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도로에 블랙 아이스의심 도로 만나면
저는 핸들 악셀 브레이크
조작을 안합니다 .
근데 블랙아이스 도로는 100% 사고 난다고 하는데.
그동안 지나간 차량은 ?
궁금해서 그런것입니다.
그리고 요즘 차는 성능이 좋은ESP 등등
있는데 도움이 안되나요?
저는 4륜 입니다....
***** 다른 운전 스킬이 있나요?
***** 미끄러지기 시작 하면 어떤 대처를 ?
겨울철 도로에 블랙 아이스의심 도로 만나면
저는 핸들 악셀 브레이크
조작을 안합니다 .
근데 블랙아이스 도로는 100% 사고 난다고 하는데.
그동안 지나간 차량은 ?
궁금해서 그런것입니다.
그리고 요즘 차는 성능이 좋은ESP 등등
있는데 도움이 안되나요?
저는 4륜 입니다....
***** 다른 운전 스킬이 있나요?
***** 미끄러지기 시작 하면 어떤 대처를 ?
정말 쉽지는 않는데
미끄럼타기 시작하면 차라리 엑셀을 살짝밟아서 충격이 덜하게 박거나 피하세요
정말 쉽지는 않는데
미끄럼타기 시작하면 차라리 엑셀을 살짝밟아서 충격이 덜하게 박거나 피하세요
근데 그시간에 어딜를 박아야 하는게 ?
좀 더, 진짜 약간 더 나아요.
그늘진곳, 교량, 터널 출입구 등등에선 당연히 서행해야죠.
차가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뭔가 붕떠다니는 기분에 나도모르게 어어 소리가 나오게 됩니다. 조향도 안돼요.
바퀴가 계속 구르면서 방향이라도 조정할 수 있는 것이 . . .
빙판에서 미끄러질 때 종종걸음 치는 원리.
180도 이상 스핀하면 운에 맡기고..
360도 진행방향에 운 좋으면 악셀링. 탈출.
다리위 특히 조심 조심 ㄷㄷㄷㄷ
스노우타이어로 도로 작살내는 화물차들 또 넘쳐나겠고..
그래서 노면은 또 안좋아지겠구나 ㅠㅠ
근데 화물차들 지나간 자리는 왜 그렇게 안좋은 도장 자국이 남는 걸까여?
어~~~
어~~~~
하다보면
상황 종료됩니다ㆍㆍㅎ
그냥 스노타이어끼고 사고안나길비는수밖에는답이없네요
도로에 얼어붙은 블랙아이스 때문에 대형 사고가 났죠 ㅠㅠ
겨울철 운행중 그늘진 곳, 다리 위, 터널입구 전후에는 긴장해야 합니다
특히, 차량의 헤드라이트를 도로에 비추면 반짝반짝 빛이 나는데
이때에는 블랙 아이스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고쳐님 처럼 핸들 엑셀 브레이크 조작을 안하는게 좋구여
될 수 있으면 급차선 변경을 안 하는 것도 좋습니다
차가 진행하고 있는데 핸들 엑셀 브레이크 조작을 안 할 수 없으니
저속운전 모드와 앞차와의 충분한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량을 정지시킬 때에는 브레이크를 한번에 꾹! 밟아 정지하는 것 보다
앞차와 충분한 안전거리를 유지한 체 브레이크 패달을 살짝 살짝
여러 차례 나누어 밟으며 서서히 정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ESP(차체자세제어장치)는,
벤츠와 보쉬가 합작으로 개발한 Electronic Stability Program으로
차량의 급격한 중심이동이 한쪽으로 쏠려 전복되지 않게
차체 자세를 제어하는 장치 입니다
굴곡이 심한 도로를 운행할 때 진행 방향 차량이
한쪽으로 쏠리는 걸 방지해 미끄러짐이나 전복을 방지하는 시스템이지
빙판이나 눈길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장치는 아닙니다
4륜(콰트로, X드라이브. 4-메틱, 4모션, H-트랙)은
네바퀴 굴림방식 으로 전륜이나 후륜보다 눈길, 진흙 길, 오프 로드 에서
주행성능이 우수할 뿐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고무 타이어를 장착한
전륜 후륜 4륜 모두 똑같습니다
안 미끄러지기 위해서 좋은 운전 습관을 갖는게 가장 좋은 스킬 입니다
미끄러지기 시작하면 외마디 비명만 나올 뿐 무중력 상태로
빙글 빙글 돌아가는 차 안에서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가장 좋은 스킬은 안 미끄러지기 위한
저속 모드, 앞차와의 충분한 안전거리, 급차선 변경 금지, 여러번 나누어 밟는 브레이크
스노우 타이어 장착 입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평소 좋은 운전 습관으로 안전운전 방어운전 하세요~
근데 갈리는 부분이 어떠한 곳은 브레크를 여러번이고 , 어떤곳은 한번에 하라고 합니다.
만약에 미끄러질때 타야가 안구르고
정지 상태면
운동 에너지가 어디가 커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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