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I 방식입니다.
커먼레일의 경우 고압펌프가 라인마다 일정 압력을 주고 전자제어로 인젝터가 분사하는 방식입니다.
EUI의 경우 약간 과도기적인 방식입니다. 폭스바겐 TDI가 EUI 방식입니다. 지금은 TDI가 모두 커먼레일이지만 초기는 EUI 개념의 분사였습니다. 차이점은 EUI경우 캠이 누르는 압력으로 분사합니다. 그래서 대형카 인젝터보면 스프링이 달려있습니다. 요즘은 HD EUI라고 캠이누르는 방식이 아닌 좀 더 진보한 방식입니다.
엔진개발에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가는데 승용차의 경우 개발하면 다양한 차종에 판매대수도 많기 때문에 개발 비용뽑아먹기가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폭스바겐 TDI엔진이 초기에는 EUI 방식이었다 커먼레일나오고 과감하가 좀 손해봐도 커먼레일로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대형차의경우 좀 다릅니다. 한번 개발하면 개발비용 뽑을때까지 써야합니다.
좀다른데 포크레인이나 지게차 농기게의 경우 플랜저방식을 뽕뽑을때까지 쓰다 마지막쯤에 커먼레일이 나와서 EUI를 거치지 않고 바로 커먼레일로 넘어갔습다. 하지만 트럭이나 큰중장비의 경우에는 이미 EUI투자가 들어간 상태라 당분간 써야합니다.
직분사이긴 한데 커먼레일은 아니고 플런저펌프가 보이네요.
애초에 연소실에직접분사하니 직분사식이죠..
그이전대우엔진의경우 케이블 플린저방식
보통 상용차는 전자식 고압펌프장착된 EUI 하고 커먼레일방식을 씁니다...
물론 유로6 오면서 커먼레일방식으로 많이넘어간추세이긴합니다.
개인적으로 대우가 여전히 건제했다면... 현대기아 보다 엔진에선 우위가충분히있엇을껍니다..
얘낸 정말 기술투자개발이 장난이아니엇죠... 현대보다 EUI 나 커먼레일도입도 빨랏구요
커먼레일의 경우 고압펌프가 라인마다 일정 압력을 주고 전자제어로 인젝터가 분사하는 방식입니다.
EUI의 경우 약간 과도기적인 방식입니다. 폭스바겐 TDI가 EUI 방식입니다. 지금은 TDI가 모두 커먼레일이지만 초기는 EUI 개념의 분사였습니다. 차이점은 EUI경우 캠이 누르는 압력으로 분사합니다. 그래서 대형카 인젝터보면 스프링이 달려있습니다. 요즘은 HD EUI라고 캠이누르는 방식이 아닌 좀 더 진보한 방식입니다.
엔진개발에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가는데 승용차의 경우 개발하면 다양한 차종에 판매대수도 많기 때문에 개발 비용뽑아먹기가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폭스바겐 TDI엔진이 초기에는 EUI 방식이었다 커먼레일나오고 과감하가 좀 손해봐도 커먼레일로 넘어갔습니다.
하지만 대형차의경우 좀 다릅니다. 한번 개발하면 개발비용 뽑을때까지 써야합니다.
좀다른데 포크레인이나 지게차 농기게의 경우 플랜저방식을 뽕뽑을때까지 쓰다 마지막쯤에 커먼레일이 나와서 EUI를 거치지 않고 바로 커먼레일로 넘어갔습다. 하지만 트럭이나 큰중장비의 경우에는 이미 EUI투자가 들어간 상태라 당분간 써야합니다.
민감도로따지자면 커먼레일보다는 덜민감하게봐도돼지만
최대사용압력은 커먼레일같이 2000바 가량 쓰기때문에 구지 저질연료를 사용해도 괜찮다고 하기에는 좀 그럴꺼같내요
그래도 EUI가 커먼레일에 비하면 시스탬자채는 단순하기에
저질연료라도 좀더 잘버틸수있겟죠 근대 커먼 인젝터 보다EUI인제터가 구조가 좀더 복잡해요 고압펌프역활까지 인젝터가 해야돼니까요 ㅎㅎ
T는 터보TI터보인터쿨러 마지막 S가 전자식 거버너 타입이였던걸로 기역나네요 대우는 DV11 DL08부터 커먼레일들어간걸로 기역나네요 DE게열 연료게통 게죠해서 가스엔진으로들어갔죠
대우에서 EUI 방식은 커민스만 썻던걸로기역남니다
구형 240마력 4.5톤들이 이배코 엔진올라갔었구요 에네도커먼레일이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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