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티가 마이티기반차체고 레스타가 버스전용차체인걸로 압니다.
승차감이 차이나는건 잘 알고있습니다만 차체의 차이가 승차감에서 큰 차이를 주나요??
마이티차체나 레스타나 둘다 프레임으로 되있지 않나요? 제 생각엔 단순 셋팅차이인거 같은데 정말로 차체에서 차이가 나는지 궁긍합니다
카운티는 마이티용, 즉 설계단계에서 승차감보다는 고하중에 잘 견디게 만들어졌죠.
대신 내구성 하나는 진짜 짱짱합니다.
레스타는 처음부터 버스용으로 나온거니 아무래도 승차감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죠.
전륜 독립현가 서스펜션도 전트림 기본으로 들어가는 레스타와는 달리 카운티는 장축형에만, 그것도 상위트림에만 들어가죠.
모노코크와 프레임 바디 suv를 생각하면
모노코크가 승차감이 더 좋죠
왜냐? 하부세팅은 물론이고 차체가 충격을 어느정도 흡수하니까요?
트럭차체는 충격흡수보다는 고하중에 견디고
버스차체는 에어서스냐 판서스냐에 따라
다르기도 하지만 차체자체가 어느정도 충격을 감쇄시킵니다
대신 내구성 하나는 진짜 짱짱합니다.
레스타는 처음부터 버스용으로 나온거니 아무래도 승차감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죠.
전륜 독립현가 서스펜션도 전트림 기본으로 들어가는 레스타와는 달리 카운티는 장축형에만, 그것도 상위트림에만 들어가죠.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