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게시물을 뉴스나 다른 곳에서 인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80)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훈련병 김참치 05/11 10:31 답글 신고
    자리가 없어서 이면주차했는데
    그걸가지고 주차 이상하게 했다고?
    참교육 수준이라고?
    나만 이해안되나;;???
    가만히 서있는차 핸드폰 보다 갖다 처박은게 잘못이고
    분명 처박았으면 고등학생정도면 사리분별해서 연락처라도 남기고 가는게 정상이지
    고딩 친구들 출동했냐?
    상식 밖인데 이건?
    답글 4
  • 레벨 훈련병 배똘쩡스 05/11 10:08 답글 신고
    자전거주행 중에 휴대폰을 본게 잘한 일인가요
    박아놓고 충돌부위 확인하고 튀었네
    뭘 잘못했는지 인생공부 시켜야죠
    답글 1
  • 레벨 원사 3 육식공룡둘리 05/11 08:48 답글 신고
    메모리빼서 SD카드리더기로 영상 복사하는게 어려우신가요?
    아님 최소 가로로 찍어주시는 성의 정도라도....
    답글 3
  • 레벨 소장 그냥해bom 05/11 03:04 답글 신고
    아파트 게시판에 모자이크된 사진올리고 자수하라고 하세요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03:19 답글 신고
    아파트 게시판에 제 맘대로 게시물을 걸어도 되려나요?
  • 레벨 소장 그냥해bom 05/11 04:32 신고
    @Brother123 관리소장 허락받아서 걸어야 하는게 fm
    솔직히 관리소장 신경도 안씀
  • 레벨 하사 1 눈지리라 05/11 10:08 신고
    @Brother123 경찰신고 하여 아파트 관리소장 피곤하게 해야겠냐?
    그냥 게시물 붙이게 해달라 ㅋㅋㅋ

    라면 될듯하네요
  • 레벨 준장 뚝지 05/11 06:18 답글 신고
    주차 뭐같이했음 그냥 벌이라 생각하세요
  • 레벨 준장 달려가자멀리멀리 05/11 09:48 답글 신고
    22222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22 답글 신고
    네, 이면주차를 한 제 잘못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거기 주차 안했으면 사고가 안났을 수 있겠죠.
    그러나 아파트 주차자리 부족으로 입주민들 대부분 이면주차를 하는 자리다보니 제 차가 아니라도 사고가 날 수 있었다고도 생각합니다.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보니 자전거 탄 학생이 전방주시를 하고 있었다면 어땟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자전거를 운행하면서 핸드폰을 보느라 전방 주시를 안했고 충돌 직전에서야 앞을 확인했으니까요.
  • 레벨 훈련병 솔이아범 05/11 11:21 답글 신고
    아파트 자체에서 이면주차 허용한다는데 좆도 상황도 모르면서 말 참 뭐같이 하네
    애새끼가 핸드폰 쳐보면서 자전거타가 주차되있는차 갖다박아놓고 그냥 튀었는데 그걸 그냥 벌이라 생각하라?ㅋㅋㅋㅋ 본인이 똑같은 상황 처하면 그냥 벌이라 생각할지 궁금하네요ㅋㅋ
  • 레벨 상병 개타구달리기 05/11 12:58 답글 신고
    난독증이냐?
    니인생 자체가 난독이냐?
  • 레벨 상사 2 좋은꾸냥 05/11 13:25 답글 신고
    롯데2정도에 사시나봐요. 대부분 아파트들 1.2대라 주차전쟁인데 ㅋㅋ 아님 단독살던가 ㅉㅉ
  • 레벨 중위 1 사육신과생육신 05/11 14:19 답글 신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정도 레벨이면 글은 똑바로 읽으시고 댓글 좀~
  • 레벨 대령 3 보듬어드림 05/12 12:50 답글 신고
    아.. 비공을 하나밖에 못주네...
  • 레벨 중위 2 꼬까참새 05/12 13:55 답글 신고
    이런 인간도 별을 달았는데
    세상 불공평하네 닝기리
  • 레벨 중위 2 피그볼러 05/12 20:50 답글 신고
    댓글 뭣같이 했음 그냥 내 수준이라 생각하세요
  • 레벨 중위 3 신미남 05/12 23:00 답글 신고
    뭐가 좀 되는거마냥 좋다고 댓글달았네
  • 레벨 중위 3 침뱉는히드라 05/11 06:52 답글 신고
    보배 글올릴시간에 관리사무소 연락해서 잡아요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24 답글 신고
    관리사무소에 확인 요청을 해두었고, 연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레벨 중위 1 0엉덩이사랑0 05/11 08:07 답글 신고
    이면주차면 학생 대인들어가면 어쩌실려구....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36 답글 신고
    저희 아파트 단지는 주차자리 부족으로 인해 21시 이후부터 이면주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당시 00시(24시) 경에 주차장에 들어와 자리가 없어서 이면주차를 하게 되었고, 같은 자리에 오늘까지도 다른 이웃분들 또한 이면주차를 하고 있는 자리 입니다.
    그럼에도 법적으로 문제가 되고, 학생이 대인을 원한다면 그것도 고려해볼 생각입니다. 차보다는 사람 상하는게 우선이니까요. 그러나 그것과는 별개로 사고 후 연락처를 남기거나 연락을 주지 않고 그냥 가버리는 건 잘못되었다 생각합니다.
  • 레벨 중사 1 아지메마시떼구멍사이 05/12 09:43 답글 신고
    뭔 미ㅇ ㅇ소리여

    그럼 이면주차된차 때려박고 입원하면 되냐? ㅉㅉ
  • 레벨 대령 3 보듬어드림 05/12 12:50 답글 신고
    주차차량으로 인한 사고 과실을 생각하는건가요? ㄷㄷㄷㄷ
  • 레벨 중사 2 아직목마르다 05/12 15:16 답글 신고
    아.. 신박하다..^^;;
  • 레벨 대령 1 더토끼 05/12 16:55 답글 신고
    ㅋㅋ미친 가해자가 처박고 대인 해달라는 개같은 소리는 어디서 처나오는거냐 ㅋㅋㅋ
  • 레벨 소위 1 도리돌도리 05/11 08:07 답글 신고
    이면주차를 했던 뭘 했던 아파트 자체 규율상 지하주차장에서 자전거 못타게 되어있을수도 있습니다.
    경찰 신고후에 CCTV 확인하면 몇동 몇층인지까지 알겠네요.
    엘레베이터 CCTV 각도에 따라서 몇호인지 특정할수도 있겠구요.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42 답글 신고
    네, 관리실에 문의한 결과 주차장 기둥 벽면 곳곳에 킥보드, 자전거 등은 주차장에서 사고 위험이 있어 금지한다는 공고문을 붙여 두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게 주택관리법 상 명시된 사항은 아니고 자체적인 규율 정도라 강제력은 없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 레벨 하사 3 헉뭐냐 05/11 08:25 답글 신고
    곰곰히 생각해 보면 주차 제대로 했으면 없었을 수도 있는 일이네요?
    물질적 보상을 받을려면 보상 보상 받는거지 그놈의 사과는 ㅉ 고의성도 없는데 뭐 어쩌려고요
  • 레벨 하사 1 눈지리라 05/11 10:06 답글 신고
    굳이 보상 받으려면

    50 대 50 이렇게 되지 않을까요?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23 답글 신고
    저는 보상을 바라는게 아니라 사고 후 연락이나 쪽지를 남기는 정도의 조치를 했어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학생을 찾더라도 보상을 요구할 생각은 없습니다. 이면주차를 한 제 책임도 있으니까요.
    사고는 고의가 아니어도, 사고 후 연락처를 남기거나 차량에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지 않은 건 고의니까요.
  • 레벨 훈련병 김참치 05/11 10:33 답글 신고
    자리가 없었다고 하잖아요?
    이면주차 하는 아파트들 많습니다
    이해 안되는 댓글이네요
    ㅉ은 왜 붙입니까 ?
    고의성이 없어도 남에게 피해를 입혔으면 보상하는게 당연한거 아닙니까?
    에휴 ㅉ
  • 레벨 상병 개타구달리기 05/11 13:00 답글 신고
    여기 난독증이 왜이리 많아...이런 모자란애들이 주로 일베들인가
  • 레벨 상사 2 좋은꾸냥 05/11 13:25 답글 신고
    고시원에서 사니 아파트 주차난을 모르죠?? ㅋ
  • 레벨 중사 2 아직목마르다 05/12 15:19 답글 신고
    사고는 고의성이 없었어도.. 그 이후에는 고의로 도주한거자나요..ㅡㅡ;;
    그러면 길가에 불법 주정차된차들 고의로 때려박은게 아니면 그냥 갈길가면 되는건가..^^;;
  • 레벨 하사 3 하데스51 05/12 15:40 답글 신고
    아, 폰보면서 자전거 타다가 차에 박은게 고의성이 없는거구나...
    그러면 운전하면서 폰보다가 사고나도 아무런 처벌이 없어야지...
    뭔 생각으로 답글을 다신건지...
    폰보며 운전하세요?
    그리고 더군다나 박튀도 고의성이 없는거구나... 이런 아오....
  • 레벨 원사 3 육식공룡둘리 05/11 08:48 답글 신고
    메모리빼서 SD카드리더기로 영상 복사하는게 어려우신가요?
    아님 최소 가로로 찍어주시는 성의 정도라도....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18 답글 신고
    제가 서툴러서 방법을 잘 못찾았습니다.

    성의가 없어서 그런건 아니고 SD 카드 리더기로 컴퓨터에 옮겨봤는데 1채널 전방 영상은 쉽게 찾았으나 어째서인지 후방 카메라 2채널 영상은 안보이더라고요.
    제가 다루는 게 미숙해서 그런듯 합니다. 넓은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 레벨 소위 2 실바나스 05/11 10:22 신고
    @Brother123 전용 뷰어로 봐야 나옵니다. 블박 사이트 들어가서 전용뷰어 다운받아서 그걸로 여셔야 합니다.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32 답글 신고
    실바나스님 말씀대로 해보겠습니다. 전용 뷰어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블박 사이트에서 다운받아 시도해 보겠습니다.
  • 레벨 대위 2 DOBAL 05/11 09:04 답글 신고
    학생이고 교복찾으면 금방 잡을거같네요. 부모소환해서 따끔하게 교육해야죠.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26 답글 신고
    이면주차 한 제 잘못도 있고 하니 보상까지 받을 생각은 없고 다만, 학생과 부모의사과와 함께 앞으로 주차장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자전거를 탈 때는 핸드폰 보지 말라는 말 정도 해주고 싶습니다.
  • 레벨 준장 달려가자멀리멀리 05/11 09:49 답글 신고
    ㅋㅋㅋㅋ 주차 참교육 수준이네
  • 레벨 하사 1 눈지리라 05/11 10:09 답글 신고
    아이도 일부러 그런거 아닐테지만

    바르게 자랄수 있게 도와 주는건 좋을듯 합니다 ㅎ

    서로 좋은 현명한 선택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28 답글 신고
    주차 참교육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어쩔 수 없지만, 여러 아파트가 주차 자리 부족 문제를 겪고 있는 것처럼 저희 아파트 단지도 지하 주차장 자리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21시 이후로는 이면주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면주차를 한 제 잘못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 레벨 상병 개타구달리기 05/11 13:01 답글 신고
    와 난독증이 한두마리가 아니네
    일베들 종특이 난독인데
  • 레벨 상사 2 좋은꾸냥 05/11 13:26 답글 신고
    고시원에 살면서 그러는거 아니다
  • 레벨 훈련병 배똘쩡스 05/11 10:08 답글 신고
    자전거주행 중에 휴대폰을 본게 잘한 일인가요
    박아놓고 충돌부위 확인하고 튀었네
    뭘 잘못했는지 인생공부 시켜야죠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39 답글 신고
    네, 공감합니다. 사고보다, 사고 후 조치가 더 중요한 걸 알게 해주고 싶네요. 사과만 받으면 보상 없이 원만하게 끝내고자 합니다.
  • 레벨 훈련병 김참치 05/11 10:31 답글 신고
    자리가 없어서 이면주차했는데
    그걸가지고 주차 이상하게 했다고?
    참교육 수준이라고?
    나만 이해안되나;;???
    가만히 서있는차 핸드폰 보다 갖다 처박은게 잘못이고
    분명 처박았으면 고등학생정도면 사리분별해서 연락처라도 남기고 가는게 정상이지
    고딩 친구들 출동했냐?
    상식 밖인데 이건?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0:38 답글 신고
    댓글들을 보고서 "그래, 이면주차를 한 내 잘못도 있겠지." 라고 생각은 했는데 공감해주시는 분도 있어서 위로가 됩니다.

    참고로 통행에 방해가 되거나 다른 차량이 나가지 못하게 막아두는 자리는 아니었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타 차량이 같은 자리에 이면주차 중이었습니다.
  • 레벨 이등병 용도에맞게 05/11 10:49 답글 신고
    공감합니다.

    1가구당 3~4대 주차가 가능한 고가의 아파트가

    아니고서는, 대다수의 아파트가 주차난으로

    이면주차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아파트 단지도 그렇구요.

    당연히 자전거로 들이받은 학생의 잘못이지요.

    혹여 범인을 잡지 못 하더라도...

    글쓴 분의 잘못은 없습니다.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1:32 신고
    @용도에맞게 따뜻한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 레벨 중사 1 오렌지사과 05/12 14:14 답글 신고
    보배보면 극단적인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일전에도 충격받은게
    이면주차한차는 발로 밀어도 된다에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더라구요..

    보배에 참 좋은분들도 많지만
    이해가 안 되는부분이 보일때도 많네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1:46 답글 신고
    네, 주차선 자리가 비어있다면 굳이 이면주차 할 이유가 없죠. 입주민인데 한 세대에 차 한대 댈 자리조차 부족해서 이면주차를 할 때면 항상 불편한 마음입니다.
  • 레벨 대위 3 저건아니지 05/11 10:54 답글 신고
    글쓴이가 분명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는 야간 이면주차 허용이라고 하는데 왜들 급발진들 하고 있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누가봐도 자전거 타고 휴대폰 쳐보다가 들이 받고 튄건데.
    잘 못을 했으면 사과를 하고 본인이 옳다 생각되면 시시비비를 가리면 될 껀데.
    무슨 논리를 무조건 적으로 이면주차를 가해자로 모는지 모르겠군요.
    언제 부터인지 산을 보지 않고 나무만 쳐다 본다는 듯한 생각이 드네요.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1:45 답글 신고
    주차 참교육 수준이란 말에 어안이 벙벙해졌습니다. 순간 정말 내 잘못인가 했네요.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훈련병 총알주먹 05/11 11:06 답글 신고
    울 아파트는 신경 안씀. 입주자 회장 = 김정은임. 이사가라고 장려함. 30펑에 8억밖에 안함. Kim. . . P. . 추적 당할까.. ㅋㅋ
  • 레벨 원사 3 시우주아 05/11 11:30 답글 신고
    일단 관리사무소에 CCTV요청 그리고 게시판에 자수게시물 부착요청
    관리사무소에서 CCTV 게시물 등등 다 거부하거나 번잡하게 경찰 대동하고 필요서류 가져와라고하면
    관리사무소로 수리비요청 니네들이 범인 못잡게 도움 안줬고 협조안해줬으니
    법대로하면 유료주차장이거나 내가 내는 관리비에 주차비용도 다 포함되어있으니 니네가 범인 못잡으면
    보상 해줘야됨
    이게 무료주차장인 대형마트도 포함됨 물건을 구매하는 금액에 주차장이용료도 포함되어있음
  • 레벨 이등병 Brother123 05/11 11:44 답글 신고
    도움말씀 감사합니다.
  • 레벨 상사 1 공중날라찍기 05/11 11:46 답글 신고
    애새끼 교육잘못이지 이게 무슨 차주잘못이 있나?
    수도권 아파트 안살아봤나 환장하네
  • 레벨 대위 1 본부뽕구 05/11 11:50 답글 신고
    댓글 씹선비들 많네 대한민국내 아파트 왠만하면 주차허용량 초과되는 아파트가 다수인데 이면주차도 허용된다했고 작성자는 이면주차만했는데 차량 손괴하고 튀었는데 학생이 잘한거임? 더군다나 운전하면서 폰사용 금지인데 더욱 어려운 자전거 타면서 폰만지다 박은건디?
  • 레벨 소령 3 패배를인정한다 05/11 12:14 답글 신고
    학생찾아서 신고했다고 상대가 법잘알이면 죠때는 상황!! 이면주차로 과실 10~20%은 나오는건 아시죠?? 대인은 1%의 과실만있어도 100%해줘야되는것도 어시고요... 이면주차로 인한 대인 요청시 죠땜~참고하세요 어쩔수 없이 이면주차에 의한 사고라면 존버타다가 신고 ㄱㄱ
  • 레벨 원사 1 당면사리 05/11 12:29 답글 신고
    영상들고 해당 학교 교무실만가도 누군지 딱 검거 가능할듯합니다.
  • 레벨 상병 개타구달리기 05/11 13:02 답글 신고
    와~~중증 난독증이 심각한 일베새끼들 천지네..
  • 레벨 중위 1 사육신과생육신 05/11 14:22 답글 신고
    ㅇ ㅑㅇ ㅣ ~ XXXX 글 좀 읽고 댓글 달아라~~!!! 뭔 참교육 개소리가 저렇게 많아
  • 레벨 준장 뚝지 05/11 16:17 답글 신고
    남들 통행 불편하게 이면주차하는 씹선비를 좋나게 많넹 이면주차한게 잘했다고? 허용한 아파트 주차자리 전체 사진올려보세요
  • 레벨 훈련병 보배멋쨍이 05/11 17:06 답글 신고
    댓글보니까 아파트 이면주차 이해못하는 주차공간널널한집사는 금수저인지 애새낀지 많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게왜 차주 잘못이야 자전거타면서 핸드폰 쳐보는 학생잘못이지
  • 레벨 하사 1 히든맨 05/11 17:49 답글 신고
    이상황에서는 자전거타던 학생에게 자기 잘못을 깨닫게 하는 것이 중요하고요, 글쓰신님도 그것에 중점을 두신것 같아
    댓글을 읽으면서 기분이 좋아지네요. 만일 저희 아들이 그러한 행동을 했다면 당연하게 찾아서 가르쳐야죠.
    그래야 우리의 내일은 지금보더 더 밝지 않을까요?
  • 레벨 원사 3 낭만고릴라 05/11 18:50 답글 신고
    안타까운 사고이긴 합니다만 자전거가 부딪혀 생긴 자국이라는 증빙은 어떻게 하시려고 일주일이나 지났는데...
    그리고, 학생 부모가 대인 넣어달라고 요구할까봐 걱정입니다.
    자전거가 이면주차 차량에 부딪힌건 보이니까요.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상상은 되는데 모든 사람들이 다 나랑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사는건 아니더라구요.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원사 3 낭만고릴라 05/12 18:06 답글 신고
    주차라인에 주차했으면 괜찮은데, 이면주차 때문에 블박 과실 1은 나올거 같으니까 이면주차 이면주차 하는게 아닐까요?
    과실 1이라도 받으면 상대방 대인은 다 해줘야 하잖아요.
  • 레벨 중령 3 하이부리두 05/12 10:33 답글 신고
    주민센터 가면 보여줍니다. 동선 추척가능 엘베까지 가능;;;요즘

    FHD라....잘보여요
  • 레벨 소장 암행단속 05/12 11:08 답글 신고
    아새끼 참..
  • 레벨 원사 2 시스템가동 05/12 11:24 답글 신고
    고등학생 애새끼가 기본이 안됐네
  • 레벨 원사 3 내소원로또1등 05/12 12:35 답글 신고
    저정도면 양호한 수준이군요.
    몇일전에 지하주차장에서 천정에 담배 불똥을 몇군데 땜빵맞아서
    페인트 까지고 철판까지 보입니다.;;
    3시간 걸려서 cctv 확인했는데도 못찾았네요.
    부글부글 끌어오릅니다.
  • 레벨 하사 3 ㄴ제로ㄱ 05/12 12:56 답글 신고
    이면주차가 뭐가 잘못됐다고 딸배충마냥 지랄들 하는건지ㅉㅉ
    뭐가됐든 자전거 애새끼가 앞도 안보고 처간게 잘못인건지
    펙트만 좀 보소
  • 레벨 일병 커모커모 05/12 13:41 답글 신고
    댓글들 쭉~ 보는데 자차도 없이 주차장없는 고시원에 사는 분들이 꽤 계시네요.
  • 레벨 상사 1 은율 05/12 15:00 답글 신고
    궁금한데.. 저 파손부위를 자전거학생이 부딪친것 맞지만 아무이상없었다. 1주일동안 무슨일이 있는줄 어떻게 아냐?라며 발뺌하면 어떻게 되나요? 저 파손부위가 저 학생으로 인해 생겼다는걸 차주가 증명해야하는 상황도 오나요??
  • 레벨 중위 1 머찐마린 05/12 20:36 답글 신고
    cctv 확인한다 하자나요!!!
  • 레벨 중위 1 머찐마린 05/12 20:38 답글 신고
    학생이 가해한게 확실하면 찾아서 부모님께 알리고 요즘 대부분 일상생활책임보험 들어 있을겁니다.
    그거 이용해서 수리해달라고 하세요 그게 옳은것 같습니다.
    만약 그때 아이 혹은 아이 부모님이 연락하였더라면 넘어갈 수 있으셨겠지만...
    좋은게 좋은거지만 이번엔 교육차원에서 그러면 안된다는걸 알려주셔야 할 듯합니다.
    저는 차로 박고 도망간놈 찾으려고 아파트에 벽보 다 붙이니 그날밤 자수하더라구요...
  • 레벨 소위 3 sjhjoa 05/12 20:51 답글 신고
    도로에서 폰보다가 나중에 골로 가겟네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