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에 와이프가 회전교차로에서 사고가 났습니다.
모하비 1차선, 블박차 2차선 회전중이었고 동영상처럼 사고가 났습니다.
모하비는 다음 출구에서 나갈려고 차선변경중인데 와이프가 박았다고 합니다.
제가 볼땐 모하비가 블박 운전자가 인지못하는 곳에서 튀어나와서
과실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보험사에서는 블박차에도 과실이 있다고합니다.
보험사는 둘다 S S 화재입니다.
블박차 과실이 얼마다~라는 말은 아직 못들었는데 과실을 받아들여야 하나요?
와이프가 너무 억울하다하여 교사블에 올려보니 판단 부탁드립니다.
다른 다중회전교차로처럼 1차로에서도 나갈수 있다는 연장선이 없는데 , 블박차가
전방주시 태만을 한것도 아니고 , 다음 나가는곳에서 나가던 어쩌든 차량이 진행이 불가한 차선에 있는것도 아닌데
모하비가 나갈거였으면 미리 2차선으로 변경을해서 나갓어야 맞는거 아닌가요?
모하비 속도를 보면 나가는곳으로 빨리 나갈려고했고 블박차는 브레이크도 부딪히기전에 밟았던 것으로보아
서행 , 전방주시 안전운전에 대한 의무를 다한것으로 보이는데
보통 다중회차로에서 1차로에서 나갈수있는거면 연장선이 그려져 있잖아요?
저 회전교차로는 2차선에서 나가야 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아닌가요?
회전 교차로라해서 차선을 남나들어도 되는것은 아닌거같은데......1차선에서 나갈수있는 연장선이 있지않은이상은..
저는 무과실봅니다..
근데 저 모하비 "아줌마?" 인성 거지네 .귀방망이 쳐 맞아야지..
운전하지마라 너 따위로 할려면
많은 참고가 됐습니다.감사합니다~
계속돌꺼면 깜박이켜고 돌거나 진출차량 잘 살피던가... 50:50이 맞을거 같네요.
끝차선은 빨리 빠질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좋지만, 항상 이런사고는 대비 해야함.
돌았다고하네요… 기다렸다 1차선 진입 후 빠지라하겠습니다.
03년 면허라 운전 연수까진 아니에요~^^
멈췄다 진입하지 않더라도
당연히 서행진입해야 맞는거죠
우리나라는 다차선 회전교차로는 만들면 안됨
블박차에게 어떤 과실이 있다는건지 모르겠네요.
다행히 상대운전자분도 몸은 괜찮다고 하십니다.
모하비 정지 님도 핸들 살짝만 틀면 사고 안났음
막 들어왔다고 하셧는데 상대가 뒤에서 치고와서 길막한 상황이냐
교차로서 먼저 돌고 있던 차냐에 따라 과실이 바뀔가능성이 높습니다. 영상확보하고 확인해 보시는게 좋겠어요
빠져나가는것까지 계산하고 일단 한번 살짝 서고 갑니다.
그것만 아니였으면 아무 사고없었을것.
일단 블박에는 깜빡이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이건 뭐 지가 잘못 해놓구선 뭔 소리야~~~
2. 회전교차로에서 나갈 때는 오른쪽 깜빡이 켜고, 우측 상황 봐가면서 나감. .
3. 모하비 차량이 1차로에서 무리하게 나가려는 것으로 보이는데, 우측 깜빡이도 없이 차선변경..
4. 우측 차량이 우측 깜빡이 안켜면 지금출로에서 안나가고 다음출로에서 나가는건 문제없다고 봄..
5. 우측 차량확인안하고 1차로에서 2차로 무시하고 나가거나, 차선 변경하는 무식한 차량 잘못이라고 봄..
과실은 나눠먹기 하자는거 아닌지요?
뜬금없네요..^^;
다른 다중회전교차로처럼 1차로에서도 나갈수 있다는 연장선이 없는데 , 블박차가
전방주시 태만을 한것도 아니고 , 다음 나가는곳에서 나가던 어쩌든 차량이 진행이 불가한 차선에 있는것도 아닌데
모하비가 나갈거였으면 미리 2차선으로 변경을해서 나갓어야 맞는거 아닌가요?
모하비 속도를 보면 나가는곳으로 빨리 나갈려고했고 블박차는 브레이크도 부딪히기전에 밟았던 것으로보아
서행 , 전방주시 안전운전에 대한 의무를 다한것으로 보이는데
보통 다중회차로에서 1차로에서 나갈수있는거면 연장선이 그려져 있잖아요?
저 회전교차로는 2차선에서 나가야 하는것으로 보이는데 아닌가요?
회전 교차로라해서 차선을 남나들어도 되는것은 아닌거같은데......1차선에서 나갈수있는 연장선이 있지않은이상은..
저는 무과실봅니다..
근데 저 모하비 "아줌마?" 인성 거지네 .귀방망이 쳐 맞아야지..
운전하지마라 너 따위로 할려면
라인 먼저 돌고 계셨음으로 과실 3 이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나오던 차가 끼어들기 과실 7입니다.
회전교차로는 서로 양보할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만약 과실 100이 나오면 회전교차로에서 끼어들기 양보할 차량이 거의 없고, 보험사기등 각종 자동차 범죄에 악용 할수 있어서 앞으로 몇년간도 7대3 과실비율은 계속 운영될듯 싶네요 .
그리고 편도 2차로로 된 회전교차로에서 차선변경 차량간의 사고 증가로 인하여 도로교통부는 최근 2차선 회전교차로 구간에 대한 라인을 사고가 안나는 방식으로 변경할려고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회전 교차로는 편도 1차로 병목구간 말고 편도 2차로구간은 진짜 잘못된 설치라고 보는데, 최대한 간섭과 충돌을 피한 유도선 방식으로 회전교차로 편도 2차로 변경된다고 하니 하반기에는 변경된 회전유도선을 가진 교차로를 만나볼수 있을듯 합니다.
그래도 풀 영상이 필요해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다차선 회전교차로에서
1차선 주행중인 차량은 빠져나가는곳
한참전에미리 차선변경을해야하는걸로 생각합니다.
저런식으로 빠져나갈곳 바로앞에서 1차선부터 밀어붙인다면
사고 다발지역되죠.
회전교차로인데 빠져나갈차가 자연스럽게 미리 2차선진입을 못했다면
한바퀴 더 돌고 나와야죠.
그러라고 만든게 회전교차로 아닌가요?
100:0 요구하시면 저쪽에서 9:1 이니까 병원 다니지 마시고 차 수리 해준다고 딜 할겁니다.. 몸 괜찮으시면 그것도 한 방법이에요..
영상과 같이 2개차선을 동시에 가로질러 진출하고자 한다면 사고는 나게 되 있습니다
과실은 모하비 차량이90% 이상의 가해차량으로 보입니다
동시진입이면 모하비가 가해자
모하비가 선진입이면 모하비가 피해자
직우차선에서 직진하는 차량과 안쪽 직진차선에서 갑자기 우회전하는 차와 충돌하는 것과 똑같다고 보는데...
직우차선에서 우회전을 저런식으로 하여 사고가 많이 나곤 합니다.
회전교차로에서 빠져나가려면 끝차선에서 나가야하는 것이 정상일 것 같은데?
회전교차로 위에서 서행하면서 진행하는 블박차는 과실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외국 드라마 보다보니 북유럽 국가 어디던데.
회전교차로 차선 표시가 우리랑 다르더라구요.
저런 상황에서 우리는 바깥 차선에도 직진 표시(빨간색)을 그려놓지만
드라마에 나온 국가는 우측으로 나가는 표시(파란색)를 그려놨어요.
직진할 차량은 안쪽 차선, 나갈 차선은 바깥으로 가란 표시가 더 직관적이다 싶더군여.
사고율을 더 줄일 수 있는 도로표지 같습니다.
위치만 다르지 똑같은 상황이였습니다.
저는 홍주문화회관 앞에 있는 회전교차로에서 사고 났었어요.
제차가 홍성 경찰서쪽에서 회전교차로 진입 후 홍성기술센터쪽으로 빠지기 위해 2차선으로 주행중
1차선에서 주행중인 차량이 법원쪽 출구로 나기려고 하다가 제가 문짝/범퍼 옆치기한 상황.
경찰/보험사 불러서 블박확인하고~ 등등
100:0 무과실 받고 종결했네요.
한문철
같은 상황 60:40 이라 함, 안보이면 100:0, 그러면 갑자기 들어왔으므로 100:0 이라 봄
옆에 차량이 있는데도 안쪽 차로에서 그냥 핸들을 돌려서 박아버렸는데 뭘 잘했다고.. 참나...
저렇게 옆에 차가 있어도 그냥 핸들 꺽는 운전자들이 많고 급한 사람들이 많기에
우리나라는 비보호 좌회전, 점멸 신호등, 회전교차로는 사고 다발 구역임.
이런 곳들은 그냥 무조건 신호기 돌려야함.
더욱이 회전교차로 1개 차로가 아닌 2개 차로는 사고 정말 많이 남.
과실비율 모하비 100 : 블박 0
회선교차로도 나갈려면 끝차선(여기선 2차선으로 ) 차선 변경 후 나가야 됨.
1차선에서 나가면 차선변경방법위반임, 차선 직각 변경과 비숫한 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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