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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4 14:29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국내 전술차량은 사실 잘 보면 모하비와 똑같은 디젤 파워트레인을 사용한 차량이고, 민수용이 안나오다보니 사실 객관적인 판단이 잘 안되는 상황입니다.

    수출형 픽업이 나오면 현대 S 디젤엔진으로 수출될 확률은 거의 없다고 봐야하고요. (국내에 출시된다면 2.2디젤이 적용될 가능성이 더 높게 보입니다.)

    일단 미국시장에 현대 디젤로 성공한 사례가 전무하고, 모하비와 베라크루즈도 국내에서의 평가는 진짜 명차다 라고 많이들 하지만 미국 수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차종들이라 국내 기준에서 볼때에는 명차지만

    미국시장에서는 여러가지 자잘한 문제로 인기를 끌지못하고 철수했던 차량들이라

    중대형급이상 바디온프레임 픽업으로는 현기는 현재 GDI 터보엔진을 견인에 맞춰서 개량하거나 새로운 V8 엔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사실 미드사이즈 유니바디 픽업이야 어찌저찌 만들면 되지만 제대로 된 프레임 픽업을 미국시장에 수출하려면 새로운 기술보다는 방대한 픽업에 대한 이해와 연구가 필요합니다.

    시장에서 오랜 기간 비벼야 되는 부분인 것 같아요 이부분은... 도요타 닛산도 고전을 면치 못하는 마켓이라...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4 18:12 신고
    @KRTangent 뭐가 미안합니까!!!!!!!!!!!!!!

    아직 차도 안나왔는데 예상을 하는 것 뿐이죠!!!

    우리는 모두 예상만 하는겁니다! ㅎㅎ
  • 레벨 중사 1 lodi 17.09.04 15:49 답글 신고
    픽업에 적용 가능한 현대 가솔린 엔진으로는 V8 4.6 MPI와 V8 5.0 GDI, 이렇게 2종류의 타우 엔진이 있으니, 기대해볼 수는 있겠으나, 위에 적으신 것처럼 싼타크루즈 차체가 타우 엔진을 적용하기엔 작아서 디젤 2.2가 우선 투입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유일한 국산 픽업인 쌍용 코란도 스포츠가 디젤 2.2니까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4 16:29 답글 신고
    네 맞는 말씀이십니다.

    다만, 현대의 V8 엔진을 그대로 적용하면 견인력 보장이 안되서

    견인을 위한 강력한 저속 토크 부분을 해결한 V8 버전을 만들어야하는데

    미국에서 사실 현대기아의 V8 GDI 엔진이 공식적으로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아직 인정을 못받았습니다.

    대부분의 현대 V8 GDI 엔진을 적용한 고급 승용모델들의 후면범퍼가 시커멓게 그을리는 현상이 많이 목격되어 포럼이 시끌시끌한 적도 있고요.

    대체적으로 아직 대형 V8 엔진에 대해 미국인들의 신뢰가 쌓여있지 않아서 특히나 보수적인 시장인 픽업트럭 시장에서는 V8으로 승부수를 던지기에는 시간이 좀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싼타크루즈의 경우 2.2 디젤은 국내에는 적용될지 모르겠습니다만 미국에서는 아마도 2.0 터보와 3.3 터보 가솔린이 적용될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생각됩니다.
  • 레벨 하사 1 늘그래왔듯 17.09.04 18:43 답글 신고
    정성스럽게 써주신글 잘 보았습니다.. 다만.. 미끄러운길에선 후륜구동보다는 전륜이 더 안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뒤가 날아가는 상황에서 후륜은 악셀 밟으면 더 날아가지만, 전륜일 경우에는 뒷바퀴로 하중이 실리기 때문에 악셀과 브래이킹 연달아 반복 한다면 컨트롤이 더 쉽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디퍼랜셜 락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셨는데.. 상황이 정 반대가 아닐지요.. 차량이 회전함에 있어서 내측과 외측 바퀴의 회전수는 다릅니다. 통상적인 파트타임 4륜(ex=쏘렌토 구형,카이런)일 경우는 언더스티어가 나오지요. 핸들은 분명 꺽었는데 내측과 안쪽 바퀴 회전수가 같아 바깥쪽으로 밀려나게 되는 증상이죠. 이 증상을 해소하기 위해 디퍼렌셜 락을 해제하는 버튼이 따로 존재한다가 맞는 얘기가 아닐지요.. 정성스래 잘 써주셨는데 태클걸어 죄송합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4 20:29 답글 신고
    아 안녕하세요.

    저는 정상적인 노면에서 후륜과 전륜의 차이점으로 전륜일 경우 뒤가 미끄러지면 구동이 앞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실상 제동 외에는 피쉬테일처럼 할 수 있는게 없는 것을 말씀드린겁니다.

    후륜도 일반운전자들은 대부분 제동 외에는 할게 없지만 약간의 구동을 줄 수 있는 것을 말씀드린거고요 ㅎㅎ

    그리고 핸들 꺾었을때 우두둑 하면서 조향이 잘 안되는 경우는 구동력이 같아서 생기는 현상이 맞습니다. 제가 표현력이 딸려서 구동력이 일정하게 분배되지만 각 바퀴에 걸리는 회전수가 그 것을 이겨내려고 저항하기 때문에 생기는 일이라는 것을 잘못 표현했습니다.

    정성스레 쓴건 쓴것이고 의견이 다르거나 주장에 오류가 있으면 당연히 말씀해주시는것이 맞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태클 전혀 아니니 언제나 의견 주시고 잘못된것 있으면 바로잡아주세요!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 레벨 원사 2 캠퍼81 17.09.04 22:25 답글 신고
    모하비 순정 LD 처럼 출시되는 프레임 바디 차량에 리어에. 라도 기본 옵션으로 장착 되는날을 기대해 봅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5 09:51 답글 신고
    그러면 좋은데 과연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하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레벨 소령 2 위치추적기의발 17.09.04 22:35 답글 신고
    싼타크루즈는 2.0T 2.2D 3.3GDI가 뻔한 스토리 일꺼 같은데 모노코크 바디이니 그냥저냥 SUV 질린 사람들이 살꺼 같아요 쥐포렉스턴 픽업이 선빵 칠꺼 같아요ㅎㅎㅎ

    그리고 랩터만이 4A 모드 맘대로 사용해도 된다고 하셨는데 그럼 애초에 AWD 기반에 파트 타임 모드를 추가 한건가요??

    다른 차들은 파트 타임에 오토모드만 추가 했다는 소리로 받아 들여도 되는 건가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5 09:54 답글 신고
    포드나 쉐보레, 램 차량 매뉴얼을 보면 대부분 4A 오토모드가 있는 차량들은 AWD처럼 항상 운행하지 말라고 되어있습니다.

    내구성때문인데요.

    미국에서는 랩터의 4륜 시스템을 4WD/AWD 콤보라고도 합니다.

    포드에서 이 방식을 완벽하게 공개하지 않고 기사에서만 다루어지고 있어서 확실하게 기술적으로 말씀드리기는 무리가 있습니다만,

    랩터는 파트타임이지만 내구성이 보장되고 자동으로 트랙션을 분배하는 오토모드가 들어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형 시스템과 연동되고요.

    랩터만 트랜스퍼케이스가 다르더라구요.
  • 레벨 대위 2 PAPICO 17.09.05 05:51 답글 신고
    국내에서 수입픽업 AWD는 년식 있는 중고의 경우 A/S부분에서 문제가 좀 있는듯 하더군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5 09:56 답글 신고
    대부분의 병행수입 픽업트럭은 AS센터가 확실하게 있는 업체에서 구입하셔야 나중에 골탕먹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 헌병 보배드림 17.09.05 09:17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소위 2 골비쏘R 17.09.05 10:11 답글 신고
    궁금한게 있는데요.. F150 같은경우 4WD중 4A라고 해서 4륜 오토모델이 있는데 어느 등급부터 달려나오는 지와
    4A 모드를 그냥 AWD처럼 써도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F150리미티드 모델에서는 다 달려나오는걸 보았는데 바로 아래등급은 잇는차가 있고 없는 차가 있더라구요..^_^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5 11:24 답글 신고
    F150의 경우 4A가 적용되는 가장 낮은 트림은 중간트림인 라리앳 부터입니다.

    라리앳, 킹랜치, 플래티넘, 리미티드, 랩터가 4A가 있습니다.

    다만 매뉴얼에는 4A를 AWD 상시사륜처럼 매일 쓰지 말라고 되어있긴 합니다.

    필요할때만 쓰라고 되어있어요.

    근데 고객들 보면 4A에 맨날 놓고 다니는 분들도 계시긴 합니다.

    아무래도 약간의 동력 손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구성문제도 있을것 같고요.

    랩터는 그런게 없이 6모드 터레인 매니지먼트만 바꾸면 자동으로 4A로 바뀌는 모드가 있기때문에 그냥 쉽게 쓰시면 되고요.
  • 레벨 소위 2 골비쏘R 17.09.05 15:00 신고
    @RVMOTORSKR 답변 감사합니다~^^ 이제 확실하게 알수있네요~^^ 블로그도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5 15:59 신고
    @골비쏘R 와우 블로그도 놀러오시는군요.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뵙겠습니다!
  • 레벨 대위 1 speed3 17.09.05 10:18 답글 신고
    추천!!!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5 11:24 답글 신고
    추천 감사합니다!!!
  • 레벨 대령 1 마크7 17.09.05 12:22 답글 신고
    픽업 트럭에 관심이 많은 1인입니다...

    외국에 보면 디젤엔진을 단 픽업 트럭도 많이 보이던데... 왜 가솔린만 주로 수입이 될까요? 배기가스 인증 문제때문입니다?

    예를들어 도요타 하이럭스 같은 차가 동남아에는 디젤 모델이 팔리더라구요... 그런게 들어 오면 좋겠는데... 수입이 안되는 건 주로 배기가스 문제겠죠?

    추천 했음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05 13:00 답글 신고
    미국에는 디젤엔진이 연비때문에 적용된다기보다는 강력한 토크때문에 주로 슈퍼듀티급 대형 픽업에 적용됩니다.

    제가 몸담고 있는 곳은 일단 미국에서 생산되고 미국에서 선적되는 미국산 픽업트럭만 수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법규상 디젤은 EURO 배출가스 기준을 따르는데요. 미국산 디젤은 대부분 유로6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고요. 그 이유로 국내에는 가솔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픽업트럭의 품질과 안전, 내구성의 검증이 가장 잘 되는 곳이 미국입니다.

    유럽이나 동남아, 그 외 제3세계용 픽업트럭들은 사실 완성도를 검증할 수가 없어서 들여오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말씀처럼 배기가스 인증문제도 주요 사항이고요.
  • 레벨 원사 2 캠퍼81 17.09.12 15:41 답글 신고
    한국 쉐보레 요즘 어렵다는데 승용차 경쟁 치열하니 자국에 있는 중형 (콜로라도)픽업트럭 판매 하면 단독시장 코란도 스포츠 보단 좋겠지요,,
    구매자도 성능좋은 픽업 선택할수 있어서 좋구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09.12 17:01 답글 신고
    문제는 가격이죠.

    콜로라도 탈만한것 한국 정식 출하면 4500~5500 정도 할겁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그 가격을 받아들일 수 있어야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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