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34)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소령 3 미충겡이 26.05.07 12:45 답글 신고
    차라리 급제동으로 비접촉사고 접수를 하셨으면 깔끔했을 것 같습니다.
    이 말은 일부 과실이 잡힐 것 같다는 말입니다.
  • 레벨 대장 앞뒤꽉꽉 26.05.07 12:48 답글 신고
    이게 왜 사고나지...
  • 레벨 원수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6.05.07 12:50 답글 신고
    브레이크를 더 밟으셨음 하는 아쉬움이...
  • 레벨 병장 에당아자르 26.05.07 12:54 답글 신고
    10%~20%피해자같은데 대인없이 무과실 받아보심이
  • 레벨 중장 고속1차로정속금지 26.05.07 13:50 답글 신고
    벙써치료받았다는데요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6.05.07 12:56 답글 신고
    저딴식으로 차로변경 하는 차 100프로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현실은...
    아마 분심위 가도 과실 있다고 할 가능성 있음.

    일단 관할경찰서 사고접수 하시고, 보험사한테는 소송으로 바로 가자고 해보세요. 상대방이 거부하면 분심위 가야하지만...

    대인빼고 100프로도 있지만, 양쪽 모두 대인치료 받는다고 하니, 그건 안되겠네요.
  • 레벨 중령 2 쪼꼬파이 26.05.07 13:00 답글 신고
    그럼 상대방입장에서 저기로 들어가려면 하늘로 날아가야 되겠네요.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6.05.07 13:00 신고
    @쪼꼬파이 상대방 차로에선 저기로 들어가면 안되는거 아닌가요?
  • 레벨 중령 2 쪼꼬파이 26.05.07 13:01 답글 신고
    왜 안되죠?
    위험하긴하지만 법적으로 안될사유는 없는 듯 합니다
    못들어가게 하려면 실선으로 차로변경을 막아놨어야죠.

    상대 입장에서는 연속차로 변경을 할수밖에 없으므로 어느정도 참작이 될거 같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 레벨 대장 상품권보내는드릴께 26.05.07 13:07 신고
    금지표시가 따로 있거나 한건 아니지만, 안전을 확보하지 못하고 다른 차량의 정상 통행에 장애를 줄 우려가 있는 때에는 진로변경을 해서는 안 된다고 도로교통법에 나와있을걸요? 찾아보진 않았지만...

    암튼 저는 안할거 같네요.
  • 레벨 이등병 dbdb2297 26.05.07 13:24 신고
    @쪼꼬파이 근데 우선 차선변경을 저 따위로 하는게 저러면 안되지않을까요

    저기로 들어가면 안되는게 아니라
    저기로 들어갈거였으면 좀 더 조심히
    확인을 하고 들어가는게 안맞을까요?
  • 레벨 이등병 dbdb2297 26.05.07 14:51 답글 신고
    상대방은 렌트카 입니다
    보험은 kb인데 상대방 대인대물 담당자도자기고객이 과실 인정을 안하니 답답해 합니다 ㅎ
  • 레벨 중령 2 쪼꼬파이 26.05.07 12:58 답글 신고
    블박 심정에선 무과실 나와야 정상일듯 하지만
    상대방은 제일 하위차로에 있다가 저기로 빠져야 되니
    저렇게 밖에 운전을 할수가 없네요.

    예상으로는 8:2나 9:1정도 생각되어 집니다.
  • 레벨 원수 허허그놈참2 26.05.07 13:06 답글 신고
    무과실은 어려울 듯...
  • 레벨 중위 2 홈피즐겨찾기 26.05.07 13:09 답글 신고
    강아지가 운전석에 앉아 있는데요?
    그리 개랑 운전하니 앞이 안보이지요

    개가 꼭 핸들 잡고 있어야 개랑 운전하는게 아니지요
    아이구 이뻐라 손길이 닿는 곳에 있다면 개랑 운전한겁니다
  • 레벨 이등병 dbdb2297 26.05.07 13:22 답글 신고
    개를 안고 운전하지는 않았지만
    개가 차에 없었으면 저 차는 차선변경을 저 따위로 안했을까요..
    앞 잘 보고 있었어요ㅠ 3차선으로 변경 할 줄 알았지 4차선 까지만 들어왔어도 사고 안났어요.. 거기서 상대방이 속도를 더 줄이고 핸들을 더 틀어서 못피했습니다.

    누가 저따위로 갈거라고 예상을 다 하면서 운전을 하나요
  • 레벨 중장 고속1차로정속금지 26.05.07 13:52 답글 신고
    저렇게 차로변경하는것들 언젠가는 대형차 한데 받혀서 뒈졌으면 하는바램이네요
  • 레벨 중사 1 막장님 26.05.07 13:59 답글 신고
    급브레이크 아쉽긴 하지만, 이건 10:0 나와야 하지 않나요.
  • 레벨 대령 1 발기엔오랄메디 26.05.07 14:12 답글 신고
    여긴 어딘가요?
  • 레벨 이등병 dbdb2297 26.05.07 14:48 답글 신고
    창원에서 진해방향 안민터널 입니다
  • 레벨 대령 1 발기엔오랄메디 26.05.07 17:02 신고
    @dbdb2297 회차로 진입금지도 아니고 갈수있으면 가도 되는군요. 도로를 참 생각없이 만들어놨네.
    안전지대랑 볼라드를 더 연장해서 1~2차로 차량은 아예 회차로에 들어갈 수 없는 구조로 만들어버리면 사고예방도 될텐데..
  • 레벨 소위 2 VIP님이다 26.05.07 15:40 답글 신고
    아니 유턴하려고 가로본능으로 합류해서 기어 나오는 인간이랑 뭐가 다른데 도데체 ㅋㅋㅋ
  • 레벨 대령 3 낭만논객보비부비 26.05.07 16:02 답글 신고
    예민한 편인 제 느낌으로 제가 해당 상황에 처했다고 가정하고 말합니다.

    상대차량이 두개차로를 다 넘을거라는 걸 느끼게 된 시점은 영상에서 6초경..... 이상하다를 느꼈을 것 같고.
    그 때 그 차와 나와의 거리는 길어야 10m
    나는 브레이킹으로는 피할 수 없다는 걸 몸으로 알았을거고, 핸들은 회피 동작을 취했을 것으로 보임.

    사고 시간은 영상 대략 8초가 안된 상황이고, 모든 상황은 2초도 안되는 짧은 시간에 일어났음.

    영상 운전자는 정확히 내 짐승적 반응과 동일 반응을 한 모습이고, 누구도 절대 피할 수 없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보여짐.--------------- 평소 사고는 너님들 몫이라고 자신있게 말하지만, 이건 나도 못 피함.

    따라서, 저라면 100대 0 주장하겠어요.
  • 레벨 대령 3 낭만논객보비부비 26.05.07 16:08 답글 신고
    저런 운전자가 있을 거라고 예측?..... 평소 쫄보라서 도로에서는 무슨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 생각으로, 모든 차량의 아주 사소한 움직임에도 송곳처럼 매우 날카로운 반응을 하는 저지만,

    저런 건 저도 예측 못합니다. 저 차가 우로꺽기 직전까지 너무 잘 달렸고, 아무런 낌새가 전혀 없었어요. 모기냄새도 맡는 내 친구라 해도, 4.7초경 저차가 속도 줄이고 우측으로 꺾은 순간에....

    아 저차가 내 앞으로 올 수도 있겠구나를 몰랐을 겁니다. 사고까지 약 3초간....... 그냥 유도미사일 하나가 날아온거라고 보면 될 듯.
  • 레벨 중사 2 낭만뇬객보비부비 26.05.08 09:20 신고
    @낭만논객보비부비 또 당당한 헛소리 여기서는 연속 진로 변경 무과실이라고 하고 다른 글 연속 진로 변경에서는 왜 과실 있다고 하세요 선배님?
  • 레벨 중사 2 낭만뇬객보비부비 26.05.08 09:21 신고
    @낭만논객보비부비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854861

    낭만논객보비부비 26.05.07 17:29 답글 신고경적 없었다면 무조건 과실 나옵니다. 전방주시 태만.
  • 레벨 이등병 dbdb2297 26.05.07 16:14 답글 신고
    우선 진짜 몰입해서 답변 해주셔서 고마워요ㅠ 나도 사고 나보기 전에는 15년 무사고 그냥 사고 위기 위험하고 이런 사고 날 뻔 한 순간들은 진짜 엄청 많았고 그걸 다 피해왔기에 사고나는거 이해를 못했던 사람인데

    누가 운전을 하는데 저렇게 들어올거라고 예상을 할 수 있겠습니까,,
    영상이 당시 상황의 운전자의 시선과 온도 습도 바람 감정을 다 담지못하기에
    영상만 보면 저걸 못피하네 이런 답글도 몇개 달리고 하는데 우선 제 입장에서 당시 상황처럼 생각하고 봐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어서 그냥 마음이 편하네요 감사합니다 한분이라도 이렇게 봐주셔서 참 ..
    ㅎㅎ어차피 과실은 우리가 판단하고 결정라는거 아닌거 알지만. 너무 큰 위로가 되었어요
  • 레벨 대령 3 낭만논객보비부비 26.05.07 16:39 답글 신고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대체로 그런 결론이 나올 것 같습니다.

    결국 사고는 과실 여부인데 제 눈엔 과실을 찾을 수가 없네요.
  • 레벨 이등병 dbdb2297 26.05.07 17:11 신고
    @낭만논객보비부비 지금 경찰서에 신고하고 영상제출 하고 오는 길입니다

    조사관도 사고지역 현장 cctv는 필요없겠다 하고 애매한게 아니라 제 영상만으로도 제 차량 정상주행 잘못을 찾아봐도 잘못한 사실이 전혀없다 상대차량이 차선 연속변경 하는 과정에서 난 사고라고 상대방이 인정 안해도 상관없다고 구상권청구 하라고 하네요
  • 레벨 중위 2 진산월 26.05.07 16:50 답글 신고
    저따위로 운전하는게 맞나.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6.05.07 17:17 답글 신고
    와 저러게 운전을 하시냐
  • 레벨 대위 3 비밀번호4885 26.05.07 18:11 답글 신고
    도로 생김새랑 각도가 가로본능 빡세게해야 들어갈수 있는 구조인데 그게 맞나 싶네요
  • 레벨 이등병 dbdb2297 26.05.07 18:17 답글 신고
    ㅋㅋㅋㅋ근데 사실상 상대방차량의 목적지는 저기가 아니였을거에요. 저기 가려면 속도를 저렇게해서 급으로 변경하지는 않잖아요ㅠ그리고 상대방은 차선변경ㅇ이라고 우기고있습니다
  • 레벨 소장 꿍짜작꿍짝 26.05.08 09:31 답글 신고
    차로변경 사고 과실 70이면 연속차로변경 사고는 기본 90으로 하고 깜빡이 안켜면 +10, 차량 각도가 30도 이상이면 +10, 40도 이상이면 +20 해야됨.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