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안녕하십니까
화물업을 하시는 선배님들께 여쭈어봅니다
제가 5톤화물을 시작하려합니다
여러군데 조언을 구해봐도 그냥 다니는직장다녀라와열심히 하면 밥은 먹고 산다라는 의견이 7:3정도 나오네요
화물경기가 정말 안좋다 최악이다 하지만 어느 업종이든 경기좋은데 잇겟습니까? 다들 힘든시기 버티면서 사는것이겠지요...
암튼 각설하고 사실 제가 직장에서 출고업무를 볼때 화물차 기사님들 많이 봐왓고 지금도 예전자주 오시는 기사님들 자주 뵙지만 운임단가 막말로 개단가는 개단가더군요
십수년전이나 지금이나 한 이삼만원 올랏으려나...
근데도 자꾸 운명처럼 이 일이 땡깁니다 ㅋ
기사님들 한테 여쭤봐도 잘 안가르쳐주시구..
그래서 여기 보배 선배님들께 문의드립니다
여기 지역은 대구구요 만약 화물 시작하면 부산이나 울산창원쪽으로 익일아침착짐은 걱정하지않거든요
매일매일 오더는 받을자신이 잇습니다 나름 거래처두 잇구 이쪽 일을 오래해서요. 문제는 대구들어올때인데,
아침 하차후 대구들어오는짐받고 한달 24일정도 일한다고보고 보통 대구 부산이 15~17 울산이 15정도이던데
월매출 700정도 선이면 차 할부 없다면 순수입300정도는 가져갈수잇을까요?
아무리 이 일이 땡겨도 저정도의 수입은 나야하지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모바일이라 글이 많이 두서가 없지만 화물선배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려봅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토탈물류회사니 뭐니 외치는사람말은 듣지마세요
그것도못하면 놀러다닌거죠.
중거리 다니시면 프리마가 연비좋쳐!
제생각에 대구시면 콜 잡기두 좋구여.
메가 와이드캡은 어떤가요?
근데 오전에 대구들어오는 짐들이 종종 잇는가요?
대구 들어오는 짐이라면
경남쪽 단조공장에서 대구쪽 자동차부품 공장으로 올라오는 소재(쇳덩이) 싣는 짐이 있을겁니다
차량 삮을때(5년 안팎)까지 5천만원 뽑아야 손해 나지 않는 의무를 지닌 것이지요. 1년에 돈천만원, 즉 한달에 백만원은 목돈 때려박은거 보존용으로 따로 제껴놔야 합니다.
즉, 목돈 때려박은거 보존용 백만원 + 기름값(시외 장거리 매일 뛰면 한달 200~300) + 톨게이트 비용(매일 시외 장거리 뛰기 땜에 이것 역시 무시못함 50만원) + 점심 식대, 음료값 (30만원) + 보험료 + 콜비
---> 한달에 최소 고정비용만 500만원 먹힙니다. 거기에 가끔 고장 나고, 고속도로 타면 타이어 소모 장난 아닙니다. 수리비 + 타이어 + 엔진오일 기타 --> 한달에 50만원 이상 떼모아놔야 합니다.
그렇다면 매출 700중에 550(굉장히 최소로 잡은것)을 차떵구녕에 밀어넣고, 순수입은 150 남습니다.
암만 차가 작아도(5톤)
매출 7백만원으론 .. 안됩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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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름먹는 하마(경유차)가 대구에서 부산.경남 쪽으로 왕복 한다믄서 하루 기름값 10만원 안나올거 같습니까? 도루꾸 장사 해서 주유소에 기름값으로 다 퍼준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덤프들은 한달 기름값만 600만원씩 주유소에 결제 합니다. 기름값이 화물매출에 40~50% 잡아먹습니다. 장난 아닙니다. 그래서 매출 7백으론 어렵다는 뜻이기도 하구요
지입차, 개별화물차가 150 가져갈거같으면 그일합니까? 기사타고말지ㅡㅡ 뭔 개짖는거같은소리를 사람이 말하듯 하시네
그리고 뭔 5톤차가 대구ㅡ울산,부산 뛰는데 기름값이 월 2~300이나 나와요? 내가 25톤카고 평균중량23~4톤 충청ㅡ경기 왕복1번 평균 350키로정도 타는데 하루 15만원 들어가는구만ㅡㅡ 그리고 유가보조금 생각안합니까? 위 계산법대로 몫돈100빼는게 차할부랑 다를게없는데 저거 5천만큼 빼고난뒤 차가 남잖아요? 어찌 저렇게계산을해요? 왜 그렇게 욕먹는지 이제알겠네요ㅡㅡ
저도 25톤차하다 3개월전에 25톤차로 거래하던곳에서 딜을하더군요 5톤축차 사가꼬 와라 경기도권 올라가는짐 매일있다구요
그래서 얼씨구 좋다구 언능 5톤축차 윙 올려서 냅다 차출고시키고 한 한달정도 일했나..이게 뭔 뻘짓인가싶더라구요.. 복귀짐 잡으려 어플보면 저런 단가에 뜨는걸잡아야되나 생각하고있으면 쥐도새도모르게 없어지구.. 상행짐은 기본 8~14톤이라 기름값 톨비빼면 남는것도 얼마안되고.. 무튼 각설하고.. 요점은 기회가 되신다면 선탑이라도 해보세요ㅎ 화이팅입니다~!
20대때 참 멋져보엿는데..
탱크로리 하시려면 위험물인가 그거 별도로 따야되지요?
저같은 경우는 카고가 좀 더 유리하기는 한데요.. 간혹 장재물이라고 하나요. 뒷문따야되는 짐들 그런게 잇거든요
초보들은 카고보다 윙이 더 편하다고 하든데 그래도 6:4정도로 카고짐이 많다고 하든데요
근데 5톤으로 매출을 1400하시면 집에는 잘 못들어가시겟네요?
우리 공장에 들어오시는 기사님 이제껏 갑바치시는분 한분도 못봣거든요
아예 갑바다이 없는차도 몇대봣구요
갑바다이가 없는차는 갑바를 전혀 칠 일 없는 고정짐만 싣는차일 가능성이 높구요. 갑바다이없이 조수석이나 적재함 밑 공구함에 넣고다니는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플짐 싣게되면 갑바를 쳐야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서 방수갑바, 막갑바, 망갑바 정도는 구비하셔야될거에요. 보통 적재함에서 떨어지지 않을만한 덩어리 짐들(컨테이너, 철근, H빔 등등)은 갑바안치고다니죠ㅎ 비오는날 제외하구요..
아. 참고로 저는 5톤은 안해봤고 25톤카고만 해봤습니다. 5톤과 25톤은 싣는짐들이 다릅니다만.. 제 경험을 말씀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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