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건 G7에 들어가는 게 유리한지
안 들어가는 게 유리한지 고민할 정도로
대한민국의 국력이 강해진 건 맞죠.
예전부터 G7의 영향력이
예전과 같지 않을 때 항상 새로운 회원국을
꼬시기도 했었죠.
국익의 득실을 고민하고 잘 결정해야겠죠.
조회 8,886 |
추천 86 |
2026.06.23 (화) 12:43

wonder2569
중요한 건 G7에 들어가는 게 유리한지
안 들어가는 게 유리한지 고민할 정도로
대한민국의 국력이 강해진 건 맞죠.
예전부터 G7의 영향력이
예전과 같지 않을 때 항상 새로운 회원국을
꼬시기도 했었죠.
국익의 득실을 고민하고 잘 결정해야겠죠.
사이버매장 차량광고 신청 02-784-2329
인터넷 신청



제조업 강국인데 한국 없이는 답 안 나온다고 생각한 듯.
G7 들어가면 어깨뽕은 올라갈 수 있으나
주어질 책임 때문에 국익이 손해볼 거 같은 기분도 있네요.
제조업 강국인데 한국 없이는 답 안 나온다고 생각한 듯.
G7 들어가면 어깨뽕은 올라갈 수 있으나
주어질 책임 때문에 국익이 손해볼 거 같은 기분도 있네요.
나토 뭐 이딴건 안들어가도되고요!!
천천히 생각하고~~ 이익을 따져봐야함...
안들어가면 그만이고...
차라리 AI 산업 강국 순으로 다시 10개국 정도 뽑아서 만드는것도..ㅎㅎ
그러면 일본은 자연스레 빠지게 되겠지
남바완 미국도 어질어질하고..
유럽은 믕친 유럽도 아니고..
미국에게 팽 당하는 상태에서
안보의..무장이 절실하고...
G7
글쎄..
이 혼란한 시절에
딱히 실익 없어 보이는데...
괜히 신입이라고
책임, 부담만 주어지고..
얻는건 없어보임..
그냥 이대로도 괜찮잖음??!!!
에지건 허면 들어가지마라,
2번의 탄핵
코로나 이후 서유럽이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졌음
방산,반도체 뿐 아니라 민주주의 성숙도 한 몫 했다고 봐야죠
g7 가입 권유하면 못 이기는 척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보네요
유럽이 늙은 사자라고 하지만
아직 저력은 있고 앞으로 세계 표준을 제시 할 때
한국의 입김도 좀 작용 하게요
더불어 기축통화국과 유엔 상임이사국 정도 노려 봅시다 ㅎ
너무 앞서 나갔나 ㅋㅋ
쪽국이 찬성하면 의심부터.
일본과 미국은 믿을 수 없는 국가이다.
왜가 가입을 환영한다?? 가입하면 안된다.
미국은 철저한 자국이익이 근본인 국가다.
미국과 협력은 하되 절대 믿어서는 안된다.
일본.. 왜의 근본은 신의가 없고 비열함이다. 선의 조차도 거짓이며 절대 믿어서는 안된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