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22)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위 3 scr제원 18.05.03 16:10 답글 신고
    저런경우도있군요...ㅋ 결국 구입하는소비자만 손해를보는게아닌가해요... ?;;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3 16:21 답글 신고
    사실 근데 따지고보면 싼차를 싸게 사는거고 편법은 인증때 행해지는 것이라서

    소비자는 그 사실을 알기만 한다면 손해라고 할 것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를 구입할때 미국이랑 똑같은 차인데 멕시코에서 들어오는건 훨씬 싸다고 하면서 팔면 그건 뭔가 좀 손해라고 볼수는 있겠죠.
  • 레벨 훈련병 아이뻐스 18.05.03 16:26 답글 신고
    미국에서도 연중 할인 무진장 많이 하던데, 아무리 그래도 한대에 3-4000만원 마진 남기고 눈탱이 치며 팔아왔던 기존 업체가격을 낮췄으니 소비자한테는 좋은 거라 생각이 드네여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3 16:38 답글 신고
    글쎄요. 의견 존중은 합니다만, 연중 할인도 되는차가 있고 공급달리거나 잘팔리는 차는 딱히 할인이라고 할 것도 없고요.

    한대에 3-4000만원의 마진을 남길 수 있는 차가 어떤 차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 레벨 훈련병 호다닭 18.05.03 17:59 답글 신고
    분명 글에 현지가 약 7390에 한국 판매 가격 9천만원 중후반이라고 써있는데... 대충 많이 잡아도 2천6백만원 차액에 이것 저것 비용 포함인데 마진이 3-4천만원 이라는 말은...뇌피셜인가요?
  • 레벨 준장 국내산쇠고기 18.05.03 17:55 답글 신고
    글 잘 봤습니다. 그러면 미국산 F150 풀옵션의 경우 약 9000만원~1억 사이에 한국에서 판매되는건가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3 18:01 답글 신고
    네 그렇다고 봐야겠지요.
  • 레벨 훈련병 일렉스텝 18.05.03 18:29 답글 신고
    RV모터스던 다른 업체의 로보던 모두 미국산입니다.
    다만, 멕시코 사양이냐? 미국 사양이냐? 인데 미국은 본토니까, 옵션을 이것저것 할수 있는 것이고
    멕시코 사양은 소득에 맞게 트림을 몇가지 안둔거 외에는 뭔차이가 있는지..
    어짜피 같은 병행업체이면서 로보로 인해서 영업에 타격이 있어서 까는 정도로 뿐이 안보입니다.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4 09:47 답글 신고
    글쎄요 앞서말씀드린 트림 옵션 차이 외에도

    픽업에 중요한 견인력 차이가 1톤이상 나기도 합니다.
  • 레벨 상병 썩사마 18.05.03 22:16 답글 신고
    옵션 차이가 얼마나 나길래 가격차이가 2천 가까이 나나요?
    소비자들은 바보가 아니죠.
    싸게샀으니 그정돈 감수할꺼고,
    옵션 좀더 있으니 비싸도 뭐라하지말아라.
    뭐. 이건가요?
    멕시코건 브라질이건 더 싸게 가져올수 있으면 더 가져와서 기존에 마진을 많이 줄여주는 업체가 소비자들에겐 더 고마운 업체죠~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4 09:48 답글 신고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픽업트럭에 있어 핵심적인 견인력 부분과 여러가지 부가가치 높은 옵션이 빠져있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옵션차이가 얼마나 나느냐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국산차 수입차들을 보시면 잘 아실 수 있을겁니다.

    병행수입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롱바디 ESV 플래티넘과
    정식수입되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숏바디 프리미엄의 차이가 명백히 큼에도 불구하고 국내에서 거의 같은가격에 판매되고 있지요.

    이 부분은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고 있습니다.

    제 의견은 다른 것 없습니다.

    소비자에게 고지를 하고 리뱃징과 상품성 차이를 소개하고 판매되는 것인지,

    다 똑같은 차량이다라고 판매하는 것인지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하는것입니다.

    소비자들이 차이를 알고있는 상태로 구입한다면 무슨 문제가 있겠습니까.
  • 레벨 중사 1 XLT 18.05.03 23:45 답글 신고
    한가지 생각해 봐야할만한건 생산 품질임니다. 북미에서도 같은 차종이라도 멕시코 생산차 를 좀 기피하는 경향이 있지요.
    실제로 제가 몃년전 이미 풀체인지 된 실버라도 를 보기 위해 시보레 딜러에 간적이 있었는데, 이윤즉슨 매우 좋은 조건으로 판매를 하더군요 , 10000불 많게는 15000까지 할인 게다가 0.9% 이율에 장기할부 등등..
    차를 꼼꼼히 살펴보던 중에... 차에 뼈대라 할수 있는 곳에 녹이 엄청 있더라는... 세차인데 왜??? 라는 의문이 들더군요.

    그래서 차 유리문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보았는데... made in mexico 였다는...

    북미에서도 품질에 차이가 있다 없다 의견들이 많구요. 같은 멕시코산 이라도 미국 내 수출 목적인 차와.. 멕시코 내수목적 차와 또 차이가 있다는 설도 잇구요

    암튼 이슈가 있으니 이런 저런 의견들이 나오는게 아닐까 하네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4 09:52 답글 신고
    미국내에서도 멕시코 내수용 차량들 또는 멕시코에 공장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들의 품질 차별, 안전도 차별에 대한 이슈가 크게 있습니다.

    실제 IIHS 스몰오버랩 테스트에서도 차별이 확인되었구요.

    포드의 경우는 공장이 같은대신 옵션 및 트림 말고도 기어비와 스테빌라이저가 포함된 토잉패키지 차이로 견인력이 1톤 이상 차이 나기도 합니다.

    명백한 사실이 있음에도 제 글이 부족해서 다들 받아들이기 힘드신가봅니다.
  • 레벨 중사 1 XLT 18.05.04 12:52 신고
    @RVMOTORSKR 우리나라에서 견인력차이로 인한 불편함이 실제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있을지도 의문임니다 ㅎㅎ
    여기 캐나다는 견인 트렐러 엄청 나게 크고 무겁고 그렇슴니다. 특히 농부들..ㅎㅎ

    그것보단 빌트 컬리티죠... 예를 들어 멕시코 산은 방청 처리규정이 그리 엄격하지않은듯한... 눈이 안오쟌아요..

    지역이 지역인지라 여긴 녹에관해서 아주 예민한데.. 우리나라도 겨울철에는 만만찬은듯한..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4 13:11 신고
    @XLT 국내에서도 픽업트럭 구매층이 요트, 보트, 캠핑트레일러 견인용도 많거든요. ㅎㅎ

    배 끄는 분들이 배 사이즈 때문에 견인력이 자동차를 고르는 기준이 되기도 하더라구요 ㅎ

    빌트 퀄리티 말씀은 맞는 말씀입니다.

    또한 캐나다 나가는 차들은 또 겨울 옵션이 다 들어가죠 ㅎㅎ 엔진블럭 히터나 타이어, 하부 쉴드, 사륜구동시스템 등등 말이죠.
  • 헌병 보배드림 18.05.04 09:54 신고
    소중한 게시물 감사합니다. 본 게시물은 인기글로 선정되었습니다.
  • 레벨 중사 1 내사랑당신 18.05.04 17:05 답글 신고
    질문있는데요
    한국에는 레인저 수입됩니까?
    레인저 랩터도 보니까 진짜 멋있던데
    언제ㅣ쯤 들어올수있을까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4 17:34 답글 신고
    일단 미국 출시가 먼저입니다.

    포드 코리아가 들여오든 병행수입이 되든 미국에 먼저 출시가 되어야 국내에 들어올 수가 있습니다.

    일단 들어오는 것은 어떤 루트로든 미국 출시가 되면 100% 국내에 들어온다고 보시면 되고요.

    미국 출시 시점 이후 국내에는 내년 하반기나 내 후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레벨 일병 JKYong 18.05.04 20:53 답글 신고
    미국에서 10,000불정도 하는 랭글러TJ 수입하면 국내에선 얼마정도 줘야 할까요??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8 09:35 답글 신고
    미국서 TJ가 만불 하나요? ㅎㅎ 엄청 싸네요.

    미국서 만불이라도 병행수입을 하게된다면 핸들링비용이 들기 때문에 국내에는 거의 2천만원 이상 들겁니다.

    그래서 저가형 차량들이 가격메리트가 없어서 병행수입이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레벨 대위 2 RevIt 18.05.04 21:57 답글 신고
    글쓰신분은 로보가 들어오던 말던 소비자 본인이 자기가 사는 트럭이 F150인지 로보인지는 알아야한다는게 메인 주장이신것 같은데 맞는 말씀이십니다. 둘의 차이는 소비자 개인이 재량껏 알아내고 본인 구미에 맞는걸 고르더라도 미국산인지 멕시코산인지는 아는게...
  • 레벨 중위 1 RVMOTORSKR 18.05.08 09:36 답글 신고
    맞습니다.

    뭐가 옳다 잘못되었다가 아니라 최소한 소비자가 알 수 있도록 해줘야하는 것입니다.

    가격이 싸다면 왜 싼지를 알아야지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