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R호스 빼는 경우 간혹 효과 있는 차들도 있긴 있는데 매연이 워낙 많이 나오면 효과는 미미하구요. 그나마 차주들이 많이 하는 건 부란자 출력조절해서 출력떨어뜨려서 매연 적게 나오게 하는 방법도 있긴 있습니다. 사실 이 방법도 규제값 보다 약간 많이 나오는 차들에게만 먹히구요. 진짜 수리해서 효과볼려면 엔진 실린더헤드만 바꾸거나 하셔야 하는데 그러면 재생용으로 갈아도 120만원 넘게 나옵니다.아니면 엔진 완전 오버홀 해야하구요. 근데 이렇게 까지 하고 오시는 분 거의 안계십니다.
지역에 따라 검사 합격조건 다릅니다.
서울은 kd-147모드로 25%나 20% 일껍니다.
제 1992년갤로퍼는 25% 입니다..
엔진오일은 무조건 교환, 에어필터 빼고 빈통만 다시고요.. 차체에 무거운거 다 내려 놓으세요.
그리고 머플러에 물넣고 시동걸고 풀악셀을 하시면 검은물 쏟아져 나올껍니다..
그걸 여러번 하신후 고속주행 하세요...
그래야 머플러속 물 다 건조 됩니다..
만약 매연 수치가 높다면... 플린져 수리및 교환 하시면 웬만하면 통과 됩니다
수리는 연료량 조절하는 건데.. 이건 개인이 못합니다..
그리고 처음 검사 들어갈때는 나라에서 하는 검사소나 출장검사소 보다는 1급정비공장에서 하는 것이 수월 합니다..
검사요금은 조금 더 높긴 하지만... 통과가 목적이죠!!!
서울은 kd-147모드로 25%나 20% 일껍니다.
제 1992년갤로퍼는 25% 입니다..
엔진오일은 무조건 교환, 에어필터 빼고 빈통만 다시고요.. 차체에 무거운거 다 내려 놓으세요.
그리고 머플러에 물넣고 시동걸고 풀악셀을 하시면 검은물 쏟아져 나올껍니다..
그걸 여러번 하신후 고속주행 하세요...
그래야 머플러속 물 다 건조 됩니다..
만약 매연 수치가 높다면... 플린져 수리및 교환 하시면 웬만하면 통과 됩니다
수리는 연료량 조절하는 건데.. 이건 개인이 못합니다..
그리고 처음 검사 들어갈때는 나라에서 하는 검사소나 출장검사소 보다는 1급정비공장에서 하는 것이 수월 합니다..
검사요금은 조금 더 높긴 하지만... 통과가 목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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