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위 1 KRTangent 10/06 07:37 답글 신고
    그리고 프라임도 지금은 파크웨이한테 마이 밀리고 있죠...? 아마...

    버스터미널에서 파크웨이 뽑는 회사는 많이 봤는디, 프라임은 별로 안 보이고, 럭셔리랑 노블 or 엘레강스가 더 마이 보이드라고요. ㅠ

    실제로 메가페어 행사때도 럭셔리, 노블, 프레스티지는 다 나왔는데...프라임이랑 엘레강스는 안불렀더군료 ㅠㅠ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6 15:50 답글 신고
    예전이나 지금이나 라이벌인 건 여전하죠..한 번 적수는 영원한 적수라고 ㅋㅋ
  • 레벨 이등병 늘그래왔듯 10/06 08:48 답글 신고
    현대가 기아를 인수할 당시 상용차 라인업은 그랜토만 죽이고 다 살려뒀었죠.. 코스모스 콤비 928 라이노 그랜버드 봉고 등등.. 코스모스는 에어로타운이, 콤비는 카운티가, 라이노는 마이티가 매출을 씹어먹다 싶이 했고, 928은 쓸모가 없었죠 이걸 시내로 굴릴수도 시외로 굴릴수도 없었으니. 초기엔 그랜버드도 죽이려고 했는지 파워텍은 안붙여주고 q340만 붙여줬었죠. 허나 승객들 입장에선 그랜버드가 최고였죠. 3사 엔진중 제일 무거운 엔진(ef750,f17e)를 탑재 하고도 서스펜션은 제일 부드러웠고 또한 에어컨 루버 독서등 조차 고급진 신세계였으니, 많은 업체들이 포기할수가 없었을겁니다. 글 잘 보았습니다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6 15:54 답글 신고
    근데 그 것이 뜻 밖의 결과가 나올 줄을 누가 예상했겠습니까??

    물론 엿먹이는 식으로 Q엔진 만 주고 하니 좀 찝찝해서 자신이 만든 엔진도 팔아야하니까 살려둬야하다보니,없애버리면 서러울께 뻔할텐데, 거기다 없애버리면 업계들은 누가 좋아할까요..바로 그거 아닌가 싶어요 ㄲㄲ

    그렇게 파워텍 엔진주고 보니 나온 결과가..진짜 용된 겁니다..버드는 ㅎㅎㅎ
  • 레벨 소령 1 CeedSW 10/06 09:25 답글 신고
    그랜버드는 불사조인둣 합니다.
    아직도 인기가 참 많네요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6 15:55 답글 신고
    말이 필요없어요 사실 ㅋ
  • 레벨 상병 내애마는또르님 10/06 10:10 답글 신고
    에어로데커는 과거 충남고속 한양고속 운용 했었죠.
    그나마 슈트락 얹힌져서 신선 했지만 하부냉방 시절은 시끄러운걸로 기억 나네요. 시간은 많이 흘렀지만 지금도 드물게 운행 하는거 보면은 과거는 저랬구나 느껴 지더군요.
    대우버스도 과거 하이파워 차량이랑 로얄시티 시대 다가온거 처럼 말이죠.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6 15:58 답글 신고
    하부냉방은 한 때 엔진출력 부족했을 때의 시절을 상징하는 것 같아요..지금은 출력이 워낙 좋아서 ㅋㅋ
    그렇다고 다는 나쁜 것은 아니었는데요..엔진따로 노니 슈트락보단 더 잘 올라갔는지라
  • 레벨 상병 내애마는또르님 10/06 16:29 신고
    @Allbuses
    세월은 무성하게 빠릅니다. 삼성트럭도 예나 지금이나 알아 주는건 굿 인거 같습니다. 저도 가끔 삼성트럭 차량보면 차주의 관리가 정성 스럽게 보이더라고요. 얼마전에 SM530 츄레라 개조 된거 보니 놀랬습니다.
    판스프링ㅇㅔ서 에어샾이 달려 있더라구요. 물론 남바는 인천 이였는데. .
  • 레벨 소령 1 김군입니다 10/06 13:35 답글 신고
    저급은 파크웨이가 갑인듯...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6 15:59 답글 신고
    요 만한 차 만큼 더 나을 녀석은 없을 꺼라 생각됩니다..
  • 레벨 상사 2 CEO의발 10/06 18:15 답글 신고
    운전자에게는 파크웨이가 갑입니다^^잘 보고갑니다.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6 19:55 답글 신고
    감사합니다^^ 아무래도 탁월 한 등판능력과 운전 성을 돋보주는 것 같아요 ㅎ
  • 레벨 중사 2 니자지다 10/06 18:42 답글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추천!!다른 회사도 부탁드려봅니다 ㅎㅎ 재미있네용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6 19:56 답글 신고
    고맙습니다. 일단 시간나는 대로 준비할께요..시간걸리지만 ㅠㅠ
  • 레벨 하사 1 천똘 10/06 21:03 답글 신고
    잘 봤습니다. 추천!!!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7 02:26 답글 신고
    허접한 글이지만,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레벨 소위 1 불뿜는소방차 10/07 02:04 답글 신고
    옵션도 사실상 12m급은 HD나 SD나 큰 차이 없더라고요.
    생긴건 아랫급의 11.5m 사양과 비슷하지만 편의사항은 윗급의 HD 사양과 비슷한...
  • 레벨 하사 2 Allbuses 10/07 02:54 답글 신고
    옵션은 비슷한 가격으로 더 편안한 건 사실이지만,
    LD과 SD급의 차이는 사실 상 비교 자체가 불가합니다..

    같은엔진,12M급의 비슷한 라인 업 기준으로..근데 SD가 더 상위라보니 ㅎㅎ (LD<SD<HD<RHD<SHD)

    승차시 느끼는 승차 감과 전고차에 대한 체감,글고 실내의 쾌적 함 딱 3가지..
    서로 둘을 많이 타보셨다면 그 럴 만한 이유가 있다는 거 잘 아실테지만

    특히 내부 휠하우스의 돌출정도..그 자리 걸리면 짜증나는 건 마찬가지..
    에어로는 LD의 특성 상 불편, 버드는 같은자리 있어도 그 이질감이 덜합니다.

    현대 에어로 LD는 3.22M수준, 그랜버드 SD는 3.33M..살짝 미묘해 보이지만 엄청난 차죠..
    (번 외로 전모델 AM939(EF)가 3.25M 전고라 휠하우스가 필드 처럼 튀어나온 것이 SD로 판정되기도)

    글고 에어로는 경량+낮은차체로 부드럽지만 주행시 튀는 감각..잔충격에 엄청 민감하구요
    그랜버드는 더 묵직하고 육중한 차체+물서스+살짝 높은 차체라 그런지 잔충격이 거의 안 느낄 정도 ㄷㄷ

    결론 적으론 파워텍엔진의 위력+ 적게 돌출한 내부 휠하우스+ 물서스 치곤 제법 뛰어난 등판능력+
    SD급으로 웅장해 보이는 차체+ 마지막으로 승객이 호강 할 이쁜 디자인이 큰 몫을 한 거..

    같은 12M지만 SD급이라는 한 단계 높아 보이는 비슷한 라인업으로써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 차가 잘 안날 정도로 착하다보니 차라리 버드를 선택할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파크가 ㄷㄷㄷ

    본 문에 보시다시피 왜 선택의 여지가 없다고 말을 했겠습니까..그 정도 +_+

    편의 성은 아무리 좋아도 가격이 차이가 나면 별 효과가 없다는 걸 요점이었습니다^^;;
  • 헌병 보배드림 10/10 11:52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덧글입력

0/2000

이전글
제주도 조천읍 삼다수 하시는분 계신가요??
다음글
커피 선물 받았습니다!!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자동차지식인
시승기
자료실
내차소개
자동차동영상
특종사진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