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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6.09 05:29 답글 신고
    또 들어도..... 통화내용 듣다가... 속 터지는 줄..
  • 레벨 상사 1 길들임 23.06.09 13:59 답글 신고
    정말로 수고하십니다.
    이상하게도 주차,교통 관련 공무원이나 경찰들이 지침,방침 같은 말들을 많이 한다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다른 분야(토지,도시,환경 등)는 법,시행령,규칙 등을 우선 언급하는데 비교가 됩니다. 그래서, 제가 파악한 바로는 담당공무원들이 우선시 하는 것이 사수의 매뉴얼입니다. 그러니, 자꾸 저런 단어들을 언급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대화가 빙빙도는 느낌이 옵니다.
    실제로도, 한참 대화가 겉돌다가 언제적 방침인지 물어 봤습니다. 무려 10년이 지난 것입니다. 그래서, 가장 최근 것이 없냐고 물어봐서야 처리하겠다는 답변을 나중에 들었습니다. 법 자체도 바뀐 조항이 있을 것인데 반영은 커녕 인지조차도 못하고 있으니 행정처리에 오류가 생긴다고 봅니다.
    물론, 신입(재로운 업무를 맡은 경우도 포함)에게는 버거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뉴얼이 있는 것이구요. 경험이 있는 공무원이나 본인이 시간이 지나면서 그 매뉴얼을 갱신하지 않으면 신고자의 답답함은 물론 위반자만 득을 보는 상황이 반복될 뿐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갑갑함의 연속입니다.
  • 레벨 대령 3 전직김과장 23.06.09 16:18 답글 신고
    그렇죠...
    누구나 처음은 있게 마련이고, 서툰게 어찌보면 당연합니다.
    저도 그 부분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해서 공익신고자도 공부해야 한다는 걸 체험상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업무에 서툴고 느리고 때론 착각하는 것 까지는 받아들일 수 있는데...

    법령을 무시하는 그 놈의 재량은 지금도 분노가 치밀어 오릅니다..
    재량을 무슨 전가의 보도 마냥 아무대나 갖다가 붙이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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