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속 사고는 제 지인이 4월18일 세벽 06시경 일어난 사고 영상 입니다.
50분 정도 주차를 해놓았는데 파킹브레이크가 스스로 풀려 일어났다고 합니다.
영상속 스카니아는 사진처럼 R490 탑라인 모델로, 안전사향 으로는 AEB(자동긴급제동장치),차선이탈경고,차간거리유지, 전복방지등의 옵션 포함되어 있는R490모델중 최고등급 모델 이라고 합니다.
실제 파킹브레이크 체결은 동영상 처럼 이루어지며 한번 체결된 파킹 브레이크는 절대 물리적인 힘을 가하지 않은 상태에서 해제되면 안된다고 합니다.
차를 세우고 내릴수 있는 마지막 방법 이랍니다.
승용차와 달리 스카니아 차량에는 기어에 P코너가없고 D.N.R 코너만 있다네요.
사고후 차주는 경찰에 신고를했 답니다.다른 누군가가 파킹브레이크를 풀어 일어난 사고 일거라 생각 했겠지요.
그런데 공장cctv 와 사고차의 블랙박스 에는 그런흔적이 없었답니다.
이내용은 출동한 경찰및 그때사고를 같이 목격한 다수의 증인들의 증언도 일치하는 거구요.
영상에서 처럼 파킹브레이크가 스스로 풀렸다는것을 알고 스카니아 ** 센터로 사고차를 입고하고 원인조사를 의뢰 했다는군요.
****팀의 ***차장 이란분이 사고차내부 에서 파킹브레이크 레버를 위아래로 몇번 움직이는 동영상과 좌우로 흔드는 동영상을 찍어 블랙박스 영상과 스웨덴 본사로 문의를 했다는데.
4/20일 기계적으로 결함이 없다 라는 답변이 왔답니다.
그후 스카니아 코리아에 이의 제기하고 스카니아 코리아 본사 서비스 4/23일 미팅을 갖었는데 미팅때 차주는 음성녹취를 했다는군요. 스카니아에선 사고원이 파킹 브레이크가 스스로 풀려 일어난것을 인정 하더랍니다.
그래서 차주는 파킹브레이크 뭉치를 떼어서 혹시라도 이번 사고처럼 파킹브레이크가 스스로 풀릴가능성 이 조금이라도 있는걸로 나오면 우리나라뿐아니라 전세계 100개국에서 도로위를 달리는 스카니아 차량에 대한 리콜을 해달라고 했답니다.
물론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고 있는 본인과 상대 차랑에 대한 보상도 같이 말입니다.
그런데 스카니아쪽에서는 문제가되고 있는 사고원인인 파킹브레이크를 떼어서 조사를 하는데
,차주 아니면 차주가 추천한 전문가와 스카니아가 공동 조사를 하자고 했다는군요.
미친소리 아닌가요? 차주는 본인은 비전문가이고 사고차의 파킹브레이크는 유럽에서 제조,
납품하는걸 스카니아 자기들이 알려줬는데,사고차주가 어떻게 전문가를 지정해서 공동조사를 하자는거냐?
라고하고 거부를 했답니다. 사고원인을 절대있어서는안될 파킹브레이크스스로 풀림을 인정 하면서도,
스카니아가 만들어서 2억2천 이라는 돈을 지불하고 사용한 소비자이며 스카니아 지들도 인정한 파킹브레이크 스스로 풀림사고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한테 전문직이 필요한 기계적 이상유무 공동 조사 하자는게 말이나 되는소리냐 이거지요.
그리고 공동조사후 파킹브레이크에 이상이 없는걸로 확이되면 차량 수리비를 사고차주에게 청구하겠다
라는것이 스카니아에 답변 이랍니다. 사고원인이 파킹브레이크 스스로 풀림 이라는것을 제조사가 인정했으면
피해보상은 먼저하고 파킹브레이크 제조 납품업체 와 조사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회원님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장문의글 잃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여러회원분들의 추천이 차주분에게는 많은힘이됩니다 추천 부탁드립니다
영상이한번에 1개씩밖에안올라가져서 3개로나눠서 분할등록합니다.
1.2.3번 함께보시기바랍니다
어차피 이정도로 끝난걸 감사하고 천운입니다
현장에서 고임목 대고 항상 내린다해도
휴게소 살짝 경사진대는 어쩔건대 여기 고임목 운운하는 사람 휴게소에서 살짝 내리막에 고임목 대고 핸들 뜰어놓겠네요ㅋㅋㅋ
편의점 경사진대갈때 고임목 대고 하겠네요
차량 결합이라 언제 어디서든 날 사고가 다행이 현장이고 사람도 없어서 다행입니다
시내권이나 휴게소라면 끔직합니다
사고처리 잘하시고 좋은결과 바랍니다
핸들반대로 돌려놓기
그거 몇분이나 걸릴려나
각메이커도 지내들이 자신 있으니깐 안전 장치를 하나만 만드는거 아니겟습니까?
고임목과 핸들돌리기라? 핸들 돌려놓으면 스테빌 엔도 오무기어에 얼마나 무리가는지 알고나 하는 소립니까? 화물차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똥차가 아니고서야 핸들 돌려 놓는일 없습니다 그리고 교행하는 도로에 핸들 돌려놓으면 지나가는 차들이 불편해집니다 그러니 차주도 안돌리는 겁니다
차야 망가지면 고치면되지만 사람이죽거나 다치면요 막말로 스카니아도 문제지만 차주도 잘못한겁니다.
굴러갔을겁니다 저 차주가 차 주차하면서 오른쪽으로 진입해서 차 자리 잡으며 핸들을 왼쪽으로 꺽은걸 그냥놔뒀네요 모도시안하고 그러니까 차가 좌측으로 쏠리면서 내리막 그대로 타고내려가잖아요 초평님 설명할려면 잘알고해요 차가 핸들돌렸다고 그정도로 망가지면 화물입니까 달구지지
얼마나 운전대 짬밥이 많으신지는 모르겠다만
결함이 없다는 소리도 아니고요
유럽 어느 나라가 고임목이 없다고 하나요??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만 가봐도 경사로 각도 상관없이 고임목 하고 있고 브레이크 성능 믿고 그러니 큰사고들이 나는 거지요
물론 레바가 풀린다는 자체가 웃긴 거지요
사용 설명서에도 경사로에서는 고임목 설치를 하라고 써있고 맹신하지 말라고 빨간 네모칸에 빨간 글씨로 강조해서 써있습니다
님 말대로 라면 결론은 귀찮아서 고임목으로 사고예방 안하는거나 뭐가 틀립니까
브레이크가 버티니까?? 현장에서 누가하냐??
일단 팩트는 기계적인 결함으로 생겼다는건 맞는 말입니다
전차 장갑차 자주포 궤도차량도합니다
운전 얼마안한 운전병도합니다
군에서 그렇게 고임목을 강조하는 이유가 뭔지아세요 사고예방입니다 각메이커에서 신차출고할때 지급품으로 고임목을 지급하죠 써먹으라고 주는겁니다
메이커 편드는건아니지만 윗분들은 뭔가 아쉬움에 말하는겁니다 고임목이라도 해놨으면 안따까워서
관심들이없어서 못보거나 안챙기는겁니다
그리고 요즘에 누가 고임목 합니까
잠시 대기하고 사무실가는데 핸들돌리고 고임목하고 그러고 다닙니까? 유럽에도 주차시에 고임목 고이고 내리는일 없습니다 작업시 안전상 적재물을 상하차할때만 고임목합니다 잘알고 이야기하세요
고임목하라고 정해져있는건 아님니다 유럽을 왜따져요 내재산 내생명 내가알아서 지켜야죠.
고임목이 꼭 상.하차할때마 쓰라고 만든건 안님니다 님도 뭘 알고 이야기하세요
스카니아나 볼보나 국산차도 사이드 정식적으로 채우시시고 챔버잠기면 악셀밝아도 꿈쩍이지도 않습니다 공차때도 안나갑니다 그런 브레이크인데 고임목 쓰겠어요?
진짜 난독증있으시네 글을잘읽어봐요 했었으면 그나마 큰사고는 면했을걸 안타까워서 그러는거라고요
신차를 아냐
안타까워서 그러는거라 했잖아요..
님이말로 자기만 생각하는 분이네 내차는 소중하고 남목숨은 망가져도 죽어도 좋다는 말이짆아요 차망가질까봐 핸들인돌린다
승용차 파킹 사이드보다 저는 더 신뢰됩니다.정상적인 차 상태서 내려간다고 생각도 안됩니다
막말로저는 광산 산꼭데기 급경사도에 사이드만 채워놓고 총중44톤이상 실고도 내려도 그냥갑니다 그정도브레이크인데 고인목채울 생각도 안합니다.운전하루이틀한거도아니고 이때까지 100만킬로이상 운전했는데 정비하지 않는 이상 고인목하지도 않고 채우는것도 못봤네요 그만큼 안전한 브레이크입니다
그렇게 안전해서 저런 사고가납니까 기계든 사람이든 너무 믿으면 시고나는겁니다 믿으세요 그리고 똑같은 사고나세요
내차도 파킹안땡기면 경고 울린다 ㅋㅋ
수입차는 연식이 있어도 전자식으로 바뀌고는 앵간하면 거의 다 경고등 울리다 알고있나?
니가 하는 기도 잘받고 오래오래 무탈할께
기도하다 먼저 부름받고 잘가
어차피 이정도로 끝난걸 감사하고 천운입니다
현장에서 고임목 대고 항상 내린다해도
휴게소 살짝 경사진대는 어쩔건대 여기 고임목 운운하는 사람 휴게소에서 살짝 내리막에 고임목 대고 핸들 뜰어놓겠네요ㅋㅋㅋ
편의점 경사진대갈때 고임목 대고 하겠네요
차량 결합이라 언제 어디서든 날 사고가 다행이 현장이고 사람도 없어서 다행입니다
시내권이나 휴게소라면 끔직합니다
사고처리 잘하시고 좋은결과 바랍니다
자동으로 잠기는 사이드가
풀리다니 겁나서 주차하겟나 ㅜㅜ
스카니아는 신차에 고인목이 없는 것으로 아는데 있고 없고 또는 고인목을 고이거나 안 고인 것은 제조사.운전자가 안전조치? 를 안 한 것이고 제조사나 운전자가 그만큼 주차브레이크를 신뢰했다고 볼 수 있을 겁니다
안전조치를 안 한 것이 사고의 근본원인은 아니므로 고인목의 장착 또는 사용여부는 이 사고의 본질이 아닌 사후문제이므로 비난이든 비판이든 할 수는 있겠지만 사고로 피해를 입은 운전자에겐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브레이크의 작동방식이 챔버식인 경우 짐을 싣고도 경사가 가파르지 않으면 고인목을 사용하는 경우는 흔치 않습니다
사이드는.풀리면 절때안되는건 맞지만
고인목은 예방차원 안전장치입니다.대기업들어가보세요.고인목은의무입니다.핸들 돌려놓은것도
하나의 예방차원이죠
저상황에 고임목을 한들 핸들을 꺽은들 무슨 의미가 있는거죠? 아무의미 없는걸로 차주의 잘못으로 모는건 아니라고봅니다 그리고 안타까우면 응원이나 위로를 해야지 억장이 무너지는 사람에게 훈계질하는 물제비란 사람보고 저도 짜증이나 언쟁 했네요
왜거기서는 욱해서 댓글안다냐..
다만 예방차원에서 고인목을 했다면.
한번도 그런적 없으니 안해도 됨 그런거~~~
이게 안전불감증인데....
거대부분 기본이다 고임목 핸들돌린다 댓글달던데
예비0인자들 그러니 화물차들 몆몆 미꾸리지들때문에 욕먹는거임
서울랜드나 쳐놀러간다고 글이나싸지르고
한번더 생각하시고 뎃글다세요..
받힌 빨강까냐,트레일러도 신차급인데..
아마 왜 거기에 차를 주차해놨어요 과실잡을걸 그러고도 남아
저런사고 충분히 막을수있다는 이야기잖아
난 저 사고난 차주보다 봉변당한 차에타있다 몬다쳐 차망가져 손해본 상대방차주가 더 불상하다
스카니아에 책임을묻기전에 피해입은 상대방피해를 최대한 줄여주고 스카니아와 싸우던 합의하던 해애한다 그게 도리고 원칙이야
진심바래요 한문철 변호사가 운전자 과실도있다고 말하길 sbs 맨인블랙에 반박글 올릴겁니다
적을만드시네
시동꺼놓고 있으라고만하던데...
예방책은 예방책일뿐이고..
원래 풀려선 안되는게 풀렸고, 제조사에서도 인정을 한 상태인데 더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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