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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소령 1 W220S600 18.11.06 14:42 답글 신고
    곧 추워지니 부동액부터 점검 받고 교환하세요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18.11.06 16:53 답글 신고
    네 충고 고맙습니다...

    안 그래도 지시사항 1번에 올려놨습니다...
  • 레벨 대령 3 달려나가는폭풍 18.11.06 15:32 답글 신고
    수동이야 반클러치에 변속타이밍 못맞추고 후리써버리면 작살나죠,오토도 수동돌려서 써줘야는데
    오토미션도 클러치 태워먹는 놈님봤네요.차주는
    피보는거죠.자차가 많으시면 일보관리,점검일지 확인잘하시구요,반장급들에게 중간관리 맡기시는거도 괜찮을겄같네요.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18.11.06 16:54 답글 신고
    제가 정비의뢰 들어오면 일일이 확인해야 해서요...

    제 아래 관리자는 없습니다...

    대형외에도 3.5톤부터 7.5톤까지 납품 카고들도 있는데 겨울 다가와서 걱정입니다...
  • 레벨 원사 1 무주촌놈 18.11.06 16:38 답글 신고
    저도 기사생활하지만 진짜 해도해도 넘하는 기사분들 계시네요 차실내는 돼지막보다 더하고 지가 먼지 마시는데ㅋㅋㅋ저는 다른걸몰라도 오일류는 때되면 갈고 함 찍어보고 체크등 들어오면 바로 정비소들어가네요ㅋㅋ한달한번은 구리스치고 이때 정비사좀 귀찮게 해서 자꾸 봐달라합니다ㅋㅋ윗분말씀데로 정비일지만드시고 관리하세요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18.11.06 16:56 답글 신고
    네 솔직히 카고 트럭은 언제 몇킬로에 엔진오일 갈았는지도 기억 못하는 기사님들도 계시네요...

    따로 관리 해야 될듯요...

    운행불가로 납품 못해버리면 제가 작살나는거라서 신경 좀 써야겠습니다...
  • 레벨 소위 1 크루즈컨뜨롤 18.11.06 17:37 답글 신고
    시배목 회장님이..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18.11.06 21:13 답글 신고
    어이쿠 저같은녀석한테 회장님이라니요...

    반겨주셔서 고맙습니다...
  • 레벨 상사 3 디젤거져 18.11.06 18:27 답글 신고
    저도 직접 굴리지는 않고 트럭중장비 부풍 관련 일을 합니다.

    기사들 입장하고 정비사들 입장하고 완전히 달라요. 저는 부품쟁이 정비사 관점에서 말씅드립니다.

    1. 엔진오일 : 요즘 수입브랜드들이 지들 내구성좋다고 홍보 주제로 엔진오일 6만 이따위 헛소리를 합니다.
    보통 4만에서 6만사이로 홍보합니다. 국산 현대 타타대우는 2만에서 3만이 메뉴얼입니다.
    메뉴얼에 6만이라고 써놓고 보험특약처럼 아주작게 지들 빠져나갈 구멍 써놨습니다. 차주들은 큰글씨만 보고 6만에 교환합니다. 세상에 어떤 오일을 6만에 한번교환합니까?? 핋터가 보통 롱라이프도 3만을 못써요.
    저희는 교체 주기를 2만-3만 봅니다. 오일은 국산써도 됩니다. 수입 볼x 머시기 브랜드 순정유가 저기 gs김천 이라는거 업자들 사이에서는 알게 모르게 소문났어요.

    2. 6만 주기로 1차 2차 연료필터 에어드라이어 필터 교환

    3. 15만-20만 사이 egr 매니홀더 scr dpf 청소 해줘야합니다. 국내에선 대형차는 남청주ic근처에 크리닝 업체 하나 있습니다. 청소비 다털면 70-100만원 입니다.

    4. 조향축 타야는 최소 국산타야 써야합니다. 요즘 중국산 많이 나오는데 겁없이 조향축에 중국산 끼우시는 분들 계십니다. 대형차는 사고나면 혼자죽이 않아요.

    5. 판스프링 정기적인 점검. 판스프링 깨진채로 다니다 고속주행 중에 떨어져 나가면 사람죽이고 깜빵갑니다.

    6. 구리스 자주 넣어줘야합니다.

    7. 토크컨버터기반 엘리슨미션은 오일관리 잘해주면 되고 수동기반자동밋션 zf 계열은 20-30만 사이 클러치 바라시좀 해줘야합니다.

    8. 요소수 좋은거 넣으세요.

    결론은 요즘은 가장 고장 많이 나가는게 배기쪽입니다. 후처리 기술이 최신 기술이다보니 예전 부란자시절 개념에 아직 익숙하지 못한 분들이 많습니다.
    엔진관리는 열심히 하시는데 배기쪽은 신경안쓰고 요소수도 그저 싼것만 넣고 어떤 분들은 요소수 아낀다고 요소푸 펌프를 빼시는 분도 계십니다.
    엔진은 요즘 고장나도 보링해도 500정도면 수리합니다. 그런데 dpf scr 털리면 입장료가 500입니다.

    특히 유로5-6 차량들이 아주 골치아픕니다. 이베코는 진작에 egr이 개수작인걸 알아서 egr빼고 scr에서 다 잡습니다.
    스카니아도 신차들은 scr로만 제어 합니다. egr scr dpf가 하나로 물려있어서 하나가 문제 생기면 당뇨합병증처럼 다 같이 문제가 생깁니다.
  • 레벨 중장 슈퍼바이져 18.11.06 21:18 답글 신고
    전문적인 지식 고맙습니다...

    주목하고 있던 부분 3번 어느정도 숙지했습니다...

    이번달 초 발생된 미션 문제들이 에어드라이 필터 교환을 자주 안해서 일어난 문제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클러치 부스터 말 나오더군요...

    egr 매니폴드 scr dpf 이 부분은 전체 차량 전수검사로 사전에 예방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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