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43)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중령 1 최음순 26.04.29 13:16 답글 신고
    저건 1개 차로로 봐야될거 같은데요. 블박이 가해자죠.
    답글 2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6.04.29 13:08 답글 신고
    블박 도로교통법 제14조제2항 지정차로위반으로 100% 가해자.
    차로는 1개인데 왜 옆으로 주행할까요...
    차43-5는 본 사고와 전혀 관계없는 사고임...
    답글 1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26.04.29 13:42 답글 신고
    글쓴님이 어버버 하니까
    저것들이 그냥 막 찔러보네요..
    지금 조용히 영상 가지고
    경찰 접수 하시고
    금감원에 담당자가 과실 나눠먹기 한다고
    민원 넣으세요..
    보험사 대표 번호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담당자한테 전해 달라고 하세요..
    경찰 접수했고
    금감원 민원 넣었다구요..
    답글 3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6.04.29 13:08 답글 신고
    블박 도로교통법 제14조제2항 지정차로위반으로 100% 가해자.
    차로는 1개인데 왜 옆으로 주행할까요...
    차43-5는 본 사고와 전혀 관계없는 사고임...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29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이 되는데 보험사에서는 제가 잘못 알고 있다고 말씀하셔서용 ㅠㅠㅠ
  • 레벨 대령 1 발기엔오랄메디 26.04.29 13:10 답글 신고
    경찰에 신고하세요.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30 답글 신고
    헉 경찰에 신고하는 방법이 있나욥...? 잘 몰라서 여쭙습니당 ㅠㅠㅠ
  • 레벨 중령 1 최음순 26.04.29 13:16 답글 신고
    저건 1개 차로로 봐야될거 같은데요. 블박이 가해자죠.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31 답글 신고
    제 생각도 그렇긴 한데 보험사 말로는 흰색 실선이 넘어가도 무방한 선으로 보고 있다고 하셔서 그런가부다 하는중이에요 ㅠㅠㅠ
  • 레벨 대위 2 이런저런그런 26.05.01 11:00 신고
    @뚱떡이 님 테스트 중인 겁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6.04.29 13:26 답글 신고
    갓길 밟은거랑 상관없이 블박차가 동차로를 이용해 추월중임.

    근데 예전에 저거랑 약간 비슷한 사고, 법원에서는 차로가 넓기 때문에 상대차도 조심해야 한다고 상대차 가해자라고 한 판결도 있었음. 하도 오래전이라 정확하게 기억은 안나는데, 암튼 보배에 올라왔던 기억이 남.

    경찰에 신고하면 아마 경찰은 블박차를 가해차량으로 볼 확률이 높습니다.

    보험사에선 70프로 과실이라고 해요? 왠지 블박차가 70프로 차지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32 답글 신고
    경찰에 신고하면 경찰에서 사건을 인계받는 방식인가욥...? 한번도 안해봐서... 여쭙습니당...ㅠㅠㅠ
  • 레벨 원수 gjao 26.04.29 13:28 답글 신고
    보험사에서 제시한 판례는 차선변경 사고이고요. 이번사고는 동일 차로 추월 사고입니다. 전혀 다른 사고입니다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33 답글 신고
    아하!! ㅠㅠ 정말 감사합니당 ㅠㅠ 보험사와 이야기를 해봐야할꺼 같아용ㅠㅠ
  • 레벨 대령 3 낭만논객보비부비 26.04.29 13:32 답글 신고
    구역선이라고 부릅니다. 도로와 갓길을 구분합니다. 갓길이 충분히 넓어서 구역선 밖으로 완전히 벗어나 주행하면 갓길주행이라 할 수 있으나, 넓은 차선에서 약간 걸친 것을 갓길 주행이라 보긴 어렵구요.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34 답글 신고
    헛 처음 알았어요! 역시 지식인분들께 여쭤보니 많이 배워가는 거 같습니당!!
  • 레벨 대령 3 낭만논객보비부비 26.04.29 13:38 신고
    @뚱떡이

    죄송.. 폰이라 귀찮아서 생각나느대로 쓰고 수정중입니다..

    충분히 넓고 그로인해 실질적으로 두개차로로 이용중인지 아니면 블박차만 저런 부행을 한것인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동차로 우측 추월로 판단하면 12대 중과실이라하겠지만... 우리나라가 법 적용이 그렇게 엄격하지 못하므로.. 지지부진

    어쨌든 블박이 가해자겠지만, 주의 의무를 물어 8대 2나 9대 1 정도라고 볼 것 같네요.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40 답글 신고
    헛 ㅠㅠ 우와 답변 너무 감사해용
    덕분에 많이 공부 하는 중임당 휴

    헤헤 관심같구 답글 남겨주셔서 감사함당!
  •  삭제된 댓글입니다.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35 답글 신고
    저도 그렇게 생각하는데 제가 잘못안걸 수도 있으니 ㅠㅠ 여쭤보고 배우려구 하구 있슴당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당 ㅎㅎ
  • 레벨 상병 안전아재 26.04.29 13:39 답글 신고
    추측... 같은 보험사, 조용히 빨리 마무리하려는 보험사, 피해자라고 개지랄떠는 블박차, 보험사가 내편이라고 믿는 순진한 피해차. 웬지...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42 답글 신고
    헛.. 약간 이런걸 자주 접해보지 못하니까 무지해서 무서움이 있는거 같아요... 빨리 끝내는게 좋을것 같구...ㅠㅠ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26.04.29 13:42 답글 신고
    글쓴님이 어버버 하니까
    저것들이 그냥 막 찔러보네요..
    지금 조용히 영상 가지고
    경찰 접수 하시고
    금감원에 담당자가 과실 나눠먹기 한다고
    민원 넣으세요..
    보험사 대표 번호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담당자한테 전해 달라고 하세요..
    경찰 접수했고
    금감원 민원 넣었다구요..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3:46 답글 신고
    헉! 넵넵
    방법을 몰라서 막막했는데 ㅠㅠ

    너무 감사드립니당 ㅠㅠ
  • 레벨 소장 보배뚜까팸 26.04.29 13:58 신고
    @뚱떡이 동차로 추월입니다..
    상대차 100이구요..
    보험사 직원이 한 말은
    전부 개만도 못한 소리입니다..
    거짓말 헛소리!!!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4:15 답글 신고
    헛 답변 너무 감사드려용!!

    우선보험사랑 다시 이야기 먼저 해보려구용!! ㅎㅎ 진짜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당!!
  • 레벨 대위 3 비밀번호4885 26.04.29 14:44 답글 신고
    갓길이 없는데 무슨 갓길이에요. 윗분말씀대로 동차로추월.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7:41 답글 신고
    저도 그런거 같은데... 알아보니까 제가 틀린것 같더라구요 ㅎㅎ

    답글주셔서 감사합니당!!
  • 레벨 중장 불로코 26.04.29 14:52 답글 신고
    보험사 직원 교체~~~
    님을 우롱하고 있음~~~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7:42 답글 신고
    저도 그런줄 알았는데

    알아보니 제 잘못이 더 큰거 같더라구요 ㅎㅎ

    답글주셔서 감사함당 ㅎㅎ
  • 레벨 소위 1 개좋은맛살구 26.04.29 14:54 답글 신고
    1개 차로 동시운행 끗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7:42 답글 신고
    ㅋㅋㅋㅋ 둘다 과실이 있는데 제 과실이 더 큰거 같더라구요 ㅋㅋㅋ 아직 초보라 많이 배우고 안전운전 하겠슴다 ㅋㅋ
  • 레벨 중령 2 쪼꼬파이 26.04.29 15:22 답글 신고
    이걸 다들 그냥 동차로 추월사고로 보다니.... 보험사 직원보다 사고를 대충보시네
    흰색차량이 직진하다가 난 사고면 동차로 추월사고가 맞는데
    흰색차량도 갓길로 빠지려다가 난 사고인데....
    결론은 블박만 1개차로 교차주행이 아니라 흰색차량고 1개차로 교차주행 시도하다가 난사고로
    사고차량 둘다 없는 차로를 스스로 만들어서 주행한것과 같음
    그래서 위 사례가 적절해 보입니다.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7:43 답글 신고
    처음에는 이해를 못했는데 알아보고 공부하니 말씀하신게 맞더라고요

    아직초보이다보니 교통법규에 대해 무지했던 거 같습니다.

    답글주신내용을 교훈삼아 좋은 운전자가 되겠습니다.

    댓글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당~!!!
  • 레벨 소위 1 굿드라이빙 26.04.29 16:46 답글 신고
    이상한 논리네요.
    글쓴분도 똑같이 동차로 추월시도하신거 아닌가요?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7:44 답글 신고
    그렇죠...

    사실 제가 잘 몰라서 제 주장만 펼쳤는데 다른 기관 및 공부를 통해 제 잘못이 더 크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반성하구 더 좋은 운전자가 되겠습니당!!
  • 레벨 중장 eini 26.04.29 16:51 답글 신고
    님은 앞에 차랑 한개 차로에서ㅜ나란히 주행 내지는 우측 추월하려고 한거 아닌가요?

    결국 시간 차이지 님도 블박차랑 똑같은 짓하려고했는데 왜 블박차 탓만하는지 모르겠네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7:45 답글 신고
    맞습니다.

    처음에는 제잘못이 없다고 억측을 했었는데 알아보고 공부하니 제 탓이 더 크더라고요

    반성하고

    좋은운전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당!!

    댓글 감사합니당~!!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6.04.29 16:57 답글 신고
    저길 왜 들어가지......
  • 레벨 중령 3 라떼중독 26.04.29 17:29 답글 신고
    두 분 다 차선이 한 개인데 뭐하세요..??

    둘 다 똑같은 상황이지만 블박차는 주행중이고 글쓴님은 정차중에 차를 움직였으니 글쓴님이 더 과실이 커야 한다고 봅니다.
  • 레벨 이등병 뚱떡이 26.04.29 17:46 답글 신고
    알아보니

    댓글에서 말씀하신 내용이 맞더라구요

    반성하고

    좋은 운전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당!

    댓글 감사합니당!!
  • 레벨 대위 3 꽃보다마음 26.04.29 17:44 답글 신고
    일단 경찰사고 접수하고 가해자 피해자부터 나누고 시작하시지요
  • 레벨 대령 3 낭만논객보비부비 26.04.29 20:14 답글 신고
    다른분들 댓을 보다 보니... 7대 3 가해자가 맞겠군요.. 결국 두 사람에겐 2개 차로가 았는 상태의 주행이니까.
  • 레벨 소위 2 레드망고 26.04.30 02:38 답글 신고
    동차로추월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4.30 08:55 답글 신고
    저런 곳은 가운데로 가야죠. 한 개 차로인데!
  • 레벨 상사 3 파랑나라 26.04.30 13:00 답글 신고
    아무리 봐도 차선이 한 개인데...
    보험사 직원이 사시인지 확인해보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