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픽업트럭장수 RV모터스 입니다.
제가 종종 올리는 게시물들과 별도로 마치 팔만대장경처럼 국내에 정식으로 들어오지 않아 정보가 거의 없는 차종들을 데이터(제조사제공 또는 외국 리뷰)에 기반하여 알기쉽게 차량정보를 지속적으로 연재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전세계 픽업트럭의 대표.
포드 F150에 대해 한번 소개해볼까합니다.
중간중간 정신의 끈을 놓았다 잡았다 하면서 반말과 존댓말이 병행사용되오니 이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자 그럼 끄적끄적 시작합니다.
1. 개요
- 2018 포드 F150 : 라디에이터그릴, 헤드램프, 테일램프, 테일게이트 디자인변경, B&O 프리미엄 오디오 적용(기존 소니)
- 등급 무관 표준 주요 기능 : 1열 사이드에어백, 적재함 LED 램프, 차체자세제어장치 & 전복방지컨트롤
2. 파워트레인
★ 2018 포드 F150 엔진라인업
- 3.3L Ti-VCT V6 : 290hp@6500rpm / 36.6kg.m@4000rpm / 자연흡기 엔진으로 저가형 트림에 적용시킬 목적으로 개발된 엔진
- 2.7L EcoBoost : 325hp@5000rpm / 55.3kg.m@2750rpm / 트윈터보 엔진으로 저가형 트림에 더 높은 토크와 연비를 필요로하는 층 겨냥
- 5.0L Ti-VCT V8 : 395hp@5750rpm / 55.3kg.m@4500rpm / 자연흡기 V8 엔진으로 중급 트림에 미국스타일의 V8이 필요한 층을 겨냥
- 3.5L EcoBoost : 375hp@5000rpm / 65.0kg.m@3500rpm / 트윈터보 엔진으로 모든 트림에 가장 높은 퍼포먼스와 효율을 제공하는 엔진
★ 변속기
- 포드 F150은 3.3리터 V6엔진을 제외한 모든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됨
★ 구동계
- 포드 F150은 후륜 2WD, 파트타임 4WD, 풀타임(Torsen)4WD 중 선택할 수 있다.
★ 가속력
- 포드 F150 3.5 에코부스트 4륜 0-100km/h 가속시간 : 5.9초
- 포드 F150 5.0 V8 4륜(2016년식 6단자동) 0-100km/h 가속시간 : 6.5초
★ 견인능력
- 포드 F150 3.5 에코부스트 4륜 맥스 토잉 패키지적용 시 : 5,534kg
★ 유료하중 (Payload 탑승인원무게 + 화물적재량)
- 포드 F150 3.5 에코부스트 4륜 : 1,483kg (국내법규상 최대적재량은 300-400kg 제한)
3. 연비
- 포드 F150 3.5L EcoBoost 4륜 공인연비 : 도심 7.23km/l , 고속 9.78km/l , 복합 8.5km/l
- 실제 고속도로 주행 테스트 연비 : 고속도로 8.1km/l (120km 크루즈컨트롤 정속주행켜고 중간중간 수동 및 쎄려밟기 병행. 300km 주행)
- 연료탱크 만땅(ㅋㅋ)넣고 주행가능 거리 : 87L (23갤런) 708km 주행 (옵션으로 136L 연료탱크 선택가능)
4. 주행성능
포드 F150의 주행성능은 동급차종 중 가장 뛰어난 편입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속감은 동급픽업 중 가장 빠르고
쾌적한 승차감, 기민한 핸들링, 반응성 모두 밸런스가 좋습니다. (픽업트럭 중에서)
포드 F150은 램 1500의 에어서스펜션에 비해 승차감이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일반 더블위시본+리프스프링 서스펜션이 들어간 다른 경쟁모델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뒷좌석 범핑또한 매우 억제되어 튀는 승차감도 전혀 없습니다.
무게중심이 높고 롤이 있는 편이지만 사람의 자세는 큰 변동이 없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전자식 EPS
- 최대 코너링능력 테스트 결과 : 0.76g
- 100-0km/h 제동력 테스트 : 43.1m
- 115-0km/h 제동력 테스트 : 53.3m
(포드 F150은 17인치, 18인치, 20인치, 22인치 휠을 선택할 수 있는데, 휠크기가 커질 수록 핸들링이나 제동성능이 더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접지력 차이. 반면 오프로드용 타이어와 휠이 들어가는 트림과 모델들은 온로드에서는 제동거리나 핸들링 능력이 안좋아지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5. 실내
엄청나게 넓다 동급 최대.
1열 레그룸 - 112cm, 힙룸 - 159cm / 2열 레그룸 - 111cm, 힙룸 - 164cm
시트포지션 높이 - 95cm
- 틸팅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휠 - 기본
- 전동 스티어링휠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스티어링휠 열선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전동 페달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메모리시트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마사지시트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전동시트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2열 열선 시트 - 트림에 따라 선택사양
- 2열 통풍시트 - 없음
- HUD 헤드업디스플레이 - 없음
- 2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 없음
★ 시트조절
- 앞뒤, 리클라인
- 요추지지대
- 높이조절
- 허벅지 지지
- 헤드레스트 틸팅
★ 에어컨
- 듀얼존에어컨
- 2열 송풍구 (별도 조절컨트롤러 없음)
컵홀더 6개
2열 접고 22인치 캐리어 18개 들어감
6.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 8인치 정전식 터치스크린
- 시거잭 3개
- USB 4개
- 블루투스
- 안드로이드오토
- 애플카플레이
- AUX입력
- SYNC3
7. 외형
- 길이 5,889mm
- 폭 2,029mm
- 높이 1,963mm
- 지상고 236mm
- 파노라마 선루프 선택가능
- 리모콘키 기능 : 원격시동, 원격테일게이트오픈, 도어열림, 잠금, 패닉경보
- 빌트인 적재함 스텝
8. 안전장비
-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처 충돌테스트 별 5개
- 미국 고속도로 안전 보험협회 충돌테스트 풀사이즈 픽업트럭 최고점 '탑 세이프티 픽'
- 운전석, 조수석, 사이드, 커튼 에어백 + 2열 안전벨트 에어백
- 카시트 고정장치 ISOFIX 3개 동시장착 가능
- 어댑티브스마트크루즈컨트롤 : 차량정체 시, 완전정지 후 다시 출발 가능
- 사각지대 모니터링
- 전방추돌방지경보 + 자동긴급제동
- 차선이탈방지경보 + 차선유지자동조향
- 자동평행주차
- 360도 어라운드뷰 모니터
- 프로 트레일러 백업 어시스트 : 트레일러 체결 시, 후진할 때 핸들을 반대로 돌려야하는데 이 어려움을 조그셔틀을 돌리면 자동으로 조향
9. 마무리
- 장점 : 3.5L V6 트윈터보의 넘사벽 클래스, 벤츠 S클래스 부럽지않은 편의사양, 내/외관에서 풍기는 고급스러움의 총체적 조화. 상품성 최고.
- 단점 : 트윈터보가 터지면 쫙쫙 나가지만 기름도 쫙쫙 빨린다. V6의 엔진사운드는 V8을 능가할 수 없다.
전세계 픽업트럭의 표준이자 트렌드를 수년 앞서나가는 상품성과 디자인.
파워트레인과 기계적 내구성이 뛰어나다.
다른 브랜드의 픽업에 비해 모델체인지 주기가 빨라 뭔가 미래의 차를 사는것 같지만 금방 구형이 될 수도 있다. 그만큼 포드가 사활을 걸고 연구개발에 비용을 쏟는다는..
결국 포드 F150은 이렇다 저렇다 해도 미국시장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는 단일모델이고 최고의 픽업트럭이다.
포드 F150 최고.
정식으로 출시될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
도요타 타코마는 디젤엔진이 없어요 ㅎㅎ
타코마 소개 오늘 가겠습니다.
어찌보면 사랑받는 만큼 이들도 연구개발을 많이하고 그만큼 돈도 많이 받는 것 같아요 ㅎㅎ
가격은 국내에서는 깡통 4천대부터 풀옵은 1억하고요
레인저 하이럭스 미츠비시 이름뭐엿더라 암튼.. 호주는 픽업트럭의 성지
도요타 하이럭스
미쓰비시 L200
마쓰다 BT-50
폭스바겐 아마록
닛산 나바라
쌍용 코란도스포트
램 트럭
등등 글로벌 미드사이즈 픽업트럭들과 북미용 풀사이즈까지 다양하게 팔리는 시장이죠.
글 쓰신다고 고생하셨는데.
드릴께 추천뿐이네요.
바로 꼬리흔들고 배까고 드러눕습니다.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사고싶다 ㅠㅠ;
살 수가 없어....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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