아래로 조정하는 방법은 직접 조정을 해야 가능합니다
운행 중 빛의 방향이 바뀌었다면 고정하는 볼트가 풀려 차량의 진동에 방향이 바뀌었을 것이고 원래 위를 비추었다면 상하차 과정에서 건드려 방향이 바뀌거나 둘 중 하나일 겁니다
작업등은 야간에 차량의 식별을 위해 켜고 다니거나 좁은 길이나 후진 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장착합니다
위를 비춘다면 작업등을 장착한 의미가 반감됩니다
고의적으로 위를 비추려는 운전자는 거의 없습니다
@4forty5 각도가 같은가요?
우측은 적재함 약간 뒤 쪽을 비추고 있고 좌측은 적재함에서 한 참 멀리 비추고 있습니다
우측 정도라면 뒤 따르는 차량이 불편하지 않을 겁니다
작업등을 임의로 장착하는 이유는 설명했습니다
할로겐 작업등 최소한 개당 6천원이며 엘이디는 2만원 이상입니다
배선작업은 작업에 따라 공임이 최소 3만원이상 입니다
불법이지만 안전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비용을 들여 장착한 겁니다
안전과 사고를 예방하여 얻는 이익은 나 자신을 포함하여 공익일 수 있지만 뒤 따르는 차량을 불편하게 하여 얻는 이익은 자가만족일 겁니다
대형트럭이나 버스를 운전하는 것이 범죄활동을 위한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입니다
미치거나 멍청하지 않으면 누구나 손익계산을 합니다
그러타면님의 글에 이어 씁니다. 설명을 듣고 나니 고의적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를 입히는 폐를 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고의적이 아닌 이유는 사진상 광축이 적재함 모서리에서 45도 각도의 지면에 있는 것이 보입니다. 가장 밝은 부분인 광축을 뒤로 향하도록 각도를 놓은 것이 아닙니다. 즉, 목적이 뒤를 비추자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폐를 준다는 것은 광축을 지면으로 비스듬히 향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뒤에서 따라오는 운전자가 눈이 부실 정도로 빛이 넓게 퍼지기 때문입니다. 의도는 좋았으나 원치않는 방향으로도 너무 빛이 많이 나갑니다. 저런 경우에는 자동차 전조등이 설계된 것처럼 위로 나가는 빛이 생기지 않도록 설계된 반사경이나 렌즈를 사용한 조명등을 써야 합니다.
빛을 위 아래로 조정하는 방법은 직접 조정을 해야 가능합니다
운행 중 빛의 방향이 바뀌었다면 고정하는 볼트가 풀려 차량의 진동에 방향이 바뀌었을 것이고 원래 위를 비추었다면 상하차 과정에서 건드려 방향이 바뀌거나 둘 중 하나일 겁니다
작업등은 야간에 차량의 식별을 위해 켜고 다니거나 좁은 길이나 후진 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장착합니다
위를 비춘다면 작업등을 장착한 의미가 반감됩니다
고의적으로 위를 비추려는 운전자는 거의 없습니다
렉카충들이랑 별 다를바 없는 극단 이기주의일 뿐입니다.
빛을 위 아래로 조정하는 방법은 직접 조정을 해야 가능합니다
운행 중 빛의 방향이 바뀌었다면 고정하는 볼트가 풀려 차량의 진동에 방향이 바뀌었을 것이고 원래 위를 비추었다면 상하차 과정에서 건드려 방향이 바뀌거나 둘 중 하나일 겁니다
작업등은 야간에 차량의 식별을 위해 켜고 다니거나 좁은 길이나 후진 시 시야를 확보하기 위해 장착합니다
위를 비춘다면 작업등을 장착한 의미가 반감됩니다
고의적으로 위를 비추려는 운전자는 거의 없습니다
우측은 적재함 약간 뒤 쪽을 비추고 있고 좌측은 적재함에서 한 참 멀리 비추고 있습니다
우측 정도라면 뒤 따르는 차량이 불편하지 않을 겁니다
작업등을 임의로 장착하는 이유는 설명했습니다
할로겐 작업등 최소한 개당 6천원이며 엘이디는 2만원 이상입니다
배선작업은 작업에 따라 공임이 최소 3만원이상 입니다
불법이지만 안전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비용을 들여 장착한 겁니다
안전과 사고를 예방하여 얻는 이익은 나 자신을 포함하여 공익일 수 있지만 뒤 따르는 차량을 불편하게 하여 얻는 이익은 자가만족일 겁니다
대형트럭이나 버스를 운전하는 것이 범죄활동을 위한 것이 아니라 경제활동입니다
미치거나 멍청하지 않으면 누구나 손익계산을 합니다
궁금합니다
어떤 근거로 고의적이라 판단하시는지?
고의적이 아닌 이유는 사진상 광축이 적재함 모서리에서 45도 각도의 지면에 있는 것이 보입니다. 가장 밝은 부분인 광축을 뒤로 향하도록 각도를 놓은 것이 아닙니다. 즉, 목적이 뒤를 비추자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폐를 준다는 것은 광축을 지면으로 비스듬히 향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뒤에서 따라오는 운전자가 눈이 부실 정도로 빛이 넓게 퍼지기 때문입니다. 의도는 좋았으나 원치않는 방향으로도 너무 빛이 많이 나갑니다. 저런 경우에는 자동차 전조등이 설계된 것처럼 위로 나가는 빛이 생기지 않도록 설계된 반사경이나 렌즈를 사용한 조명등을 써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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