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식 14톤 대우프리마 타고있습니다.
2주전(엄청 추웠던 날)에 연료필터 얼어서 교체했는데
오늘(무쟈게 추웠죠) 또 갈았습니다.
기름통은 항상 중간정도 유지, 등유같은거 안 넣은 제 잘못도 있겠지만 다른 분들은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일단 수분제거제, 동결방지제 주문하고 기름 만땅채웠습니다.
그리고 약국서 파는 알콜 넣어도 된다는데 차가 기계식이 아니라서 걱정되어 아직 안 넣었습니다.
스카니아만 소유했기에 타브랜드의 동절기 연료라인의 관리는 정확히 모르지만 타브랜드의 경우 수분제거기가 장착된 것도 있으니 장착 여부를 확인하시고 장착되어 있다면 수분을 제거하셔야 합니다 대개 아랫쪽에 콕크를 열면 수분이 빠지는 구조로 되어 있어 아무나 할 수 있습니다
동절기 연료라인은 경유필터. 수분제거기 외에 특별히 관리할 것도 없습니다
연료는 정유사가 동절기에 적합한 경유를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유의 성분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이고 특별히 등유를 혼유할 이유도 없다고 봅니다
증상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첫 시동이 어려운 것이라면 다른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입니다.
영하17도에도 아직 시동은
짱짱하게 잘 걸립니다.
배터리 갈은지는3년 됐구요.
배터리는 이번에 연료필터 갈면서 첫 교환 했네요
동절기 연료라인은 경유필터. 수분제거기 외에 특별히 관리할 것도 없습니다
연료는 정유사가 동절기에 적합한 경유를 판매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경유의 성분 문제는 아닌 것으로 보이고 특별히 등유를 혼유할 이유도 없다고 봅니다
증상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첫 시동이 어려운 것이라면 다른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2km정도 떨어져있는 상차지에 도착해서
도크에 차 대놓고 조금있다 연료게이지가 쭉 떨어지면서 시동이 꺼지고 그 다음부터 안 걸리더라구요
연료필터에 남아있던 기름으로 움직였나봐요
이미 연로공급라인에 수분이 많은것 같아서
이걸 제거해야 걱정을 덜것 같습니다
경유는 항상 만땅채우고 다니고 100리터주유시 한 20~30리터 석유 넣어주면 괜찮다고하네요 주유소에서도 말통으로 석유판대요
시동걸면서 켜기는 하는데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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