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waiiank 제가 거주하는 서울 장위동에 상진운수라는 시내버스회사가 있어요..
서울에서 아시아버스(기아버스am시리즈)를 마지막까지 운행한 회사지요..
이회사가 현대차로 넘어갔다가. 다시 대우차로 넘어왔죠..
대차를 전부 대우시내버스만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유를 기사분께 문의 했더니...현대차에서 주문한 차량 인도약속 미준수및 영업사원이 갑질을 했다네요...
사장이 화가 많이나서 대차를 대우차로 지시했답니다..
기사분은 현대차가 대우차보다 더 좋다고 아쉽다고 하십니다....
목포나 태백쪽 노선에 간간히 KD노선 들어가는데 일부러 사람없는시간 줘도 그냥 다닙답니다 (동서울쪽 노선)
지금1년간전차량운행해도큰이윤을못남겨서
적자발생이큽니다.그래서정말필요한노선아닌경우에는타노선인수고려합니다.최근삼흥고속인수만봐도아시겠죵?
대차되는 차량 거의 대부분이 대우버스일테니....
대부분 회사에서 대우버스 안쓰는데... 케이디는 대우버스만 쓰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버스회사에서 시외고속 생산안한다는 얘기가있던데요
고속버스회사는 현대.기아차 많이 사용하더군요...
안한다고소문이들리는데.정말일까요?
그럼KD에서는현대유니버스로가야한다는
얘기인데용?
카달로그에 없는 옵션도 주문하면 해줘요. (ex - 와이퍼 대신 옛날 버스처럼 차 앞부분에 워셔 노즐을 설치하거나 플라스틱 창문 등)
그럼에도 품질 (특히 배선쪽)이 개판이고 개선의 여지가 안보여서 코리아와이드는 진작에 현대로 돌아섰고 KD도 돌아서려고 간 보고 있다 하네요
서울에서 아시아버스(기아버스am시리즈)를 마지막까지 운행한 회사지요..
이회사가 현대차로 넘어갔다가. 다시 대우차로 넘어왔죠..
대차를 전부 대우시내버스만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유를 기사분께 문의 했더니...현대차에서 주문한 차량 인도약속 미준수및 영업사원이 갑질을 했다네요...
사장이 화가 많이나서 대차를 대우차로 지시했답니다..
기사분은 현대차가 대우차보다 더 좋다고 아쉽다고 하십니다....
1.부품호환성
2.신차계약시케이디가원하는데로주문생산하여
원가절감합니다.
kd없었다면 자일대우버스가 지금까지 존속하지도 않았을텐데요
상진운수에서 현대차에서 대우차로 바꾼이유가 납기일 미준수였고 그걸 항의 하니 영업사원이 더 g랄을 했답니다..
상진운수 261번 기사분께 여쭤봤지요...
기사분은 현대차가 더 좋은데 아쉽다라고 말씀하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