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9년에 기아에서 조립하여 출시한 국산 최고의 승용차입니다.
지금은 아니지만 90년대 초까지만 해도 푸조604의 고급차 후광효과로 푸조 수입차가 많이 팔렸다고 합니다...
당시 세금 체계는 기통 수, 축거에 따른 세금 체계로 인하여 6기통에 축거 2,750mm 이상 이면 엄청난 세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장관급 이상의 관용차로 많이 쓰였고(장관, 4스타 등등), 최규하 국무총리도 사용 하였고, 그 분은 대통령이 되고서도 이 차량을 계속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아래 기사를 보면 "한국판 롤스로이스"라고 하네요...
가격은 포니의 거의 10배 수준.....
오늘날의 승용차와 비교하면 사이즈가 중형차 수준이네요...... ㅠㅠ
전장(mm) : 4,721
전폭(mm) : 1,784
전고(mm) : 1,435
축거(mm) : 2,800
연료 가솔린
배기량(cc) 2,664
최고출력(ps/rpm) 134/5,750
최대토크(kg*m/rpm) 21.1/3,500
제로백 10.8초
1978 03 24 경향 기사
1979 03 05 매경 기사
1979 03 15 매경 기사
1979 12 26 경향 기사
1980 02 22 동아 기사
1980 10 15 매경 기사
1980 11 26 동아 광고
전면
측면
실내
쿠션이 어린나이인대도 충격이엇습니다
비포장 시골길가는대 스무스하게 같다는 옛날차들은 바퀴가 위아래로 막 떠는게 인상 적이었는대 말이조
후자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만........
않은 기억 나내여
요즘차들은 속도가 많이나니 코너링도 고려해서 서스펜션을 세팅하겠지만
저때는 승차감 위주였지 싶어여 ...
와이퍼한쪽으로 쏠린거 이체롭네요
가죽은 아니었을 듯 합니다만.....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vi&No=6152&bm=1
최규하 전 대통령이 타시던 자동차일 겁니다...
고향이 원주시라....
제로백 7.4초.....
집에 차 있는집 손들어
하던 시절 한두명 들었나 그것도 포니
그런데 오토는 없었던 듯요.
6기통
2000cc 이상
축거 2750 이상
엄청난 자동차세를 냈을 듯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