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 트럭/버스/중기
쪽지 | 작성글보기 | 신고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truck&No=74507
차알못인데요
포터2도 세타2엔진인가요? 현대차는 다 세타2엔진쓰는건가요?
몇몇차종에만 세타2엔진이 들어가는건가요?
댓글 작성을 위해 로그인 해주세요.
0/2000자
목록 이전페이지 맨위로
2.4 쎄타 LPi 엔진이... ㅎㅎ
포터2는 엔진소리가 하이톤이라고 보면 봉고3 엔진소리는 중저음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짐을실엇을때 아무래도 봉고쪽이 조금더 힘이있엇죠 . 하지만 12년 부터는 동일한 엔진에 동일한 미션이라
별반차이는없습니다... 단지 봉고에 올라간 J3 엔진이 제기억상 거의 200마력에가깝게 까지 세팅이 됫던
엔진인지라 ... 맵핑만해도 더높은 출력을 꾀할수있긴했죠 ..물론 봉고는 디튠되더라구요 후륜구동임에도 불구하고
그엔진을개량하고개량해서 나온게 A 엔진이고 유일하게 승용차로 쏘렌토에 쓰엿죠 스타렉스하고 리베로에 특
히 쓰엿돈 커먼레일엔진이죠 .단지 진동과소음이 꾀 있엇습니다
그걸 유로4이상맞춰나온것이 A2 엔진이죠 진동과 소음 획기적으로 잡았죠 .
T엔진을 거의 마개조수준으로 높은출력과 토크로 탈바꿈한게 현대의 기술력이라고? 해야하지않을지요
제가봣을땐 맥락이비슷한 현행 쌍용의LET 엔진보다는 A엔진이 완성도가 더높아보이긴합니다 .. 솔직히
두엔진인 거의 우리나라 자동차역사를 같이한 디젤엔진이라 봐도 무방할듯합니다 .
승용으로나온 R엔진은 현대를 디젤엔진에있어서 만큼 세계에 기술력이있다는걸 인정해준 엔진이구요
결론적으로 A2엔진은 거의 20년을 유지할만큼 나름 괜찬은엔진입니다 토크덕분에 소형 트럭이나 봉고차에도
쓰이구요 . 물론 봉고는 테라칸과더불어 J3 엔진을쓰긴했엇습니다 허나 배출가스충족 및 아무래도 디젤엔진
라인업이 구축되있던 현대기아였던지라 더이상투자없이 단종시키고 현행 봉고도 A2 엔진올라갑니다
엔진 내구성은 별로라 생각됨니다.
90년대 초에 나온던 엔진은 두어달 거칠게 모니까 타이밍 벨트가 코를 타고 넘어가기도 하고 엔진음도 크
게 변하고 연비도 엉청 떨어지더군요... 요즘은 출력이 넉넉해져 그리 험하게 밟을일도 없지만.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