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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노는 프레임이 휜다고 하더라구요..사진상으로도 본적있구요..
제가 메가트럭 타는데 노부스가 나을듯 합니다.제가 노부스 나오기전에 차량 출고 아서요.노부스가 좀더 일찍 나오면 노부스로 계약했을텐데...
탑도 기본 5톤 탑보다 더 크구요.현대가 235마력이면 노부스가 240마력이던가 그럴겁니다.현대는 3명타구요 노부스가 2명타는걸로 알구있구요 노부스는 옆에 앉아서 봤는데 노부스는 2명 타지만 운전자중심적으로 만든거 같습니다.메가트럭도 나쁘다는 뜻은 아니지만 대우가 좀더 나을듯 합니다 ^^;
참고로...히노:260마력 현대:235 대우 : 240 마력 입니다 ^^
언제 사진 올려볼게요~
일본에서는 짐을 5톤이면 5톤 정량으로 짐을 올린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우리나라는 5톤 트럭이면 거기다 짐을 조금더 올리잖아요,
짐을 정량으로 올리는 일본 트럭에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올린다면
당연히 프레임이 휘겠지요 ^^; 그래서 히노트럭이 리콜 들어갔다고 들은것같더라구요
승용차나 버스에 비해 트럭 후미등은 정말...일반승용차90년대 초반 쓰던방식..
그냥 플라스틱 램프에 전구 하나씩.... 제발 트럭 후미등 시인성 좋게좀 나왔으면..
요즘 승용차나 버스들 보면 굉장히 투명하고 밝던데...
그랜져나 에쿠스 같은경우도 LED 박고 나와서 굉장히 시인성 좋고 그런데..
빨리 트럭 같은 상용차에 적용되서 선진국 자동차 회사가 되었으면...
생긴건 25층 사다리차랑 비스무리~하게 생겼는데
음..뭐랄까 건물외벽작업할때 사다리는 한 공간밖에 사용을못하잖아여~
제 차는 이리저리 왔다갔다 탑승함 360도로 돌아가구요~
그냥 큰 공장이나 외벽에 유리붙일때나 촬영할때 쓰는 장비에여~
막 한 5년만 된 차들도 브레이크등 떨어진 차도 있고 있어도 불안들어오는 차도 있고..
대우는 머리가 커서 장거리에 좋고 현대는 대우보다 작으니 알아서 생각...
그리고 대우 앞다야갈때 현대 245 다야보다 비싸고... 뭐 장단점이 있는데...
연비면에서는 현대 메가트럭이 더 좋습니다. 서울부산왕복시 3만원 가량 차이
대우와 비교시 하지만...
탑이 일반 큰차와 같기때문에 아무래두 운전자 중심적이고 승차감이나 힘이
좋습니다. 하지만 탑이 크기때문에 좁은곳을 갈때는 아무래도 현대가 좋죠
그리고 대우는 앞바퀴와 뒷바퀴 타이어가 틀리기 때문에 기리를 못합니다.
아무래도 타이어소모 면에서 돈이 더듭니다.
그리고 약한포스님 말대로 히노는 일본차이기때문에 정량만 실을수 있습니다.
보통 메가트럭에 7톤 많게는 11톤까지 실는분들도 있는데...
히노는 5톤초과하면 프레임이 휩니다. 정말로~ 물론 과적은 좋은것이 없지만
일본 대형트럭이 한국에 수입안되는 이유중하나가 바로 프레임때문이죠...
워낙 우리나라 실정에 않맞다보니 튼튼한 유럽차를 수입하는 이유도 내구성때문이
크죠...
어쨋든 유지비는 아직까진 현대가 압승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