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폐기물 운반, 24톤 압롤차량에 관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월급기사가 운전하다가 과적에 걸리면, 그 벌금을 기사가 낸다고 하던데....
과적이 자주 있나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런 얘기를 들으니 일할 엄두가 나질 않네요...
어떤가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폐기물 운반, 24톤 압롤차량에 관해서 여쭙고 싶습니다.
월급기사가 운전하다가 과적에 걸리면, 그 벌금을 기사가 낸다고 하던데....
과적이 자주 있나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런 얘기를 들으니 일할 엄두가 나질 않네요...
어떤가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그냥 회사차량 기사직만 하다보니 중량에
신경쓸 일이 없었거든요.
회사차는 많이 적재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중량에 대해서는 좀 지식이 없어요
ㅠ ㅠ...
모둘로가 갈켜드리죠.
중량 단속 기준은.. 총 4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총중 : 차량 전체중량(공차 + 짐)이 44톤을 넘으면 50만원 과태료.
2. 축중 : 바퀴당 중량이 11톤을 넘으면 50만원 과태료. (1축 중량이 7톤, 2축 중랴이 12톤.. 이런식으로 한쪽 바퀴에 11톤 이상 실리는걸 단속. 한쪽에 과하게 쏠리면 축파열 --> 사고 위험.
3. 부정진입 : 중량을 속이기 위해 계근다이에 속도 높여 진입하는걸 단속. 2회 연속 부정진입 벨이 울리면 50만원 벌금.
4. 축모니터링 : 유압잭, 액슬, 랜딩기어 등을 장착하거나.. 축압조절을 하여 중량을 속이는 징후가 포착되면 한번 더 검측하라는 벨이 울림. 2회 연속 축모니터링 적발시 50만원 과태료
과적을 한다면 건축폐기물을 주로 싣는 20박스. 이 역시 근래엔 폐토가 섞인 건축폐기물을 싣는 경우가 많지 않은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이 경우 무게를 가늠할 수 없습니다 고로 운전자의 귀책은 없습니다
고용된 기사에게 과태료를 떠 넘기는 업체에 절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취업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마음적으로 위안도 되고,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에는 총증초과 시청 과태료타로 경찰서가서조사받고 기소되서 벌금 처음엔 20 다음50
또ㅡ걸림 100 이런식으로 나왓는디
다들 위험을 안고 일하시는거군요.
참.. 큰돈 버는것도 아닌데.
두번 모두 수도권매립지 가는길에 다리건너려다 걸렸구요.
기본적으로 그러타면님 말씀대로 쓰레기는 가벼워서 과적걸리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작업자들도 과적 걸릴만큼 압축 작업하지 않구요.
저희회사는 당연히 과태료 회사에서 납부하구요. 주변회사들도 회사에서 납부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걸 기사님께 납부하게 한다면 정말......피하시는게...
직원이 부담하지 않는 회사도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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