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는 트럭과 달리 수동 비율이 절대적으로 높습니다. 하물며 저상도 최근에는 수동이 나왔죠.
제조사도 그걸 잘 압니다.
그래서 유니버스, 그랜버드는 한때 오토는 엔진 선택 폭조차 좁았었고요.(H엔진만 선택 가능했음.)
오토는 엑시언트처럼 컬럼식 기어로 나오는걸로 보이는데
아마 오토는 팔려봐야 관광에서나 일부 팔리고 시외, 고속회사는 시범적으로 소수 들여와 보는게 아닌이상 선택률은 낮을듯 합니다.
현대는 그렇게 멍청한 회사가 아니예요.
기어봉 위치로 오토 판매를 유도한다? 말도 안되는 소리죠.
현기 큰그림 오지네요
진심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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