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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1 준빙 04/29 22:30 답글 신고
    저기 저번달에..프랑스가 735km까지달리는거 만들었더라구요.. ktx구형이죠..
    자기들말로는 보통떼제배.. 업그레이드판이라고 하지만... 그러기엔... 이미 늦엇죠..
  • 레벨 대령 1 *김동수* 04/30 17:17 답글 신고
    에혀~! ICE나 신칸센을 도입 했어야 하는데...;;;; 저딴거 도입 해가지구...;;;; 가속 느리지, 제동시간 길지..;;; 최고속도 내는 시간은 얼마나 되는겨
  • 레벨 원사 3 너의 눈물 04/30 17:19 답글 신고
    김동수님은 신문도 안보시나봐요.

    왜 더좋은 신형 모델을 다놔두고

    "프랑스" 의 TGV 를 도입했을까요.

    기사한번 읽어보세요.
  • 레벨 대령 1 *김동수* 04/30 17:48 답글 신고
    문화제 준다니까 철썩같이 믿고 덥썩 가져온겨죠. 뭐
  • 레벨 원사 3 너의 눈물 04/30 21:39 답글 신고
    잘아시네요..

    우리나라 사람 잘못한거 없어요.

    프랑스에서 박물관에서 자꾸 거부를 한다고 내빼는거지요.
  • 레벨 대위 3 HEDG 05/01 19:47 답글 신고
    TGV는 기관차 객차 방식이므로 객차 수에 따라서 낼 수 있는 속도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프랑스에서 최근 시험한 그 모델은 새로 만든 것이 아니라 현재 최고시속 300km로 달리고 있는 열차를 갖고 단지 기록 측정 시험만을 한 것입니다. 실제로 그런 속도로 달리지 못합니다.
  • 레벨 대위 3 HEDG 05/01 19:50 답글 신고
    그리고, KTX 결정 당시 ICE는 기관차 객차 방식으로서 최고속도는 240km/h에 불과했습니다. 지금의 ICE3와는 다릅니다. 신칸센 역시 일본이 제시했던 300계는 최고속도 275km/h였죠. 단순히 속도만을 보면 그 당시에는 TGV가 최고였습니다. 물론 가속력이나 실내 공간 효율성 등을 따지면 얘기가 달라집니다만. 다만, 가속력은 의미가 없습니다. 어차피 정차역이 적은 장거리 열차이기 때문입니다. 신칸센 중 고다마, 토키 등과 같이 정차역이 많은 완행열차라면 가속력이 크게 의미가 있습니다만.
  • 레벨 대위 3 HEDG 05/01 19:50 답글 신고
    하지만 중간에 정차하는 역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가속력은 중요하게 되어 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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