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1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상사 1호봉 햄버거의발 17.11.27 17:52 답글 신고
    옵션사항에 1열 통풍시트 선택사항이 2열 통풍시트라고 오타난 것 같아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11.27 17:56 답글 신고
    번개처럼 수정완료!

    매의 눈 감사합니다.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7.11.27 20:24 답글 신고
    어휴... 2.8 디젤인데도 연비가 10을 밑도는군요... 무겁긴 엄청 무겁나봅니다.
    픽업트럭 한대쯤 갖고싶다가도 기름값 생각하면 선뜻 다가가기 어려워지는...
    결국 현실은 코란도스포츠인겁니까...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11.28 10:03 답글 신고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픽업트럭들의 연비가 예전 허머 H2 처럼 안좋을것이라는 막연한 편견들이 있는데요.

    사실 국산차들 2.5리터~3.5리터 급 연비 왔다갔다 합니다.

    V8급 풀사이즈 픽업트럭들이나 V6급 미드사이즈 픽업 연비 6~11키로 사이고요. (물론 11키로는 발만 올려놓고 고속주행;;;)

    미국 픽업트럭들은 엔진, 미션, 하체쪽 기계적인 부분의 내구성이 어마무시 하기 때문에 고장날 일이 거의 없고요.

    유류비를 디젤과 가솔린으로 비교하면 당연히 차이가 있겠지만 옛날 처럼 아주 형편없는 연비는 아니라고 한번 변호해봅니다 ㅎㅎ

    쉐보레 콜로라도 저렴이 트림으로 운행하시면 작업용 차로도 나쁘지 않을 겁니다.
  • 레벨 원사 1 번호판 17.11.28 06:48 답글 신고
    100주년...ㄷㄷ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11.28 10:05 답글 신고
    대단하지요.
  • 헌병 보배드림 17.11.28 09:55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상사 3 누가뭐라고해도 17.11.28 10:11 답글 신고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경쟁관계에 있는 타사 모델들과의 비교도 올리시면 매우 감사 하겠습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11.28 13:00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앞으로 비교분석도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레벨 소장 MIRAGE21 17.11.28 11:11 답글 신고
    콜라라도가 좀 걱정이긴 합니다. 동급 아마록도요.

    한국에서 터프한 주행을 장시간 할 수 있는 곳이 별로 없고,

    디젤 수입이 안되고 있으니, 결국 한국에서의 픽업시장은

    적당한 덩치와 넓은 뒷좌석이 구매 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Q200이 강력한 도전자가 될 거 같습니다.

    단...Q200이 가격을 지금 G4 처럼 잡을 경우,

    차라리 중고 풀사이즈 픽업구매가 더 이득일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11.28 13:12 답글 신고
    아 그렇죠.

    다만 콜로라도는 국내에 정식수입될 가능성이 제로에 가깝습니다.

    GM은 계속 라인업을 줄여서 영업마진효율을 높이려고 하고

    GM이 욕심부릴 모델은 사실 SUV시장뿐이거든요. 그마저도 잘 안되는 상황에서 콜로라도가 정식수입될 가능성은 없다고 봐야겠지요.

    병행수입시장에서 콜로라도의 장점은 말씀처럼 2열사이즈 실내와 컴팩트한 차량 크기입니다.

    컴팩트하다고 해봐야 코란도스포츠보다 길기때문에 작진 않지만 그래도 풀사이즈 픽업들보다는 주차가 그나마 용이하죠.

    쌍용의 픽업트럭은 사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별로 안됩니다.

    일단 G4 렉스턴에서 확인된 상품성 문제가 고스란히 픽업에도 적용될거구요.

    높은 프레임 무게중심을 다룰 수 있는 섀시기술과 서스펜션이 없고, 높은 프레임 때문에 실내공간을 넓히기 위해서 루프도 같이 높아졌고요. 휠하우스와 벨트라인은 낮아서 차의 전체적인 거동이 안정적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무스테스트하면 아마 굉장히 불안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픽업트럭에서 가장 중요한 높은 견인능력을 갖춘 파워트레인의 부재.

    견인과 화물 적재 시, 스웨이 컨트롤이 없어서 차체자세제어가 잘 안된다는 점.

    미국이나 일본브랜드들 처럼 오랜기간 픽업을 만들면서 표준화된 상품성과 픽업트럭만의 효용성을 갖춰야하는데 쌍용은 국내무대에서만 픽업을 팔아와서 자잘하지만 기본적인 픽업트럭의 기본기가 사실 없습니다.

    그리고 안전성 문제. KNCAP 별 다섯개는 사실 큰 의미가 없는것이 국내에서 제작되는 거의 모든 차량들이 60% 오버랩 테스트에서 별 다섯개를 받고있기 때문에 신뢰도가 좀 떨어집니다.

    최소한 유로엔캡이나 IIHS 테스트결과가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 해외진출이 안되서 자료가 없지요.

    이렇게되면 코란도 스포츠처럼 국내에서만 잘 팔리는 대안이 없는 픽업트럭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국내소비자들도 안전하고 내구성좋은 다양한 차종을 선택할 수 있으면 좋지만

    시장이 작다는 이유로 많은 제조사들이 픽업출시를 아예 하지 않고있어서...

    국내에서만 쌍용이... 픽업의 대명사가 되는것이 조금은 안타깝습니다. 물론 많이 사랑받고 좋은 차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픽업트럭을 산다면 유류비 생각에 쌍용트럭을 구입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픽업트럭 선택은 여러 관점에서 고민을 해야하는 차종이 맞는 것 같아요.
  • 레벨 소장 불뿜는소방차 17.11.28 20:03 답글 신고
    현재의 코란도스포츠나 이후 나올 렉스턴스포츠가 미국의 정통 픽업트럭에 비해 모자란 부분이 많은건 사실이죠.
    수십년, 많게는 100년 이상 쌓아온 노하우가 있는 미국의 회사들과 달리 쌍용이 픽업트럭 만든건 무쏘스포츠가 나온 2002년부터 지금까지 15년밖에 안되었으니까요.
    그래도 한국시장의 니즈에는 가장 잘 맞는 픽업트럭이 아닌가 싶습니다.
    예전에 비해 나아졌다고 해도 어쨌든 가솔린 SUV에 대한 유류비 부담.
    그리고 주차장에 주차하기도 힘든 과하게 큰 덩치.
    결국 한국시장에서는 쌍용의 픽업트럭이 그나마 가장 잘 맞는 차가 아닌가 싶네요.

    쌍용이 티볼리도 그렇고 픽업트럭도 그렇고 타사들이 잘 하지 않는 분야에 도전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높은 점수를 주고싶네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7.11.29 10:07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정성스러운 댓글 잘 보았습니다.
    불뿜는소방차님 의견에 동의하는 부분도 있고, 개인적으로 동의할 수 없는 부분도 조금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국산차들이 내세운 자국환경, 국내실정에 맞는 상품성강화라는 것에 대해 약간 불만이 있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사이즈와 디젤엔진 적용은 잘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마땅한 경쟁차가 없기에 너무 오래된 차체, 엔진 자체로 보았을 때 픽업트럭의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 특화된 엔진이라기보다는 쌍용이 모든 라인업에서 공유하는 엔진과 변속기, 국내 실정에 맞춘 사이즈 때문에 좁아진 2열과 적재함 사이즈는 어떻게보면 약점이 될 수도 있다고 보고요.

    픽업트럭이 갖춰야할 견인능력과 화물적재시 안정적인 주행과 내구성을 위한 강화된 트랜스미션, 서스펜션 등이 살짝 아쉽고요.

    견인 히치시스템이 선택사양으로도 없는 점,

    적재함 테일게이트 문짝에 번호판이 달려있는 점.

    적재함 관련 LED 라이트, 후크, 레일 등 편의사양이 전무하고 테일게이트 근처에 적재함에 접근 편의를 위한 발판이 어디에도 없는 점

    안전장비가 부족한점 등이 제가 생각하는 픽업제조회사라면 갖춰야할 기본을 지키지 못한 것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Q200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이런 부분들을 소비자가 차를 사서 애프터마켓에서 다 장착하고 만들어야하는 상황이 더이상 안나왔으면 하고요.

    안전에 조금 더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에 진출하지 않아서 IIHS 스몰오버랩이나 심층적인 안전테스트자료나 차체자세제어 테스트 자료가 없으면 자체적으로라도 스몰오버랩 테스트라도 하고 대응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실정에 맞춘다는 명목하에 전자장비옵션은 풍부하지만 안전도는 떨어지는 차들,

    외관은 그럴싸하지만 파워트레인이나 하체가 차의 성격과 전혀 부합되지 않게 빈약한 차들이 더이상 없었으면 좋겠고요.

    요런 차들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대안이 없다고 많이 팔리는 상황이 조금은 아쉽게 느껴져서 제가 이렇게 주절주절대고 있네요 ㅎㅎ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쌍용 화이팅이고 좋은 차 제대로 만들어서 내놓았으면 좋겠습니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