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DL3 차주입니다.
21년 12월 말쯤 차량 출고되어 블랙박스 시공을 받았습니다.
이상없이 잘 쓰고 있다가 5월 15일 제품 이상을 발견했어요 사진 첨부처럼 화면에 녹색 화면 증상이 발생하더군요...
그래서 시공업체에 얘기해서 새제품 교환으로 다시 교체 받았습니다.
그러나 교체받고 하루 이틀 지나니 동일증상이 발생했어요.
다시 시공업체에 얘기하니 이번엔 XX라쪽에서 7일 정도 테스트해본 제품을 다시 보내주겠다고 하여 다시 제품 교체를 받았습니다.
(역광으로 인해 여러장을 찍었습니다)
허나 다시 이틀 뒤에 다시 동일 증상이 나왔습니다.
도저히 이건 아니다 싶어서 환불요청을 했는데 시간이 조금 지난뒤 XX라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오더니
이번에 자기네들이 세재품으로 2일 테스트후 택배로 제품을 저한테 직접 보내주겠다고 하여 그럼 이번 한번더 해보겠다고 하고 다시 제품을 교체 받았습니다. 이후 증상은 동영상으로 첨부하였습니다. 초기에 저렇게 발생하다가 나중에는 그린화면이 계속 나오는 증상입니다.
역시나 동일증상으로 도저히 이제품 못쓰겠다고 하고 환불요청을 했습니다.
근데 연락을 주겠다던 XX라에서 전혀 연락이 없었고 시간이 흐른뒤 제가 전화를 해서 언제쯤 진행이 되느냐 계속 독촉을 하였는데 계속 알아보고 연락드릴께요 하고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6월 29일 XX라 고객센터에 또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해보니 본사에서는 판매를 전담하는 토탈cs 쪽에 다 환불위임을 해놓은상태라고 말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토탈 cs 쪽에 전화를 해보니 이번엔 제품을 제조한 XX라쪽에서 환불을 해줘야 한다고 서로 미루는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한가지 더 확인을 한게 제가 블랙박스를 40만원을 주고 시공받았는데 전액 환불 진행이 되는거냐 했는데 XX라와 토탈 쪽에서는 제품만 환불이다라는 답변을 받았네요.. ㅡㅡ
제가 소비자 보호원에 문의를 해보았더니 제품에 하자가 있어서 환불진행된건은 시공비까지 제조사 즉 XX라쪽에서 환불진행해줘야한다는 답변을 받은 상태이고요.
물론 업체사장님이 친분이 조금 있어서 추천해주는걸로 했는데.. 제품이 문제인건 그렇다고 생각하는데 응대수준이 정말 말이 아니네요.
일단 제품만 환불 받고 시공비에 대한 환불조치는 소보원에 피해구제 신청예정입니다.
정말 XX라 못쓰겠네요 시공업체 사장님도 XX라 제품 다 뺀다고 하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어디 하소연할때도 없고 혹시 같은 사례 있으면 정보 좀 얻고자 좀 끄적여 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있으시면 댓글 좀 달아주세요~
저도 아이나비 블랙박스가 가장 무난한 거 같아요
https://blog.naver.com/iqkamzq/222761730689
예전에 저는 블박 확인차 메모리카드 빼다가 sd카드가 살짝 구부러졌는데 대충 펴서 사용하니깐 저런 증상나오더라구요
sd카드 포맷 혹은 교체 해봤나요??
저도 x넷쓰다가 나비나비로 갈아탔습니다.
커넥티드은근 꿀이더군요...ㅎ.ㅎ
하자가 아니라면 다른업체도 동일증상이어야 하는거잖아요...
불량있던 블랙박스를 다른 차량에 동일한 배선으로 설치하여 동작상태를 관찰해야함 다른 차에는 이상없고 내차에만 이상이 있다면 내차 전원이 더러울수도 있다는것. 무언가 불안정한 접촉상태라던지 전압강하등 여분는 다져봐야됨
그리고 다른 업체제품이다 라고 하면 다른모델이기때문에 전원에 대한 노이즈를 타는지 안타는지 확인이 불분명함 어찌되었든 노이즈는 전원+전원부 주변의 전자기기들이 내뿜는 노이즈(EMC)가 대부분임요
해당 제품을 다른 회사 제품으로 바꿔서 동일한 위치에서 전원을 따왔는데 문제가 없다면 기존제품이 문제있는게 맞다보심 됩니다
아 그리고 SD카드 불량해도 저런현상 나올수있는데 이건 블박화면에서 괜찮고 SD카드 뽑아서 핸드폰이나 노트북으로 볼때 저런게 관찰될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다xx 랑 유xxx
전 아이나비만 쓰고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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