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저희 회사에 그린시티 디젤 3대가 나왔는데,
2대(제가 모는차 포함)는 기어가 가볍고 절도있게, 부드럽게 잘 들어가는데
다른 기사님이 모는 1대는 심각할 정도로, 엄청 뻑뻑하게 들어가더라구요...
그 기사님이 연세가 좀 있으신 분이라
저와 차를 바꾸자고 하는데
거절하자니 아버지뻘 이상의 연세(60대)에 회사 고참급이라 우선은.. ㅠㅠ
확실히 일끝나고 문제의 차를 시동걸고 잠깐 빼서
차고지 내에서 몰아보니 기어가 엄청 뻑뻑하더라구요.
특히 후진은 두 손으로 넣어야 할 정도...
어떤점이 문제일까요?
아직 2000km 정도밖에 안뛴차인데, 무상 수리 가능하지 않나요?
차를 바꾸지 말고 정비팀에 얘기하건 윗선에 얘기해서 조치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왜 차를 바꾸자고 하시는지 참...
작정하고 사리만들면서 뽑아본 연비입니다.
대충 탈때와 0.5km/L 가 차이나네요... ㅎㅎ
카센터에서 미션 내려보니 디스크 스프링 고정하는 리벳볼트 파손되면서 디스크가 동력 차단이 안됐습니다.
클러치디스크 교환해야 합니다.
문제 있는차를 정비팀에 한번 얘기해보시는게 좋을듯요
엑시언트나 파워트럭도 기어 잘 안들어갈때
기어케이블 선 확인합니다
오늘 문자 남겨놨고, 내일 차고지가서 한 번 더 이야기 해봐야겠네요.
나이 값이라는게 분명 있지요.
그런 차 받았으면 자기가 나서 해결할 일을
후임. 자식뻘에게 넘기는게 말이 되는지요.
나이 어리다는 이유 만으로 양보만이 답이
아닙니다.
한 번 양보가 더 큰 손해를 끼칠 겁니다.
충분히 냉정하실 필요가 있고
또 그럴 사안입니다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렇더라구요.
새차받아서 나름 길들이기 잘해놓은 차를 어떻게보면 다른사람한테 주는 상황이니까요...
내일 정비팀에 얘기해서 고치는 방향으로 가야겠어요
차바꾸고 운행하다 심해져서 제가 보고하고 조치받는 것보다 경력많고 노하우있는 선배님이 말하는게 좋을거 같다고 해보세요.
바꾸면 괜찮아지겠죠? ㅎㅎ
밸런스가 이상한 차입니다. 유로6엔진도 그런가요?
제차도 기어가 뻣뻣해요.
단지 DPF 돌아갈 때 출력이 주는듯한 느낌이... 500~700km 주기로 자동재생을 하는데 재생하는 15~25분 동안은 살짝 답답하게 나갑니다.
4단 넣고 되려 속도붙이는 언덕으로 4단으로 속도 간신히 유지하며 올라갈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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