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클러치만 떼다가 차가 덜덜 떨리면서 전진하는
클러치 미트지점에서 클러치 1초정도 유지후 완전히 떼고 엑셀 전개
b. 클러치 반까지 떼고 엑셀 전개하면서 클러치 다 뗌
질문1. 그리고 2단에서 3단 변속시 클러치 놓아주면서 동시에 교차로 엑셀 눌러주는데요.
안좋은 습관인가요?. 클러치 완전히 다 떼고 엑셀 밟아줘야 하나요?
질문2. 디젤 버스 출발의 정석좀 알려주세요~
a. 클러치만 떼다가 차가 덜덜 떨리면서 전진하는
클러치 미트지점에서 클러치 1초정도 유지후 완전히 떼고 엑셀 전개
b. 클러치 반까지 떼고 엑셀 전개하면서 클러치 다 뗌
질문1. 그리고 2단에서 3단 변속시 클러치 놓아주면서 동시에 교차로 엑셀 눌러주는데요.
안좋은 습관인가요?. 클러치 완전히 다 떼고 엑셀 밟아줘야 하나요?
질문2. 디젤 버스 출발의 정석좀 알려주세요~
다른분들차는 악셀밟으면서 클러치때는거같던데 소리들어보면...
일반 버스는 대부분 1단 출발이니 클러치유격붙음과 동시에 악셀밟습니다.
아 뭐 저는 그렇게 합니다...
반클러치라 함은 알피엠 높이면서 클러치로 동력 전달 시키는거에요
당연히 클러치 디스크가 빨리 조기 마모될수 밖에 없어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