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차는 기어넣고 시동끄면 에어빠지면 시동안걸려요?? 무슨원리?인지 알려주세요... ㅋㅋㅋㅋ.... 에어빠지면 왜시동이 안걸리는지 궁금해서요 에어없으면 출발못하는건 봤어도 시동못거는건 처음들어봐서요!!! 모두들 안전운전하십쇼 고생많으십니다~~~ 돈 많이버시고 꼭 꼭 안전운전하십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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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가빠지면 클러치도 에어로 작동하는데 기어를 못 빼니까 시동을 걸면 차가 바로 움직여 버리니까 안걸리는게 아니라 안거는게 맞죠.
그러다 더 큰 사고가 날수도 있습니다.
오토는 몰겠네여
밑에 글을 보고 궁금했다면 왜 경사로에 주정차 시 기어를 넣지 않는가 일텐데..우선 브레이크는 에어식과 유압식이 있음
에어식이나 유압식 모두 에어를 사용하여 압력을 상승시키나 에어식은 챔버라는 장치를 통해 직선에서 회전으로 운동을 바꿔 제동하고 유압식은 오일을 통해 제동을 함
에어식은 사이드를 채웠을 경우 에어가 빠져 챔버내의 스프링이 에어의 역할을 대신하여 제동을 하며 유압식은 에어가 빠지면 그대로 구르기에 별도로 사이드브레이크 장치가 있음. 하지만 제동력이 현저히 떨어져 공차상태에서 평지에서만 신뢰할 수 있음
사이드브레이크만을 놓고 본다면 에어식이 안전함. 만약 경사로에 주정차하고 기어를 넣은 상태에서 사이드가 밀리고 에어가 빠졌다면 기어가 꽉 물려 기어가 빠지지 않음
승용차를 운전한다면 경사로에서 사이드를 먼저 채우지 않고 파킹으로 기어를 넣었을 시 힘을 줘야 변속이 되는 경험은 했을 것임
기어가 빠지지 않은 상태에서 시동은 당연히 걸리지 않음
기어는 어떤식으로든 뺄 수는 있으나 차에 무리를 가해야 함. 하지만 에어가 없다면 기어를 뺌과 동시에 유압식의 경우 차가 구를 수 있음
에어식은 위에 설명했듯 에어가 없어도 됨
브레이크계통의 부품들이 정상적이라면 웬만한 경사에서 구르지는 않음
에어식은 신뢰하기에 기어를 넣지 않는다고 봄(오토는 중립 외에 방법 없음)
짐을 싣고 주차를 한다면 안전을 위해 사이드 외 다른 방법으로 신뢰도를 높이는 것이 기본임
밑에 사고차량은 에어식 차량임
부주의에 의한 사고임에는 분명하나 반복되는 실수를 하는 것이 인간이기에 안타까운 마음일 뿐 그리고 사고의 원인은 모름
하지만 기어 안넣어 놓는 큰 이유는, 의자 크락숀 에어건 등등에서 에어가 빠지기 때문에 기어 넣어 놓고 에어 빠지면 시동 걸면 굴러가서 뉴스에 나오는 거임...
처음봤다고 ㅋㅋㅋㅋ 이러면서 비웃음?
같은 글은 보기가 좀 거시기합니다 ㅎ
차종마다 다르고 연식에도 다를테지만
제가 끌던 대우덤프는 기어가 들어가있으면 시동 안걸렸습니다.
원리요?
덤프들고 미션보면 배선이 미션위쪽으로 들어가는게 있습니다.
그배선이 기어가 물려있는지 아닌지 전기신호를 보내주는 배선입니다.
간혹 그놈이 쇼트 혹은 단선나면 기어가 들어가있는걸로 인식하고 키가 안먹게되지요.
간단하게 배선쇼트시켜주고 시동걸고 출근했던기억이 납니다 ㅎㅎ
은행중 시동을끄거나 꺼지면(시동이 꺼지면 키를 껐다켜야 시동이 걸려요) 기어가 중립으로 빠져서 D를 넣어놓아도 중립에 있으며 N으로 뺐다 D나R로 가야 기어가 물려요. 차들이 신형나올때마다 안전한쪽으로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니까 같은차도 족ㅁ씩 다르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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