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게에도 같은 내용으로 올렸는데 천연가스버스를 운전하시는 기사님들이 많은 트버중 회원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유류비 절감하려고 일반 휘발유 승용차를 CNG겸용으로 개조하는 분들 계시던데 저도 좀 관심이 생겨서요...
연료값은 LPG보다도 더 싼걸로 아는데 그래서 개조해서 타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다만 개조비용, 낮은 연비때문에 이동가능거리가 짧은 점, 주유소에 비해 한없이 부족한 천연가스충전소 등 단점도 많은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천연가스차량 운전하면서 유의해야할 사항은 무엇이 있을까요?
PS. 이건 그냥 궁금해서 여쭤보는데 CNG버스도 자가용으로 등록 및 운행할 수 있나요?
지정된 충전소에 지정된 시간에 가야 해주는데가 많아서....
참고로 CNG 버스는 자가용등록되요 복지관,국군버스(일부),공항셔틀도 CNG에 흰색넘버달고다니잖아요
지정된 충전소에 지정된 시간에 가야 해주는데가 많아서....
연간 5만키로 이상 운행하다보니
이번기회에 하게되었는데
만땅 1만5천원에 280~300키로 타는데
어차피 아내차로 짐싣고 놀러갈때는 이동하면되니 트렁크는 50CM정도 공간나오는데 불편함 없고 사무실, 집근처에 각각 충전소가 있어 결정하게됐네요
저는 아직까진 대만족하며 운행중입니다 ㅋ
연 4만 이상이면 고려할만한듯요!
하셧는데 좋다ㅡ하드라고여 근데 개조비가 300인가400정도 들엇다햇고 근처에 넣을수 있는곳만 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바이퓨엘.. cng 다 소진되면 휘발류로 전환.. 즉 겸용이죠~
자택 근처나 본인 이동하는 곳에 갈 수 있는 충전소가 있다는 부분 및 운행거리가 많아야 장점이 됩니다 ㅎ
가솔린 80000원 400km
월2000km 운행시
CNG 10만원
가솔린 40만원
아는분이 개조하려고 했는데 LPG 같으면야 많이 사용하고 충전소도 많으니 그냥 충전해달라하면 되지만 CNG는 혹시 몰라 물어보니 충전안해준다고 해서 포기한 경우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충전소가 몇개 없어서 다른데 가도 마찬가지라 하더군요
천연가스는 터지면 죽음이라고. 너무 위험하다고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