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주가 원하면 되는게 맞긴한데
차량제작에 따라 특장을 이어 붙여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읍니다.
예를들어 현대자동차에서 14톤 윙바디로 차를 뽑앗을때10미터 짜리가 기본으로 나온다면
윙바디를 얹어서 길이를 조금 더 길게 용접하여 제작하기도 하고
14톤이지만 탱크로리타 전용으로 차를 제작하여야한다면 차체를 짧게 뽑아서 축을 달고 운용할수도 있읍니다.
11톤,14톤 윙바디차량을 보면 3축 뒤쪽 프레임에 조금 더 용접하여 길이를 늘린 후 특장을 설치하여
총길이를 늘립니다.
그럼 현대자동차가 아닌 특장회사에서 검사를 맡게 되므로 차량이 완전하에 도로에 굴러다닐 수 있읍니다.
버스의 경우는 길이제한이 등급에 따라 나누어지게 되지만
화물차의 경우 똑같은 마력,똑같은연식,똑같은톤수라고 하더라도
용도에 맞게 짧거나,길거나,축이 달려있거나, 높거나,낮을수 있읍니다.
14톤카고트럭에 18파레트를 실을 수 있는 윙바디를 설치한다고 하면
특초장축 트럭이 되어버림니다.
14톤 차량에 한국쓰리축,동양쓰리축 같은곳에서 후축을 달고 검사를 맡아 최종적으로 도로에 굴러다니게 된다면
그 차량은 탁탁대우,횬다이트럭이 아닌 ' 한국 쓰리축트럭, 동양쓰리축 트럭' 등등으로 나뉘어집니다.
더불어 공단의 경우 철장자재를 운반해야되는데 골목이 많고 중량의 화물인 경우는
9.5톤카고차량에 축을 달고 최대한 짧게 차량을 뽑아서 겉보기에는 마이티 같지만 실제로는 22톤까지 싣고 다니는
엄청난 차량들이 많이 있읍니다.
겉보기에는 일반 메가트럭인데 축이 3개 달린 차량들도 심심치않게 구경할 수 있읍니다.
본적없다 니말구라다 빼액!!! 하는 분들은
광주 하남공단,평동공단에 가시면 메가트럭에 축이 2개 달린 차량들을 보실 수 있읍니다.
차주가 원한다기보다는....차량의 용도에 맞게 줄일수도, 늘릴수도 있읍니다.
왜 도로에 보시면 흔히 보는 원쓰리 탱크차량들....
원쓰리 윙바디,카고와는 현저히 다른 길이를 보실 수 있읍니다.
단점은 용도에 맞게 제작한 차량은 그 용도에만 사용해야지,
나중에 차를 팔려고할때 제값도 못받고, 임자도 못만나는 경우가 많이 있읍니다.
차량제작에 따라 특장을 이어 붙여서 길이를 조절할 수 있읍니다.
예를들어 현대자동차에서 14톤 윙바디로 차를 뽑앗을때10미터 짜리가 기본으로 나온다면
윙바디를 얹어서 길이를 조금 더 길게 용접하여 제작하기도 하고
14톤이지만 탱크로리타 전용으로 차를 제작하여야한다면 차체를 짧게 뽑아서 축을 달고 운용할수도 있읍니다.
11톤,14톤 윙바디차량을 보면 3축 뒤쪽 프레임에 조금 더 용접하여 길이를 늘린 후 특장을 설치하여
총길이를 늘립니다.
그럼 현대자동차가 아닌 특장회사에서 검사를 맡게 되므로 차량이 완전하에 도로에 굴러다닐 수 있읍니다.
버스의 경우는 길이제한이 등급에 따라 나누어지게 되지만
화물차의 경우 똑같은 마력,똑같은연식,똑같은톤수라고 하더라도
용도에 맞게 짧거나,길거나,축이 달려있거나, 높거나,낮을수 있읍니다.
14톤카고트럭에 18파레트를 실을 수 있는 윙바디를 설치한다고 하면
특초장축 트럭이 되어버림니다.
14톤 차량에 한국쓰리축,동양쓰리축 같은곳에서 후축을 달고 검사를 맡아 최종적으로 도로에 굴러다니게 된다면
그 차량은 탁탁대우,횬다이트럭이 아닌 ' 한국 쓰리축트럭, 동양쓰리축 트럭' 등등으로 나뉘어집니다.
9.5톤카고차량에 축을 달고 최대한 짧게 차량을 뽑아서 겉보기에는 마이티 같지만 실제로는 22톤까지 싣고 다니는
엄청난 차량들이 많이 있읍니다.
겉보기에는 일반 메가트럭인데 축이 3개 달린 차량들도 심심치않게 구경할 수 있읍니다.
본적없다 니말구라다 빼액!!! 하는 분들은
광주 하남공단,평동공단에 가시면 메가트럭에 축이 2개 달린 차량들을 보실 수 있읍니다.
그렇다면 축 두개 다 올리고 단발이로다닐수도있는건가요?
차주가 원하면 길이를 줄일수도 있는거네요
왜 도로에 보시면 흔히 보는 원쓰리 탱크차량들....
원쓰리 윙바디,카고와는 현저히 다른 길이를 보실 수 있읍니다.
단점은 용도에 맞게 제작한 차량은 그 용도에만 사용해야지,
나중에 차를 팔려고할때 제값도 못받고, 임자도 못만나는 경우가 많이 있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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