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에서 이동하였습니다.)
(사고 게시판이 있는지 처음에 알지 못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늘 글만 한번씩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배워오다..
제게 너무 급작스러운 일이 생겨 조언을 구합니다.
지난 금요일 자정 무렵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던
제 차량과 제 차 뒤에 있던 벤츠 s580을 음주운전차량이 추돌하였습니다.
충격이 너무 커서 주차되어있던 제 차는 2미터 정도 앞으로 나왔습니다...
확인해보니 차량수리비는 2억이 조금 안되게 필요하여 전손을 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경황이 없어 조금 부서진줄 알았는데 하체가 완전히 박살났고 부품비만 1.5억이 나왔습니다..
상대방측은 어떤 연락도 없고. 상대 보험사에서는 가해차량의 보험한도가 2억이라 벤츠 차주님과 비율보상에 들어간다합니다.
심지어 등급표가 있다면서 제 차 가격을 21500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제 차는 출고가 3.9억에 잔여리스료가 1.8억이 남은 우라칸입니다.
총 키로수는 1만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대로라면 저는 2억 미만의 보상금액에 필요하다면 제 돈을 추가하여 잔여리스료를 납부하고 제 손해에 대해 형사와 민사를 진행해야합니다.
차는 입고되었는데 보상한도 문제와 가해측의 무대응으로 전 렌트조차 못하고있고, 서울에만 있는 수리센터 특성상 상대방 보험측이 이송비용 조차 거부하여 제돈으로 150만원으로 부산에서 서울까지 견인했습다.
차량 시세평가부터 진행해야한다는데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해 난감하고 너무 속상합니다.
어려운 일들이 풀려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도 시켜주고, 와이프와 즐겁게 드라이브하기 위해 어렵게 결정했던 제 드림카가 이렇게 어이없이 사라지고... 가해측과 보험사의 대응 방식이 저를 너무 힘들게 합니다.
경찰서에서 피해 진술서를 쓰고 나오는데 숨이 막혀오는것을 느꼈습니다.
조언을 고개 숙여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도움을 구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만 답답한 마음에 평소 여러 정보를 얻던 게시판에 글을 적습니다. 문제가 있다면 바로 내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확실하게 하시려면 변호사 선임해서 가해자 재산을 압류해 버리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1. 자차 처리해서 수리합니다. 이때 차량 가액의 120% 까지 수리 가능하고 요즘 보험은 150%까지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님 보험에서 120%인지 150%인지 확인합니다.
2. 자차로 수리후 상대방에게 구상권 청구합니다.
확실하게 하시려면 변호사 선임해서 가해자 재산을 압류해 버리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리스잔여비 내야하구
고장난차도 리스에서 가지고가면
님은 그동안에 리스비낸거 그냥 다 날라가는건지?
차량가액이 비싸면 비싸게 산출될수록 보상비율이 올라가니까 그거부터 다퉈보세여..
s580 연식을 모르겠으나 70%인정받는다 하더라도 가해보험사에서 1.4억 배상받고 나머지 알아서 처리해야 되는 부분이라 1.4억을 초과하는 손해에 대한 입증과 추심을 개인적으로 진행하기에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 스트레스까지..
그렇다면 상대 보험사 한도와 상관없이 그냥 제쪽에서 처리를 하고 비용을 받은 뒤, 그 비용은 제보험사가 청구를 하고, 저는 감가액 등 제 손실에 대해서는 형사와 민사를 통해 진행하라는 말슴이시지욤?
우짭니까 ㅠㅠ 상황이 ㅈ같긴하지만 일은 벌어졌고 피해를 보긴 싫지만 안볼수는 없으니 최소한으로 피해보는쪽으로 가야죠 ㅠㅠ
1. 자차 처리해서 수리합니다. 이때 차량 가액의 120% 까지 수리 가능하고 요즘 보험은 150%까지도 가능하기도 합니다.
님 보험에서 120%인지 150%인지 확인합니다.
2. 자차로 수리후 상대방에게 구상권 청구합니다.
생각을 안해본 것은 아닌데 수리를 한다면 제 차를 반납할 시에 리스사에 배상해야하는 문제, 또는 제가 완전 인수했을 때 떠앉을 감가액을 고려하면 이것도 어려운 선택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공임이 너무 쎄고 기간이 길어서 망설여집니다.
사설이더라도, 오히려 더 수준 높은 곳이 있습니다.
부품가격 1.5억에 공임비 3~4천 이면
아마도....
충분히 예전 상태로 회복하실 수 있을겁니다.
(풀악셀에, 200키로 오버 주행하지 않는다면야....)
부품 구하는데 2~3개월,
부품 구할 동안, 차체의 골격 잡는데 2~3개월....
부품 구하자 마자, 수리하는데 1개월 정도면 될 것이라고
대략 추측해봅니다.
드림카가 망가져서 속상하시겠지만 피해를 최소한으로 하려면 정신잡고 잘 대응하셔야 합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일은 할 수 있게 장기 팔고 다 팔아서라도 대출(가해자)로 매꾸게 하던가
계좌에 급여 입금 되자 마자 이자 포함해서 압류를 시켜야...
잘 해결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보통 변호사 처음 접견은 무료입니다.
교통사고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은 변호사 별로 진짜 천차만별입니다.
거기에 이 건은 수학적 능력까지 있어야 해서, 진짜 잘 찾아보셔야 할듯~
시간 들일 수록 손해 적어집니다. 좋은 결정 하시길~~
최소 10만원부터에요
많은 조언과 힘을 받고 갑니다.
아직도 혼란스럽지만 잘 대응해서 처리할 수 있게 정신 단단히 차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진짜 사이다 기원하겠습니다.
하...진짜 드림카를 저따구로.... 내차가 아닌데도 맘이 아프네
그리고 자차가입금액내에서 처리가되는거라 그리고 수퍼카 같은경우 차량 전체금액이 아닌 일부금액으로 자차가입되는경우 있지않나요??
아마도 전손으로가면 엄청난 억단위 손해를 보실것 같고 소송해봐야 상대방 재산없으면 그냥 나가리입니다 속은 쓰리지만 자차로 수리후 구상권청구가 가장 아름답게 인실조옷 시키는거구요
정 소송을 하신다면 감가상각이나 부대비용정도겠네요 이미 대물한도때문에 억울해도 수리하셔야할듯합니다
리스사에도 물어보세요 지금 전손하면 수수료까지 얼마인지
일단 제가 무과실 전손일 경우 알아보니 다행히 수수료는 저는 면제됩니다. 원금만 남을태고...
일부금액 자차는 아닌데.. 아무래도 옵션이나 이런것들이 반영안된 등급제 이다 보니 제 비용과는 거리가 많은게 사실입니다. 후우...진짜 잘 생각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진짜 자차로 수리 하셔서 보험사에서 가해자 조지게 해주세요! ㅠㅜㅠ
잘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대물2억이 뭐니
강원도 깡촌에 살면서도
대물5억인데
이래서 음주운전자들은 그냥 사형시키고 집안사람들에게 피해액을 전액 몰수받아야합니다
차량이 리스라면 이래저래 어지럽겠습니다
혹여 전액 보상을 받는다한들 필연적인 피해이력들은 어찌해야할까요
차 겁나 이쁜데 이렇게 망쳐놓다니 ;;;;;
술쳐먹고 사고쳐놓고 나몰라라 하네잉....
변호사, 손해사정사 등등 모든 도움요청 받을곳 받으셔서 드래곤볼 모아가지구 가해자 한방에 팍! 날려버리세요.
평생 빚 갚으면서 살라고
원만하게 해결되시길 바래요~
글쓴이님이 손해조금 가더라도 빨리 처리하고싶으시면 몰라도.... 안타깝네요 음주운전이라니 아직도 참나..
사고처리가 비일비재할텐데...
그리고 저 정도 파손이면..
전손아닌가요...
생각자체가없는사람이네요.
가해차주도 저렇게 미적미적대응해서는 될일아닌데 무조건 사과하고 최선의 방법을 찾아보자해도 시원찮을판에 ㅜㅜ
음주운전 절대
그리고 대물 10억으로 다들 드세요 가격차이도 안나는데
오히려 높게 나온 견적 이용해서, 상대방 보험사와 자차에서 미수선으로 받으시고 싼곳 알아봐서 직접 수리해 파시면 별 손해 안보실겁니다
저정도면 차량에 절대 큰 대미지 없습니다..차대와 파워트레인이 전혀 손상 없으니.. 수리후 그냥 타셔도 무방하죠 수리비 남는거로 감가 보충하시고
속상하고 열받으시는 만큼 변호사등 선임해서, 아주 끝까지 형사 민사 물질적 정신적 교육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음주 운전하는넘들은 진짜..그리고 상대방에 대한 예의도 아주 없는 식이면 더욱더.
힘드시겠지만 홧팅입니다.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