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 으로 바로 들어가면 미모가 국제선 항공 여승무원 과 동급이 되야겠죠 위제복은 KTX 프랑스 테쥬붸 보다 더좋은 기차라는데 그리고 KTX 내려 지하철 타고 김포공항 내려 인천국제공항 지하철AREX 을 타 보았읍니다 T 머니 교통카드로 입석 3100원 찍힙니다 좌석 7900원
고속열차 기관사는 일반철도의 기관사 경력 5년 이상인 직원 중 적성과 건강상태 등을 종합 평가해 선발하였으며, 선발된 기관사들에 대한 교육훈련은 프랑스 고속철도에서 파견 교육을 받은 교관요원 20명이 담당하고 있다.기관사 양성 과정은 크게 이론, 실습, 시운전 투입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관사 1인을 양성하기 위해서는 최소 5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고속철도 기관사 양성 과정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연수원에서 실시되는 1단계 이론 교육과 2단계 시뮬레이터 교육 및 3단계 고장 조치 훈련을 받은 후 4단계 실제 운전실습 및 5단계 노선인지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수하면 비로소 고속열차의 기관사가 된다.
고속열차 열차팀장은 열차의 승강문부터 차내 방송시스템까지 열차의 안전운행과 관련된 장치를 취급하고 열차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상황들에 대한 신속하고 안전한 응급조치 책임을 맡는 등 열차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속열차의 열차팀장은 차장 또는 열차운용원 경력 2년 이상을 포함한 영업분야 경력이 4년이상 된 인력들을 대상으로 철도공사 안전보건관리규정에 근거한 적성검사 및 간부등용시험을 통해 선발되며, 5주간의 교육과 1개월간의 견습기간을 거쳐 고속열차의 열차팀장으로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고속철도 여승무원은 열차 내에서 접객 안내와 차내 방송, 식음료 제공 서비스, 시설 관리 등 고객들의 편안한 KTX 이용을 위한 업무를 주로 담당하게 된다. 여승무원들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인원으로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철도경영연수원에서 교육을 받고 현장 실습을 통해 밝은 미소와 친절한 서비스 마인드로 고속철도 차내서비스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미모가 왼만큼 되야 손님이 많이타죠 향후 미래에 건설될 ktx 가 인천국제공
구분
일반열차
직통열차
외형
내부
최고속도
설계 :120km/h 운행 : 지상 110km/h, [터널, 교량]100km/h
편성
1,2 단계 개통시 6량 편성, 향후 2015년 8량 편성으로 확대예정
- 6량 : Tc1 - M - M' - T1 - M' - Tc2
- 8량 : Tc1 - M - M' - T1 - T2 - M -M' - Tc2
좌석수
6량 : 282석(입석 : 630석)
8량 : 378석(입석 : 844석)
6량 : 272석
8량 : 372석
운전형태
무인운전이 가능한 1인 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