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제한속도 30이란거 다들 아실겁니다.
과연 하이패스 제한속도30 지키는 운전자 얼마나 될까요?
많은 요금소 하이패스를 이용해봤지만 30으로 줄여서 통과하라는건 하이패스 의미가 떨어진다고 봅니다
줄이고 줄인다고 해도 50~60사이로 유지할수 밖에 없는데 하이패스 제한속도 30km 현실에 맞는 속도인지 한국도로공사도 생각을 해봐야 된다고 봅니다
09년부터 11년 호주에 워킹다녀옴.
호주 무시하는게 아니라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거기 인터넷도 느리고
행정도 상당히 느긋함.
그러나 확실한건
우리나라는 하이패스 갸들은 go via라고하는데
그때도 스마트 톨링 시스템이었음
브리즈번 공항 가려거나 북쪽 레드클리프방면은
하이웨이를 타는데
브리즈번 브릿지였나..큰 다리가 무정차
톨링 시스템임.그냥 머리위에 단속카메라마냥
리더기 달려있는거임. 제한속도? 없음.
그냥 고속도로 속도로 가면됌.
고비아 기계가 없는 차도 상당함.
근데 야들이 똑똑한건
기계없이 지난 차들 징수를
거의 일주일 내로함.
가산금이 붙음. 비싸짐 점점
꼬우면 go via기계 사라이거지.
이게 현명한거 아닌가?
지금 하이패스 걍 지나고 적립하는
양아치들 얼마나 많은데
그런부분에서 강려크하게 비싸게 징수하면
하패정착이 더 쉽지않을까..?
상식적으로 차가 있어.
기계하나 못산다고? 핑계임.
아..그냥 가요~
지금도 어짜피 100km 로 통과 하잖아요?.
현재 법이 그렇다면 30km 로 통과하는 차량 밉다고 뒤뽕 치지 말고..
항상 통과할때 30으로 통과하는 차량이 앞에 있으면 속도 같이 줄여 줍니다.
어려운 일 아니잖아요..
앞차가 같은 속도로 통과 할거라는 예측 운전으로 사고가 나고 신경전이 벌어 집니다..
비하이패스 통과차량과 합류를 만드는 것 차체가 말이 안됩니다. 꼭 하이패스 통과하고 나면 비하이패스 차선하고 합류하게끔 되어 있는데 사고를 부르는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하이패스인데 30km...비하이패스차선 이용시 잠깐 정차를 하기는하지만 이후 악셀 한번 지긋이 밟으면 30km 아닌가요?
전체적인 톨게이트 구조의 개선이 이뤄지는게 선결조건이겠죠. 하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안전을 위해 충분히 감속을 해야죠.. 톨게이트 앞서서 잠깐 속도 좀 줄인다고 패드가 닳아 없어지는것도 아니고 .. 그냥 적당히 탄력주행하면서 들어가다가 서서히 감속하면 되는데 ..속도 안줄이고 고속으로 들어가다가 앞차 브레이크 들어오는거보고 급제동 때리고.. 톨게이트 앞에서 어리버리 때리는 차들 욕하기 전에 속도부터 좀 줄입시다..
이게 더 위험한게
대부분은 50-100까지 다양하게 통과하지만
소수 인원은 30을 지키려 하거든요.
위험경고 글이 크게 써져 있으니.
80-100으로 달리다 30정도로 줄여버리면
후방추돌이 항상 위험한거죠.
차라리 50으로 제한걸고 카메라 단속을
하는게 훨씬 안전하지 않을까요?
속도제한이 없었는데
그때는 티켓 끊는것이 보편화된 상황이라
하이패스 장착안했던 사람이 앞에서 티켓 찾고 있다가
뒤차량이 추돌해서 사망사고가 몇몇 있었죠
그때 이후로 30km 지정된걸로 기억납니다..
10몇년 된거 같아요
근데 지금은 하이패스가 보편화 된 지라,, 지금은 50~60km 까지 올려도 크게 문제는 없다봐요
https://m.clien.net/service/board/park/732396
호주 무시하는게 아니라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거기 인터넷도 느리고
행정도 상당히 느긋함.
그러나 확실한건
우리나라는 하이패스 갸들은 go via라고하는데
그때도 스마트 톨링 시스템이었음
브리즈번 공항 가려거나 북쪽 레드클리프방면은
하이웨이를 타는데
브리즈번 브릿지였나..큰 다리가 무정차
톨링 시스템임.그냥 머리위에 단속카메라마냥
리더기 달려있는거임. 제한속도? 없음.
그냥 고속도로 속도로 가면됌.
고비아 기계가 없는 차도 상당함.
근데 야들이 똑똑한건
기계없이 지난 차들 징수를
거의 일주일 내로함.
가산금이 붙음. 비싸짐 점점
꼬우면 go via기계 사라이거지.
이게 현명한거 아닌가?
지금 하이패스 걍 지나고 적립하는
양아치들 얼마나 많은데
그런부분에서 강려크하게 비싸게 징수하면
하패정착이 더 쉽지않을까..?
상식적으로 차가 있어.
기계하나 못산다고? 핑계임.
차선마다 칸막이를 다 없애고 통으로1차선부터10차선만 육교처럼 만들어야합니다.차로변경 못하게 실선그어놓구요 속도는 고속도로 절반인50~60 사이로하구요..오히려 차도 더 안막히고 사고율도 줄어들겁니다.
어차피 결재안되면 신용카드로 자동 결재굄
그냥 통째로 터놓고 해야지
1~2차로에 장매물없이 되어있죠
좋겠네요
물론 현재 불편하긴합니다만 ...
일자리 창출.ㅋ
섯다가자.
단, 하이패스 의무화 먼저~!!
구식 모델과 최신 모델의 차이겠죠
지금도 어짜피 100km 로 통과 하잖아요?.
현재 법이 그렇다면 30km 로 통과하는 차량 밉다고 뒤뽕 치지 말고..
항상 통과할때 30으로 통과하는 차량이 앞에 있으면 속도 같이 줄여 줍니다.
어려운 일 아니잖아요..
앞차가 같은 속도로 통과 할거라는 예측 운전으로 사고가 나고 신경전이 벌어 집니다..
무쟈게 받아먹는데 뭐...하이패스 30 이야...
고속도로가 100키로 제한두면 왜 고속도로죠?
120키로로 밟아도 인식하는데 거의 문제 없는데
기술이 좋아졌으면 규정도 바껴야죠.
30키로면 정지후 출발느낌입니다
격벽이나 칸막이 없이 그냥 달리면 인식하는걸로
개선 해야죠.
고속도로든 자동차전용도로든
속도카메라만 피하면 속도 올리지 않습니까?
정상과금됩니다
여러분 모르시겠지만
하이패스차로에서 사람 많이 죽었습니다
과속보다는 안전한게 저속이니
천천히 지나갑시다
손해보는건 단지 목적지에
1~2분 늦게 도착한다는거. . .
대부분은 50-100까지 다양하게 통과하지만
소수 인원은 30을 지키려 하거든요.
위험경고 글이 크게 써져 있으니.
80-100으로 달리다 30정도로 줄여버리면
후방추돌이 항상 위험한거죠.
차라리 50으로 제한걸고 카메라 단속을
하는게 훨씬 안전하지 않을까요?
저는 그래서 40~50키로로 줄입니다. 뒷차가 아무리 개지랄해도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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