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의 와이프가 2019.11.20 기아자동차 급발진 사례를 당했습니다.
사고후 와이프와 함께 탑승했던 애는 10일정도 입원을 했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초등학생인 애를 태우고 집에서 나와 학교로 가는길이 내리막길 및 오르막길이 혼재하는 아파트 주변 도로입니다
내리막길을 지나서 오르막길로 올라가는 중 갑자기 엑셀이 작동하지 않고 차가 갑자기 멈추더니 RPM이 올라가며 갑자기
후진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후진을 하더니 적벽돌 및 스테인레스로 된 아파트 경계부위 난간대를 받고서 차의 뒷부분이 심하게 파손된채
멈춰섰습니다.
후진하면서 적벽돌 및 스테인 난간대는 3.5미터 아래의 아파트 놀이터 부지로 떨어졌습니다. 다행히 뒤에 오는 사람 및 차가 없어
아파트 난간외에 대인, 대물사고는 없었습니다.
현장을 수습하고 차량을 견인하여 기아 A/S센터에 차를 입고하였습니다.
차량 급발진 사고에 대한 사항을 기아차 고객상담팀에 접수하고, 사고분석은 본사에서 한다 하여 접수하고 왔습니다.
이러한 억울한 사항을 접수할려고 해도 기아차 홈페이지에는 고객 민원 접수하는 겟판 하나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현장의 고객삼담팀 직원도 몇명 되지 않은 듯 했고 고객 응대요령 또한 중소기업보다 못한 저질 수준이었습니다.
중간 중간에 기아차 고객삼담팀장에게 메일을 몇번 보냈습니다만, 한번도 답변을 듣지도 못했고, 언제 조사결과가 나온다는 말도
전혀 알 수 없어, 전화로 문의하니 11.30까지 결과가 나온다 하여 기다렸습니다. 하지만 계속 지연되어 12.4일이 되어서야
결과가 나온다 하여 12.4일 당일 와이프와 함께 현장을 방문하여 본사의 분석결과를 들었습니다
현장에 와서 똑같은 차로 실험을 하였다고 하더군요
실험은 저희집이 언덕에 있어서 차를 중립에 놔두고 사고 현장까지 도착하는가 실험을 하였더군요.
그러면서 N상태로 가니 사고 현장까지 도착하였할 수 있었다는 겁니다.
어느 누가 N상태에서 그 언덕길을 내려가겠습니까?
그럼 D인 상태에서 엑셀을 밟아도 작동하지 않고 굉음을 내며 후진한 거는 뭐냐 하였더니
와이프가 당황하여 N으로 기아가 빠진 상태에서 엑셀을 밟았기 때문에 소리를 내며 후진을 하였다는 겁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모든 실험을 고객의 책임으로 몰기 위한 실험이라는 판단이 들거든요
여기서 합리적인 의심을 제기하면 이렇습니다.
첫번째,
그럼 고객이 시원하게 이해하게 할라면 N상태에서 사고지점까지 걸린시간을 재어, 와이프가 출발하여 사고현장에 도착한 시간을 비교했어야
되지 않을 까요?
두번재는 후진할 대 집사람이 엑셀을 밟아서 그런 소리가 났다고 하는데, 똑같은 블랙박스로 엑셀을 밟았을 때 과연 똑같은 소리가 녹음
되는가 실험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자동차 회사 급발진을 인정한 판례가 전무하여, 소송을 걸어볼까도 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대기업의 횡포라고 생각하여 억울하고 잠이 오지 않아 고민만 하던차에 보배드림 사이트를 알게되었습니다.
일방적인 실험으로 인한 사고원인 은폐, 저질스런 고객대응 태도, 세련되지 않은 직원들의 브리핑 태도
차에 탄 와이프와 애는 얼마나 놀랐겠습니까?
지금도 와이프는 운전을 하지 못하고 있고, 애는 사고난 지점을 차에 타고 가는 것을 무서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기아차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도 전혀 답변이 없습니다
이러한 회사가 민간 대기업의 수준일까요? 블랙박스를 보시면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프가 사고당시 놀라고 당황하는 말, 애의 말을 보면 충분히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의 현명한 판단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이게 급발진이라고라?
급발진이 뭔지나 알고 시부리나.
이건 딱 운전미숙이다.
급발진이 저렇게 스무스하게 간다고라?
지나가던 개가 웃겠다.
이건 중립기어 넣고 뒤로 미끄러지는거고 운전자가 당황해서 브레이크 안잡고 풀악셀만 조낸 밟으니 알피엠 올라가는 엔진소리만 커지지 그걸 급발진이라고라?
급발진하면 타이어가 슬립되면서 탈 정도로 회전한다.
가입 일자 보니까 오늘 가입했네. ㅋ
보배드림이 운전미숙자 커뮤니티인줄 착각하는 모양이네.
샤프트 빠졌어도 브레이크 밟았으면 안밀렸을텐데...
사람안다친게 다행이네요
정말 가지가지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차가 뒤로 밀리면 가장 먼저 의식적으로 브레이크 패달을 밟을 생각을 하기 전에 이미 무의식으로 브레이크 패달에 발이 가는게 정상인데 초보운전 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어떻게 브레이크도 밟지 않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브레이크도 고장이었던가요?
이렇게 이슈화 시켜놓고 이거 급발진이나 차량결함에 의한 보상이 문제가 아니고, 잘못하면 오히려 역고소 당할 수도... ㄷㄷㄷ
1.좌회전하자마자 기어를 모녀중 한명이 건드려서 빠짐
2.좌회전후 기어중립상태에서 내리막이라 딱히 악셀밟지않고 내려오다 오르막에 속도가 줄어든 시점에 악셀 살짝밟으니 안나감
3.당황해서 악셀을 더밟음. 근데 차는이미 뒤로 내려가기시작.
4.브레이크밟을생각을 못함.아니면 밟았다고 착각
5.다행히 급발진이 아니라 떨어질뻔한 목숨건짐
6.일단살았고..새찬데 우찌해야될지막막함..
급발진으로 함밀어봄.
7.여론이 필요하니 보배에와서 화력지원요청
8.역화력으로 펑각.
이런거같습니다.
팅겨나오는 상황에 내리막길에 악셀까지 밟아서 드드드그그극ㄱ 소리나는 거더군요.
https://youtu.be/zmNm28EVjWM
귀~ 신들린 인간들이 부지 기수내~
이런 귀~신들을 봤나
귓밥은 파고 댕기냐?
지들이 무슨 수로 엔진 소리만 가지고 전자기적 문제점을 찾아내ㅋㅋ
천치들
사람 숨소리가지고 암진단할 놈들이네 ㅋㅋ
사모님 운전 경력이 얼마나되시나요?
엔진 rpm과 차량 속도는 관계없어 보이니 급발진은 아니고 영상 마지막부분 기아봉을 막 잡고 흔드는 소리같은데 운전미숙 아닌가요?
1. 진심.. 뒤에 사람없길 천만다행
2. 적벽돌 이후로 차가 넘어가지 않아 다행
3. 내 와이프가 아니라 다행
기어 중립이 아닐까 싶습니다
영상은 그간 급발진이라 주장하는 분들의 영상(결국은 악셀 밟았던)과 비교해보면 상당히 느리네요
후진기어가 작동했다 보기에는 엔진이 차를 끌어가는게 아닌 차의 무게로 인해 내리막을 내려가는 걸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제조사의 결함이라 주장하기 이전에
블박영상 다시 분석도 하시고 사모님께서 조작오류는 없었는지 재 확인해 보심이 어떨까요
운전하면서 누구나 착각도 하고 급하면 엉뚱한걸 조작하기도 하긴 합니다
태세전환 빠르시네
초반에 혹시 자녀분 승차 위치가 조수석인가요?
주행중 안전벨트 해제 경고음이 울리는 시점에
자녀분이 벨트를 해제하는순간 기어봉을 쳐서
중립으로 바뀌었고 오르막 시작되며 차가 탄력으로
약간 올라가다 뒤로 밀리니까 운전자가 당황하여
p로 탁 ~ 레버 조작하는소리 나는데 브레이크를
밟지않은 상태에서 조작하여 기어이빨 갈리는 소리가 나네요
뒤로 흐르는동안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건 당황해서
그런듯
브레이크 밟았음 정지 했을텐데 안타깝네요
운전경력이 20년이시라는데 안타깝네요
운전 미숙 한표 던지고 갑니다.
브레이크 밟았다고 하시는데, 브레이크 밟으면 멈춰야 하는데 밀리죠?
악셀 밟은걸 자꾸 브레이크 밟았다고 착각하시는 것 같네요.
스텝게이트 차량을 제외하곤 P -> R로 갈땐 락 때문에 브레이크를 밟아야 변속이 되지만,
D,N,R -> P로 갈때는 브레이크 밟지 않고도 레버 버튼만 누르고 밀어도 들어가집니다.
경고음보니 운행중 오르막길 전에 안전벨트 풀음.
(풀면서 기어 중립으로 변경 가능성 매우 높음)
오르막에서 감속상태가 무동력상태인 움직임임,
거기서 속도를 더 내어보려 하지만(악셀) N단기어에서 악셀밟고 속도가 안나니
"어? 왜그래?"
결국 운동에너지가 다 소진되고 뒤로 후진되기 시작.
후진중 당황해서 기어 P로 변경(기어 갈리는소리)
중요한건 이 모든 과정중에 브레이크는 안밟았다는거..
그정도 사고로 끝난걸 천만 다행으로 여기시고요,
제발 대중교통 이용하게 하세요 평생. 아시겠죠?
무슨 운전미숙을 자동차 탓을 하고있어. ㅋㅋㅋ 급발진이면 뒤로 급발진한겨? ㅋㅋㅋ 그냥 미끌리는데..ㅋㅋ
n에서 p로 변경된시점에서 락을 누루고 변경해야되는데 락을 안누르고 기어봉만 땡기는 소리가 나는거 같은데요...
15초에서기어는 p로 변경된거 같습니다....
남편한테 혼날까봐 처음부터 끝까지 다 거짓말 하고 있는거 같아보여요
브레이크도 안밟았는데 밟았다고 하고 , 부딪히고 나서 N단 이었다는거 알면서도 D단에 있다고 하는거 같고..
나만 이렇게 느끼는건가 ...........
왜 잘못인지 인정 못 하겠다면 운전하지마시고요.
와이프가 당황하여 N으로 기아가 빠진 상태에서 엑셀을 밟았기 때문에 소리를 내며 후진을 하였다는 겁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 네... 말이 돼요...
데루등 한번 어떻게 되나 보게
걍 지나가면서 대충 훑어봐도 노기어같은데....
그럼 엑셀이랑 브레이크랑 동시에 밟으신건가??
아님 양발로 운전하시나?
마눌님 키나 압수하세요
여럿잡기전에...
그때 기어빠지고 내르막길이라 탄력으로 가다 오르막길만나서 뒤로 밀린거 같은데.
뭔가 문제가 생기면 브레이크부터 밟고 생각을 하던 조치를 취하던 해야지.
어떻게가 만능인가?
옆에서 벨트 풀다가 기어 N단 친거구만
와이프 본인만 알겠죠 뒤로 구를때 기어가 뭐였는지
브레이크는 왜 안밟음??
최초 내리막길에서는 악셀 안밟아서 기어 헛도는 소리 안들림, 악셀 밟은 소리도 전혀 안들림
다음 오르막길에서는 악셀 밟아서 기어 헛도는 소리 심하게 들림
브레이크 밟을 생각 못하고, 악셀만 밟은듯
언덕 올라가면서 기어 조작은 안하셨어요?
너....미........
미........
미숙이???
너? 미숙이 맞아?
너: (수줍..) 응...나 미숙이
더 흐르면 일반적으로는 "이거 안 되겠다" 생각하면서
브레이크를 밟는데... 브레이크 밟는 후방영상있으면(보조브레이크등 이나 주변 CCTV, 블박) 뭔가 억울 할수도 있겠네요.
벽을 박고 더 후진이 안된점.
일반적인 급발진이라 할정도의 급속한 속도 변화가 없던 점을 보면...
말씀하시는 주장을 계속 하기는 힘들듯하네요.
사람은 누구나 실수 하지만
실수를 실수인지 모르면 존재자체가 실수가 되겠죠..
같은차를 수배해 봐야겠네요.
rpm이 올라가는거같은 소리는 안 들리는데요?
하지만 제가 적어놓은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차가 정차 가능합니다
급발진 영상좀 올려주세요.
후진되자마자 또로로록록록로고록 하는것이 P단에서 꼭 걸쇠걸리는 소리처럼 들리네요
아니면 중립으로 내리막타다가 오르막에서 멈춘거고 뒤로밀리니까 기억 툭툭 2번 치는데 N에서 R P 까지 2번 변경
P에서 걸림소리 따라라라라라
운전과실인듯요??....
기아측 말이 맞는거 같은대요...?
후진 기어 넣으려다가 중립에 놓고 엑셀 밟은거 같은대...어째서 브레이크 한번을 안밟음...?
영상보면 알피엠 올라가는 소리는 들리는대 차 속도는 동일 하고요...그냥 가속 붙는 정도로 후진하죠..?
본인이 말하는 후진 급발진이였다다면 저 속도 아닐겁니다
지금당장 차 끌고 어느 공터에 가서 후진넣고 엑셀 풀로 밟아 보세요 차가 얼마나 빨리 후진 하는지...
뭐 중간에 파킹에 꼽앗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여튼 저런건 급발진이라 보기 힘드내요
진짜 급발진 영상한번 찿아 보시고 급발진 이야기를 꺼내시길
새차뽑은 쥐색 그렌져 급발진 의심추정 사고남
운전자 할머니
대낮에 그 좁은 주차장을
크게 원을 그리면서 주차되있던 차 7대 다 해먹고
마지막 인도 올라타고 벽박고 멈춤
주차장에 렉카차 줄서있고
경비원아저씨한테 물어보니
급발진이라고 하고있다고....
사고난 차량 모두 보험처리후
그 그렌져 고치고 다시 끌고다님....
진짜 인명피해 없어서 다행이지
어휴.....
그냥 그할머니가 생각나네
그러면 이런 시시비비도 생기지 않겠죠
특히 현기차는 차사면 바로 설치하시면 좋을듯합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