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에서 처음 발표하는 SUV용 프리미엄 타이어 NFERA RU5의 체험단
미션2 주행기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장착후 1주일 정도밖에 못탔으나
첫인상은 베리 굿~~~이었습니다.
먼저 저의 차량은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R 2.0 프리미엄 (2륜)
2012년 1월 4일 차량등록
타이어 규격은 235-55-R18
타이어 교체전 누적거리 35,000 Km
장착타이어 한국타이어 OE 제품
현재 사용 엔진오일은 훅스 타이탄 GT1 5W/30
장착 후 주행거리 약 1,000Km
1. 차량의 승차감
먼저 승차감이 무엇인지는 아시리라 믿습니다^^
승차감이란 일단 지극히 주관적인 느낌이라는 점 알려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운전자의 성향,습관,감성 등에 지극히 영향을 받는 느낌이라 저도 주관적으로 말씀드립니다.
넥센타이어의 엔페라RU5의 승차감에 관련된 표현입니다.
머 역시 주관적인 느낌이 강한 부분이라 딱히 수치라던지 하는건 없네요^^
일단 저희 성향,습관등 전반적인 운전스타일은 저를 열받게 하는 도로의 난폭자들만 없으면,
정속 주행을 즐기며 크락션을 정말 싫어 합니다. 또한 저의 음악 감상을 방해하는 정도의 튜닝카도 사양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스트레스 지수가 상승하면 앞뒤안가리고 달립니다.^^;;
저는 전편에도 말씀드렸듯이 순정타이어 말고는 타 타이어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정말이지 넥센 엔페라 RU5(이하 엔페라)정말 점점 맘에 들고 있습니다.
디젤차와 높은 차를 좋아해서 대형면허도 취득하여 가지고 있지만, 저는 디젤차도 이런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한타 순정과는 정말 극과 극입니다.
차에 대해 정말 모르는 제 피앙새도 부릉이(제 애마)가 부드러워 졌다고 엄청 좋아라 하니깐요^^
저의 주 운행코스는 서울 중화동-용산-경기 구리-경기 광주-서울 중화동 입니다.
시내와 시외를 오가는 코스인데요. 요샌 결혼 준비로 더욱 빠박하게 주행하고 있습니다.
시내에서의 승차감은 suv의 통통거림이 정말이지 현저하게 감소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시내에서 시외로 나갈 때는 대략 80~100 정도의 속도를 유지하는데요. 역쉬나 시내보다 노면이 안좋은데도 불구하고 정말 굿입니다.
승차감에 대한 만족도 별5개 입니다.
2.소음
넥센이 말하는 소음 부분입니다.
이번 미션은 주관적인 느낌을 표현하는거라 사진 자료가 참 힘드네요^^;;
엔페라에 대한 소음부분은 승차감 만큼이나 무척 즐겁게하는 부분입니다.
지면소음이 저의 느낌상으로는 확 줄었습니다. 전 위의 자료가 느낌으로 와 닿았습니다.
전에 장착하고 있던 타이어와는 비교가 안됩니다.
제 애마가 파썬으로 인해 워낙 풍절음이 심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지면소음이 줄어든것을 확연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의 어머니도 느끼시더군요.. 차가 조용해지고 조금은 인제 탈만해졌다고..ㅜㅜ(전에는 타기 싫으셨나 봅니다.)
소음에 대한 만족 별5개 드립니다.^^
3.접지력
역시 넥센이 알려주는 엔페라의 성능입니다.
솔직히 전 고속도로에서도 140 이상 주행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차가 시끄럽기도 하고 운전하면서 긴장하는걸 즐기지 않거든요. 저에게 자동차는 거리를 이동하는 도구이지 스트레스 받고 싶은 도구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가 구분이 되는 타이어가 처음이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제가 주로 이동하는 구간 중 언덕길에 급코너 지역이 몇 군데 있는데요.
전에 장착된 순정타이어로는 속도 80 에서도 속도를 줄여야 할 정도로 뒷바퀴가 살짝 꿍 들리는게 느껴 졌는데요.
엔페라로는 90키로로 달리고 있습니다. 타이어가 붙어있는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접지력에 관한 평점 별5개 드립니다.
4.제동력
저는 아직 엔페라를 장착하고 이렇다할 빗길 주행을 해보지 못했습니다만 넥센에서는 위와 같은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성향이 급정차를 싫어 하는 편이라 아직까지는 급제동을 시도해 보진 않았으므로
제동력에 관한 평가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5. 회전저항감소
회전저항에 대헤 넥센타이어 측은 위와 같은 자료를 제시해 주었습니다.
저 역시 연비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인데요. 기름 거의 절반 조금 위를 유지, 카메라나 기타 정지 신호시
타력 주행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전에 쓰던 순정타이어는 보통 80도로에서 100키로로 달리던 중 네비에서 500미터 전에 알려줄때 엑셀에서 발을 때면 거의 맞추어 통화 했으나 엔페라 장착후에는 800미터 정도에서 엑셀을 놔야 규정속도로 통과하더군요 일주일 주행결과 알아낸 겁니다.^^
즉 위의 자료는 저와 같은 운전자에게는 맞는거 자료인거 같습니다.^^
회전저항에 관한 평가 별4개 정도 드립니다.
연비에 관한 부분은 조금 더 타봐야 알것 같습니다.^^ 다음 3탄을 기대해주세요^^
이상 넥센타이어 엔페라 RU5에 관한 체험후기 2탄 이었습니다.
★잘┃**★**┃봤┃**★**┃음┃**★**┃돠★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