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 3월에 620D 받아 잘 타다가 (주로 와이프가 아기 어린이집 등하원 용으로 사용)
6월 7일 지방 내려가는 길에 와이프가 운전했을때 고속도로에서 브레이크 안들었다고 (지금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해서
바로 바꿔타서 제가 운전했습니다. 다음날 6월 8일 와이프가 아기 등원시키는데 문제가 또 생겨서 BMW 긴급출동서비스 불렀습니다.
와이프는 일이 있어서 나가있는데 마침 출동기사님 오셔서 진단기 물려서 보더니 "오류코드가 안나오니 괜찮으면 주차장에서 직접 타본다고" 하고 타보더군요. 타보더니 "딱히 이상있어 보이지 않는다, 운전자 습관으로 브레이크를 장시간 깊게 밟으면 라인에 압이 차서 브레이크가 그럴 수 있습니다. 센터에 입고해도 진단기 물려서 오류코드 나오지 않으면 조취해드릴게 없으니 타시다가 다시 이상이 생기면 그때 센터에 입고해보라"하고 가더군요.
그때 당시 와이프가 잠깐 타보는 걸로 안나타나니 30분이상 타봐달라고 오르막길이랑 내리막길이 더 심하게 나타나니 그걸 확인 좀 해달라고 했었는데도 불구하고 주차장 몇바퀴 돌고 끝이였음
그리고 제가 그때 점검할때 옆에 있었고 저소리를 저한테 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그때 저 말이 이상하다고 생각 못한게 스스로 좀 바보같네요) 그땐 그런가 보다 했어요. 나중에 생각해보니 그럼 와이프가 운전 한지 10년 가까이 되고 차 바꾸기 전에도 거의 와이프가 운전했는데 그 전 차는 이상 없이 탔고, 브레이크 좋다는 BM은 브레이크 많이 자주 밟으면 기능을 안한다는게 말이되나? 그럼 bm타고 서킷 가면 다 죽겠네? bm타는 차주들은 다들 브레이크 아껴 밟나? 도대체 말이 안되는 소리였는데....ㅠㅠ
와이프랑도 전화통화로 센터에 입고해봤자 오류코드가 나오지 않으면 아무것도 해줄게 없다고 했었고 와이프한테 운전한지 얼마 안되셨냐고까지 물어봤었음.그러고 나서 9일,10일,11일 이상없이 타고 12일은 운행을 안했고 사고당일 13일 와이프가 아기 등원시키는데 전방 감지센서가 작동안하고 브레이크가 작동이 되지 않아 서비스센터에 연락해서 접수하려고 전화했더니 9월에나 된다고 했고 너무 늦지만 일단 접수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차 출고시켜준 딜러님한테 연락해서 "브레이크가 잘 안된는데 9월에나 봐줄 수 있다는데 말이되냐, 빠르게 긴급으로 잡아달라" 했답니다.
그렇게 하고 아기 하원 시키는데 사고가 났습니다. 왼쪽 받고 서려다가 아기도 있어서 반대쪽으로 틀어서 최대한 세워볼려했는데 트럭이랑 사고가 났다네요.
이후 센터 입고시켰는데 차량 결함으로 일어난 사고인지 조사해봐야 한다고 동의서 내라해서 냈습니다.
제가 너무 화가 나는 부분은
서비스센터 응대가 기계적이고 너무 거지 같은건 둘째 문제고,
1. 긴급출동 서비스도 같은 서비스센터 직원이 나왔던거고 긴급출동때 잘 봐줬다면 사고까지는 안갔을 겁니다. 하다못해 "센터입고 시켜도 같을 거에요" 이 말만 안했어도 딜러에게 연락해서 어떻게든 했을것 같네요.
이게 너무 화가나서 "긴급출동 했던 사람 연결해달라 했더니 현장출동했던 사람이랑 연결해주는건 안된다"
2. 그럼 출동기록이랑 점검내역 같은거 받을 수 있는 자료를 달라 했습니다. 그랬더니 "운행일지를 주겠다" 하더군요.
그래서 있는거 다 달라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좀 있다가 연락이 오더니 "간단건으로 운행일지를 적지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계속해서 따져 물었습니다. 점심시간이어서 다시 알아보겠다고 하고 끊었습니다.
응대가 너무 마음에 들지 않아서 본사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컴플레인 넣었습니다. BMW코리아에 직접 컴플레인 하는 방법은 없다고 서비스센터 지점장에게 컴플레인 넣는 방법밖에 없다고 해서 그렇게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제서야 급하게 대차 알아봐주고 없으면 렌트카회사라도 알아봐서 보내준다고 하더라구요.
이후 딜러사 본사에서 연락오더니 분명히 없었다는 "운행일지를 드리고 만나뵙고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으니 뵐 수 있을까요?" 하더라구요. <-이렇게 나올걸 뻔히 알고 있었습니다. 없던 운행일지를 만들어서 줄듯한 느낌.. 그래서 미리 녹음까지 했고 그 전날 advisor랑 얘기할 때 분명히 일지를 안쓰신거 맞죠? 여러차례 물어봤을 때 그렇다고 죄송하다고 했었습니다.
다음날 딜러사 본사에서 오신분이랑 미팅했습니다. 운행일지를 보여주더라구요.
그런데 여기서 결정적인게 운행일지에 고객전화번호(와이프)도 잘못되어있고, 차량등록일도 잘못되어있고, 고객 서명란도 비어있었습니다.
맨 윗 부분에는 <<고객용>>이라고 적혀있구요. 이걸 믿으라고 가져온거냐. 그럼 이거 내가 가져가도 되냐? 했더니 서명해야 가져갈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진만 찍어간다고 하고 사진만 찍었습니다. 아주 사람을 뻘로 보는거 같더라구요.
없던 운행일지를 만들어내는 매직!
13일 저녁 입고시켰는데 아직도 진행된게 거의 없습니다. 진단기 물려보고 운행살짝 해보고 그게 다네요.
글이 너무 길었네요. 요약해 보겠습니다.
<<요약>>
3개월된 620D 브레이크 이상으로 긴급출동서비스 요청
와서 진단기 꼽고, 주차장에서 테스트 주행 잠깐하고 이상무
사고당일오전 브레이크 이상해서 서비스센터 접수, 9월에나 입고 가능
사고당일 오전에 딜러에게 연락해서 빨리 잡아달라고 독촉
오후에 브레이크 작동이 안돼서 사고남
긴급출동서비스 나왔던 직원 연결해달라니 안해줌, 점검내역 달라하니 간단신고건으로 운행일지 적지 않았다 함.
없다던 운행일지 급하게 만들어서 다음날 딜러사 본사 직원이 들고옴
만들어서 온 운행일지에는 자기들 유리한 말만 써놈.. 센터에 입고권유 했었다고 기입을 해놨더라구요 (이부분 거짓말이고 그렇게 말한적 없음 ^^)
고객전화번호 차량등록일자도 잘못적혀있고, 고객서명은 되어있지 않았고,
(고객용 종이가 있는지도 몰랐네요)
만들어 온거라서 3장 중 고객용 까지 같이 들고 오는 센스!
서명을 해야 준다고 말하는 xx수준...
급발진 사고는 아니지만 급발진으로 몰아갈 것 같아서 이슈화 됐으면 합니다.
6GT 오너님들 저와 같은 증상 있을 수 있습니다. 혹시 있으시면 쪽지부탁드립니다.
(카페에 작년 5월 저처럼 5천키로 탔을때 브레이크 문제 있었던 630i 차주분도 있었습니다)
주변에 6GT 뽑은지 얼마 안된 사람이 있으면 이 글이나 내용 알려주셔서 조심하도록 해주세요.
운행일지 적지않았던 거랑 긴급서비스 나와서 응대하고 조언했던거랑 다 말이 안되는 것들이라서 이것도 이슈화 됐으면 하네요..
<<내용추가>>
많이들 말씀하시는 것 같아 추가 합니다.
1. 부밍음 - 브레이크 안될때마다 나타난 이상현상입니다.
2. 양발 운전 해본적 없는 한발운전 10년 가까이 되는 사람입니다.
3. 사고 당시만 그랬던게 아니라 그 전 부터 이상이 있어서 서비스 요청했던 부분입니다. 그런데도 주의하지 않고 악셀 같이 밟을 까요? 오래 운전해보신 분은 당황한 상태가 아닌 평상시 브레이크 악셀 함께 밟는게 더 어렵다는걸 알겁니다. 실수로 함께 밟아도 느낌이 완전 달라서 바로 발 떼게 됩니다.
4. 사고 나기 바로 전 신호에서도 브레이크 잘안돼서 쭉 밀렸습니다. 이때 인지 하고 주의해서 운전하고 있었고, 사고도 1차 충돌 후에 텀을 두고 다시 2차 충돌 나는 상황인데 브레이크하고 악셀을 3번 연속으로 밟았다는건 말이 안됩니다.
<<내용 추추가>>
모욕적인 댓글이 너무 많네요. 보배드림 원래 이런곳인지..
위에 내용추가 보시면 양발운전이 아님을 말씀드렸습니다.
브레이크가 문제가 있는걸 알고 긴급출동 불렀었고, 사고 당일 서비스센터 예약도 했습니다.
당연히 브레이크 밟을 때 신경써서 밟았지요. 설사 엑셀밟아서 가속됐다 쳐도
BMW 차량들 전방충돌 경고뜨면서 멈춥니다.
경고도 안떳고, 당연히 멈추지도 않았습니다.
모욕적 댓글이외에 모두 답글 달겠습니다.
저도 악셀소리가 같이 들리는데요
.....
소리도 브렉이랑 악셀 같이 밟는소리같은데...
바로 바꿔타서 제가 운전했습니다.
제가 운전했을 때는 다행히 문제가 안 생기더군요.
다음날 6월 8일 와이프가 아기 등원시키는데 문제가 또 생겨서 BMW 긴급출동서비스 불렀습니다.
본문에 답이 있을거 같은데요..
사고영상보다
최초 문제가 발생된 고속도로 영상을 올려주시죠
님사고가 이상한거란 반증입니다
귀가 있으시면 다른사람말들좀 경청하세요
님만 옳다는 생각좀 버리시고
영상을 보니 무조건 양발운전 운전미숙입니다
사고는 안타깝지만 도움 못드려 죄송하네여
씹년가까운 운전...
경력이 뭔데요? 운전경력 많으시면 이런일은 껌씹듯이 처리할듯~~
투덜투덜 -> 급격한 핸들조작 -> 충돌 -> 당황 -> 브렉 악셀 양발로 밟고,,
위기 대처 능력 제로네요.
뭔 브레잌 이상입니까, 운전이 이상한거구만. 뭔 이슈화입니까..
하지만 본인은 인지하지 못하는경우가 많더군요
양발운전 같습니다만
잘못해서 매트가 액셀을 누르고 있어서 전체 리콜을 받았다는 기억이 있어서요..
운전자 분들의 경력을 믿으니 차량 아니면 무언가 브레이크를 방해하는 요쇼가 있을것 같습니다!
엑셀을 누르는 무언가가 있는지? 브레이크를 누르는 무언가가 있는지 자세히 체크 해보심을 권유 드려 봅니다! 애 키우는 입장에서 운전자 쪽으로 둥근 장난감이라도 떨어져 있을수 있다고 추측도 해봅니다! 부디 빠른 원인을 파악하고 원만히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많이 놀라셨을텐데.. 몸 건강, 정신 건강 잘 회복하시길요!!
본인이 직접 몇일 운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영상 끝부분에도 사고 후 브레이크 잡히는게 이상하지 않나요??
경고등 또한 안뜨는게 맞지요
운전미숙으로 보여요
글 내용 보니 그냥 보배를 보움 받으셔서 이슈화 시키려고 하신 거 같은데 추가 내용에 보배 원래 이런 곳 인지… 이 내용 상당히 불쾌하네요
원래 어떤 곳인 줄 알고 오셨는지는 모르겠으나 양발 운전이던 아니던 전 중립이요
근데 영상 6초 쯤 보니 정지선 지나가면서 속도 줄고 있는거로 느껴지는데 브레이크 작동 하던거 아닌가요?
서서히 멈추다가 그 이후에 다시 차 움직이면서 사고난거 같은데
정말 차가 문제 있을 거란 생각도 들지만 댓댓 달으시는 거 보면 한쪽으로만 보고 계시는 거 같네요
페달 블박 달으셔서 와이프분 운전 하면서 결함 발생되는 영상 올려보세요
아마 보배 분들 당하시는 게 많아서 쉽사리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확실한 증거 하나라도 있으면 나서서 도와드리는 분들 많습니다
이런게 보배드림 입니다 아무나 도와드리는 그런곳 아닙니다
여기 많은 보베인들은 여자가 운전하는거 무지 시러합니다유.
여자가 운전하다 실수라도 하면 그때부터 마녀사냥 시작합니다유
내로남불에다가 여혐충들이 많은 곳이구만유
잘 몰라서 그러신거 같은데
음소거 하구 남자가 운전한거로 하고 다시 올려주세유ㅠㅠ
그럼 호응좀 있을겁니다유
보베인들 좀 단순한 사람이 만커든유 ㅜㅜ
여혐충들은 거진다 불효자더라구유
너무 심려하지 마세유
상종못할 인간들이쥬
사회에서 명함도 못내미는데
게시판에서 마녀사냥은 아주그냥 프로급입니다유 얼굴안보인다고 냅다 지르고 봅니다유
저위에 댓글에 차도 없는 인간들도 많으니 걸러들으시구유
당사자분은 미치고 환장할일이겠네요.
ㅎㅎ. 이래서 보배를 못끊는다니까
올리지 최소한 1분전까지 해서 후방영상도 같이 올리세요..
본인도 아실것 같은데요.. 후방영상까지 포함해서 그전상황까지 올리면 불리해질것 같다라고 느껴서 전방만
딱 사고부분만 편집해서 올린듯 한데요..
보조제동등이 제가 알기로는 아마 법적으로 설치해야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요즘은 썬팅 대부분 하기에 한
낮이라고 해도 후방블박에 보조제동등 반사 불빛 다 보입니다.
왜 꼭 급발진주장, 차량이상주장 영상에는 후방영상이 올라지 오지 않을까요??
정말 문제가 있는거면 브레이크가 들지 않을 때마다 엑셀링이 되었다는 얘기인데 이건 자동차 운행 기록장치인
EDR을 보면 급발진과는 다르게 명확하게 해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제가 봤을 때는 자동차가 저지경이고
와이프 분이 지속적으로 이상 증상을 남편에게 얘기했다면 남편인 당사자가 직접 운행을 몇달이라도 해보겠네요.
그 부분이 참 많이 아쉽네요.
다른것 보다 브레이크 이상하다는 차를 점검 안하고 다음날 아이 등원시키고, 계속 탄게 정말 이해가 안됨..
이상 있는데 계속 타다가 결국 사고 낸거라 이건 사용사 과실도 들어가야죠...
그리고 물리적인 불량율이 극도로 낮습니다.
가끔가다 예전 구형 차종들이 ABS 오작동을 일으켜서 멀쩡한 상황에서도 순간적으로 제동력을 풀어버린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위는 그런 상황도 아니구요.
기계적으로 한번이라도 문제가 생겼다면 한번 망가진 브레이크는 그 뒤로 바로 육안상, 기능상으로 동일한 증상이 나와야합니다.
결론은 이런 경우 브레이크는 99.99% 정상입니다.
만얀에 브레이크액이 몽땅 빠졌거나 브레이크 라인 하나가 터졌거나 ABS모듈이 고장났거나 하면 브레이크 계통 고장인데 그런게 전혀 안나오고 지금 정상이라면 99.99999% 운전자 과실이라 봅니다
그리고 제 질문인데 사고 당시에 운전자가 굽이 높은 신발 신고 있었는지, 저 상황에서도 뒷꿈치를 매트에 붙이고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는지(깊에 안밟았는지) 확인해보세요
아마 사고 당시에 경황이 없으니 기억이 안나실겁니다
작년 말에 x5 출고해서 타고 있습니다.
출고한 지 얼마 안돼서 글쓴 님과 같은 증상이 나타다 당황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결론은 엑셀과 브레이크를 같이 밟았다 입니다.
최근 비엠 일부 차종 브레이크와 엑셀 위치가 좀 애매하게 돼 있습니다.
발을 브레이크 페달로 확실하게 이동하지 않으면 브레이크를 깊숙하게 밟을 때 엑셀이 같이 밟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영상도 같은 증상으로 보이네요.
저도 그 후로는 주의하면서 운전하기 때문에 그런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만
지금도 넓은 신발 착용할 때는 주의하면서 운전합니다.
사고나셔서 당황스럽고 댓글에 또 당황스러우시겠지만 도움되시라고 글 올립니다.
눈팅만 백년째인데 이거 쓰려고 로그인 했습니다.ㅎㅎ
다들 볼 수 있게 추천 좀 많이 올려주세요!!
운전대를 맡기고
조수석에서 앉아있는데...
신호대기후 엑셀을 밣는게 보는데 차가 안나감.. 두세번 엑셀을 밣는데도 안나감
오빠 차가 안나가! 소리지르고 난리침
그 때 느낌이 팍 오더라구요
브레이크를 엑셀로 착각하고 브레이크를 신나게
밣으면서 안나가 차가 왜이래 하든게 문득 생각 나네요
가속력이 없는상태에서 브레이킹이 안되고 가속되기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
차량을 정비나 흡기쪽 세척하지 않고 현상태로 잘 유지하여 해당 상황이 재현되도록 하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브레이크시 rpm이 오르기위해서는 관련 의심되는 부분이 엔진 흡기쪽에 있습니다.
운전자가 인지하고 있구나라고 차가 판단하여 차량 개입이 안들어와지는데 (안전문제로)..
제가 영상만 볼때는 운전 미숙이신것같아요
시트 조절 잘하시고 한발 운전 하시는 습관을 들여놓는게 좋을듯합니다
20년12월에 출고했구요(21년식)
혹시 기어봉에 손대고 운전하시나요?
마티즈에 가까이가면서 나는소리는 저도 겪어봤지만 주행중 N(중립) 으로 변속되면 나는 소리입니다.
그뒤로 변속기에 손도 안댑니다.
그리고 트럭이랑 충돌시 긴급제동이 안된걸보니
기어가 N에 가있지않았을까...합니다
울퉁불퉁한길에..아무것도 앞에없는데 혼자 전방추돌경고 뜬적도있고..
브레이크는 그런적이 없긴한데..기계장치라는게 오류가 있을수도있고.. 액셀과 브레이크위치가 애매하게 붙어서 그럴수도있지않나 싶기도합니다
원인은 ..페달의 위치의 문제일수도 있을것같아요
정말 브레이크의 결함이면 다른분들이 운전할때나 남편분께서 운전하셔도 나타날수있어야하는데 와이프님의 운전에서만 나타나는건 와이프께서 타시던 그전 차량과 지금gt차량의 페달위치일수도 있지않나....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아무튼 좋은결과 있으시길바랍니다.
그나저나 bm의 대처는 진짜 실망스럽네요 새끼들...
비엠 전방추돌은.. 긴급한 상황에서 작동을 하지 블박처럼 스무스한 상황에서는 작동하지 않더군요..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길이 꺽이는 코너 같은데서 과속으로 핸들 타각없이 쭉 직진해보세요..(사고 조심하시고..)
차가 운전자가 인지 못했다고 생각하고, 한계까지 몰아붙히면 알람띄우고 급제동 걸고 난리 칩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10년 이상 운전한 사람이 브레이크, 악셀 구분 못할까요?
그리고 몇번이나 브레이크 이상있다고 점검하셨다는데,
기계적 결함 같아 보입니다만, 개인이 싸우시기에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발렌시이가 트렉 신고 운전하면 볼이 넓어서 동시에 밣히더라구요
일단 왜 하필이면 배우자분이 운행할때만 동일한 증상이 생길까요? 왜 본인이나 출동기사가 운행할때는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십니까?
두번째로 브레이크와 악셀을 착각하여 밟는 분들중 운전경력 10년이 아니라 30년, 40년도 넘는 운전이 직업인 택시기사님들도 저지르시는 경우 많습니다. 모든 사고의 경우를 다 따져봐야 함에도 님은 배우자분의 운전실수 가능성을 지적(브레이크를 밟으셨다는 상황에서 엔진소리가 커지는 것으로 보아 분명 할 수 있는 지적 맞습니다.)하는 글을 어떤 근거로 악플취급하시는지요? 다른 댓글들에 양발운전이 아니라도 악셀과 브레이크가 동시에 밟을 수 있는 가능성(예를들면 배우자분이 신으신 신발이 어떤건지 묻는다던가 매트를 혹시 교체한것은 아닌가등등...)은 왜 전혀 고려하지 않으시나요?
세번째로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기능은 브레이크를 밟을때 악셀의 입력을 제한(물론 양발운전하는 분들이나 수동차량의 힐앤토를 하시는 분들이 존재하기에 완전 트레이드 오프관계로 작동하는게 아닙니다. 풀브레이킹때는 악셀 자체가 작동되지 않지만 힐앤토를 사용하는 정도의 브레이크와 악셀을 교차하여 약하게 밟는 정도는 최대 허용값을 제한할뿐 둘다 작동하도록 합니다. 이건 당연한거죠.)하는거지 브레이크를 밟을때 엔진출력을 올리는 기능은 없습니다. 즉, 만약 님이 저 영상을 토대로 하자를 주장하려면 차라리 급발진을 주장해야 맞는겁니다. 브레이클 밟았음에도 차량이 급발진했다라고 주장하셔야 저 영상과 맞는 주장이 되는겁니다.
2. 차가 죄우로 슬립이 나는거로 찍히는데 이말은 뒷바퀴에서는 밀고있고 앞바퀴에는 제동이 강하게 잡혀있다는 의미로 해석됨 (엑셀과 브레이크 둘다 작동중)
3. 트럭뒤에서 2차 충격전에 보면 엑셀과 브레이크 둘다 작동중이 아닌타이밍이 있음. 잠깐 소강상태일때..
4. 트럭 후방 2차 충돌상황에서 똑같이 브레이크와 엑셀이 둘다 작동중으로 보임.
5. 최종 정차시에는 브레이크만 작동하면서 콱 멈춤
추가로 영상 초반에 나즈막한 "아 씨 진짜...". 뭔가 휴대폰을 보면서 화가 났다던지 운전에 집중하지 않는 상황이었을 것으로 의심. (이건 그냥 약간만 의심)
결론 (개인의견)
- 전방에 차량정체상황을 다소 늦게 체크함.
- 서둘러서 페달을 밟았는데 엔진음이 크게들리면서 기대했던 감속이 안일어나자 순간적으로 패닉. 강하게 답력 가함. (둘다 작동)
- 2차 트럭후방 충돌후에 비로소 브레이크만 강하게 밟고 상황 종료.
- 브레이크가 정상작동하지 않았다는 정황이 보이지 않음
- 급발진같은 정황도 보이지 않음 (엑셀과 브레이킹이 반복해서 동시에 온오프 됨)
- 양발운전은 아닐수도 있음 (양발 아니라고 하시는 주장 충분히 이해함)
- 불편한 신발(힐이나 구두, 슬리퍼, 또는 크록스처럼 밑창이 과하게 큰거) 로 인해 페달 두개가 동시에 작동된거로 의심됨.
- 운전자를 비난할 의도는 전혀 없음 (여혐 뭐 이딴거도 절대 아님)
- 베테랑도 순간 패닉으로 실수할수 잇고 이건 성별이나 나이가지고 다툴 문제는 아니라고봄
- 다만 사고직전 "아이 씨 진짜.." 가 휴대폰등 다른 방해요소 개입과 관련이 있다면 이부분은 지적 필요.
- 운전자에게 "둘다 밟은거 아니냐" 물어봐도 본인은 순간적으로 패닉상태였기때문에 정확하게 기억하지 못하거나 기억이 왜곡되었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음 (비난 안함)
그냥 종합보험으로 잘 처리하고 자차로 수리하고 운전자한테 뭐라고 비난하지 말고 그냥 넘어가 주면 가장 현명한 해결책임. 추가로 여자는 운전에 적합하지 않은 신발을 많이 신고다니기 때문에 운전용 신발을 하나 차에 싣고다니는것을 추천.
원글이 곧 삭제될것으로 예상함.
당일가입 글이면서 도와주세요하고.
원하는답없으니 보배 이런곳인가요..ㅎ
어떤곳인지도 모르는곳에 도와달라니.
양발같은데요ㅎㅎ
종결
아몰랑~
나는 브레끼만 밟았옹~~~~
내가타고 괜찮고 기사가 타도 괜찮은데 특정인만타면 아몰랑!!
뭘 바라고 보배에 글을 올렸는지 참 궁금하네요...
후기가 궁금합니다!!!
아닌가?
답댓을 보면
문제를 찾으려는 노력이 아니라
좋은 댓글, 와닿는 댓글과 불필요한 댓글을 구분하는데에 촛점이 맞춰진 느낌이네요.
글 쓸때부터 이미 보배에 반감이 가득해서 짜증스런 뉘앙스가 있고 말이죠.
급발진입니다 <-- 고령및 여성운전자(멘트가 동일하게 10년이상 경력자들;; 진짜임 )
브레이크등 확인가능한 cctv나 영상 올려달라고 하면 감감무소식..
답정너 <-이미 답은 본인이 정해놓고 덧글엔 아니다 이게 맞다..뭘 써줘도 본인 말이 정답이라 해명하기 바쁨..
수백 글들이 이런 글이고 게시판에 펑복 글이 괜히 올라오는게 아님;;;..
그래서 교사블 게시판이 좀 많이 예민합니다;;
글쓴이분 글에만 그런게 아닙니다;;; 활동 많이 하시는분도 사고났다고 글 올렸다가 운전을 참...XX해서
욕먹는 글도 봤습니다;;;
사고 나서 많이 속상하실텐데..원인은 잘 모르겠고..답답하시겠지만..
원만하게 처리되시길 바랍니다..ㅠㅠ
그래서 됐어요 제가 알아서 타다가 도저히 안되면 그냥 팔께요 하고 3달 이후 팔았습니다
비엠이 흉기에 비해 엑셀과 브레이크 간격이 좀 더 가까운 느낌이긴 하더라구요..
저도 처음에 bm으로 바꾼후 엑셀과 브레이크가 너무 가깝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아무래도 브레이크와 엑셀을 같이 밟으신것 같아요... 영상만 봐도 엔진소리가 엄청 크게 들리네요..
긴급제동이 작동 안 한 건 정상일 것 같네요.
제가 크루즈 기능 처음 사용할 때 혼자서 가속하는걸 급발진으로 착각한 적도 있었죠.
비엠 5년 타고 있는데 내가 악셀 밟을 때 나는 소리가 나네요.
의심스러우면 다른 비엠카페나(특히 GT카페) 올려보세요. 저걸 어떻게 브레이크 불량으로 볼수 있지?
이건 뭐가 되었던지간에 상당히 불리하게 작용될 거로 생각이 됩니다.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가는 상황이네요
사고나기전부터 아이씨진짜,아이씨 아이씨 아씨
아이도 태우고 가면서 진정좀 하고 운전 하시지....
브레이크에 걸쳐진 상태에서 엑셀이 살짝 눌러질수 있을수도
울 와잎도 단화같은거 차에 넣어두고 운전할때 신던데,브레이크이상은 아니였고 매트에 하이힐로인해 구멍이났..
그리고 bmw잘못하다 기어봉 쳐서 중립 되기도 합니다
근데 문제는 왜 악셀 엔진음이 들리는거죠?
보배에서 이슈 시켜서 보상받을려는 느낌뿐이네요..
Bmw빠이고 10년째 타고있고
현재는640i오너이고 gt카페 bmw카페 몇년째 눈팅하지만 브렉끼 소리난다는건 많이 봤지만
브렉끼가 안밟힌다 ,안선다는건
진짜 본적이 없는것같네요..
엔진음 대해 말하라고 하면 자꾸 양발아니다..메크로수준..엔진음이 왜 나는지 해석을 해야죠 텃새요? 이상한사람도 많지만
차에 대해선 진지합니다
확실하지 않으면 중립 박는곳입니다
근데 분위기는 다
같이 밟힌것 같다는둥인데
양발운전 아니다로 묵인..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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