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에서 처음 발표하는 SUV용 프리미엄 타이어 NFERA RU5의 체험단
미션3
연비,마일리지 및 총평을 할까 합니다. 체험단에 응모,선정,발대식 참가, 결혼준비ㅜㅜ정말이지 힘들었습니다.^^v 이제 마지막 총평을 마지막으로 체험단도 끝나고 결혼준비도 끝납니다.^^
4월21일 결혼식 입니다.^^ 제 글에 관심 가져주신 분들이 계시다면 감사드리며 결혼도 축복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지금 저의 차량 상태는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R 2.0 프리미엄 (2륜)
2012년 1월 4일 차량등록
타이어 규격은 넥센타이어의 야심작 엔페라 RU5 235-55-R18
타이어 교체전 누적거리 35,250 Km
현재 사용 엔진오일은 훅스 타이탄 GT1 5W/30
현재 주행거리 4월13일 기준 36,478Km
유종은 경유, 주로 주유했던 정유사는 SK 였습니다만 공교롭게도 체험단 선정 후 GS,S-oil 로 바꿨습니다.
자 그럼 어디 한번 볼까요? 먼저 저는 A형 입니다.ㅋㅋ
다른 건 몰라도 차에 돈들어가는건 확실히 계산하고 줄여보자라는 맘으로 네비게이션에 추가기능으로 있는 차계부 기능을 활용하기로 맘 먹고 출고시 부터 꾸준히 입력만,입력만ㅋㅋ 하고 있습니다.
체험단 활동의 시작은 3월30일 누적거리 35,250Km에 88,000원(머 돈 번거라 생각하고 투자비용으로 생각하기로 함) 이라는 거금을 들여 얼라이먼트와 타이어 교체가 시작인것 같습니다.(머 돈 번거라 생각하고 투자비용으로 생각하기로 함)
미션 수행전 먼저 말씀드리는 바는 이번 미션이 연비에 관한 부분이기에 참으로 어찌보면 잘못된 상식과 오류로 인해 잘못된 정보가 전달 될 수도 있는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저는 솔직히 차량 트립장치가 표기해주는 연비는 믿지 않습니다.^^ 수입차 오너분들은 어떠실지 모르지만 국산 2,000cc를 보유하고 있는 저는 뻥연비는 믿지 않는 점 알려 드립니다.ㅋ
1. 차량의 마일리지
위의 설명은 역시나 우리의 넥센타이어 즉, 제조사에서 말하는 자료입니다.
지극히 추상적입니다.제가 트레드에 관련된 사진자료를 못 만든 것도 있긴 하지만, 그냥 육안상으로는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아직 얼마 타보지를 않았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까지는 여러가지 면에서 넥센타이어의 엔페라가 믿음을 주고 있어서 객관적인 자료(어떠한 면으로 보면 제조사가 제공한 정보이니 주관적이라고도..)를 믿어 보기로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일단 마일리지에 대한 평가를 하기에는 기간이 너무 짧았습니다.ㅠㅠ
그러므로 죄송하지만 언급하지 않는 편이 좋을 듯 합니다.
2. 연비의 변화
넥센이 표기하여 준 에너지등급표 입니다.
작년 말 부터 사용되기 시작한 타이어 효율등급제에 의한 등급 표기 인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집고 넘어 가겠습니다. 타이어 효율등급제 란?
라고 에너지관리공단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복잡합니다. 전 그냥 제조사의 양심을 믿겠습니다.ㅋ
제 차량의 연비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엔페라 장착전
3월 한달간의 주유 내역입니다.
대략적으로 계산해보니 한국타이어 순정OE 타이어 장착시 3월의 연비는 174리터 주유로 2274Km 를 주행했으니 리터당 대략 13Km 정도 나오는군요. 제 계산법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나 틀리면 알려주십시요. 즉각 수정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그럼 장착 후를 볼까요?
이것이 마지막 주유 입니다.
타이어 교체 후 주행거리 1559 Km 대략 106리터 정도 주유한 것 같습니다.
이것을 제 계산법으로 계산하면 리터당 대략 15Km 정도 나옵니다.
와우!! 연비가 향샹 되네요...^^
솔직히 말로만 연비 신경써야지,써야지 하면서 그냥 살살 급제동,급출발 안하면 되겠지 하고 다녔는데, 타이어만 바꿨을 뿐인데, 그리고 결혼준비 하느라 짐 옮길일이 많아 타이어 교체 후에는 뒷자석은 거의 폴딩으로 짐 싫고 다녔음에도 불구하고.. 진짜 일까요? 제 계산법이 틀린 걸까요? 전 진짜라고 믿고 싶어 집니다.
정말로 타이어만 바꾸어도 연비가 향상되다니.. 저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놀랍습니다.
엔페라 화이팅입니다.ㅋㅋ
저는 걍 쉽게 주행거리에서 주유한 만큼을 나눴는데요. 정확히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걸까요? 일단은 주관적으로 올려봅니다.^^
3.기타 총평
솔직히 말씀드리면 넥센타이어 = 저가 타이어라는 확실하고도 강력한 인식 으로 인해 반신반의 했습니다만, 발대식에서 팀장님이신가가? 자신있게 말씀하시더라고요. 프리미엄급이다. 믿어보시라.
그래서 살짝 꿍 기대하고 시작한 체험단 3주여가 흐른 지금와서 보니 허언이 아니었다라는 느낌이 팍 왔습니다.
승차감,소음,접지력,제동력,빗길 주행 및 제동력,마일리지,연비 등 모든 면에서(사실 몇몇 항목은 아직 확실하진 않습니다^^)골고루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타이어라고 믿게 되었습니다.
제조사에서 심혈을 기울인만큼의 만족할 만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타이어라 확신합니다.
저도 이제는 넥센타이어에서 신제품이 나온다고 하면 관심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엔페라와 한 시간이 오래 되진 않았습니다만 앞으로 같이 할 시간이 더 길기에 더욱더 애착을 가지고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기회를 제공해준 제조사 및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총평 점수는요. 별5개 만점에 4개 반 드리겠습니다.^^
그 동안 허접한 체험기를 관심있게 봐주신 여러분들꼐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여러분들도 넥센타이어 엔페라 RU5 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두게 되시길 바라면서 마칩니다.
★잘┃**★**┃봤┃**★**┃음┃**★**┃돠★
┗━┛╋♡╋┗━┛╋♡╋┗━┛╋♡╋┗━┛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