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메뉴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보배드림 전체메뉴


본 게시물을 뉴스 및 기타 매체에서 인용하실 때는 '보배드림'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
  • 댓글 (67) |
  • 내 댓글 보기 |
  • 레벨 대령 2 car15 26.05.31 20:24 답글 신고
    네 왠만하면 잡을수 있습니다
    배터리 빼면 일련번호 나오는데 드론 처음 등록시
    일련번호로 사용자(주인) 등록 됩니다
    그거로 보험 (이건 남 보상이 아니라 본인 드론 보상이긴 하지만..) 가입도 하고요..
    답글 4
  • 레벨 대령 2 car15 26.05.31 21:01 답글 신고
    아 그리고 찾아보니 드론 추락사고 발생시 원스톱 드론 민원 서비스에 즉시 신고 하게 되어 있네요
    안하면 벌금 30만원이니 꼭 납부하게 해주시고..
    저거 377g 이라 4종이상 드론 자격증 필수라 자격증 유무 확인 꼭 해주시고요
    답글 3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6.05.31 20:50 답글 신고
    저거 비싼건가요?
    님도 안타까운사고지만 유리가 깨질정도면..보행자가맞앗다면 크게다쳣겟는데요
    답글 4
  • 레벨 대령 2 car15 26.05.31 20:24 답글 신고
    네 왠만하면 잡을수 있습니다
    배터리 빼면 일련번호 나오는데 드론 처음 등록시
    일련번호로 사용자(주인) 등록 됩니다
    그거로 보험 (이건 남 보상이 아니라 본인 드론 보상이긴 하지만..) 가입도 하고요..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5.31 20:24 답글 신고
    제발 잡혔으면 좋겠네요
  • 레벨 대령 2 car15 26.05.31 20:25 답글 신고
    dji면 드론 날릴때 어플 등록 해야 하니까 일련번호만 확보되면 사용자 충분히 잡을수 있을꺼예요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5.31 21:25 신고
    @car15 그러길 바래요 ㅠㅠ
  • 레벨 이등병 로히츠 26.06.04 07:22 답글 신고
    일련번호로 추적 가능! 메모..
  • 레벨 상사 3 바다별이 26.05.31 20:33 답글 신고
    ㄷㄷㄷ.. 놀라셨겠어요;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5.31 21:26 답글 신고
    그냥 당황스러웠습니다...하하
  • 레벨 중장 스라소니 26.05.31 20:50 답글 신고
    저거 비싼건가요?
    님도 안타까운사고지만 유리가 깨질정도면..보행자가맞앗다면 크게다쳣겟는데요
  • 레벨 대령 2 car15 26.05.31 21:09 답글 신고
    80~120 정도 하는 듯 합니다
    근데 보험 가입 했을 경우 대충 20만원 정도면
    새거 받습니다 (플라이어웨이라고 비행중 바다나 나무등 회수 불가 분실일때 보험처리가 됩니다..)
  • 레벨 대위 3호봉 리틀보이와팻맨 26.06.01 18:50 신고
    @car15 보험처리가 될까요?
    회수불가상황이 아니라 회수회피상황 같아 보이는데요
  • 레벨 훈련병 빌런즈 26.06.05 15:00 답글 신고
    보행자가 다쳤다면 사전에 모르는번호로 전화왔거나 오기전에
    "제가 드론으로 인해서 다쳤어요" 라고 전화로 말했겠죠
    제발 생각좀 하고 댓글다세요..
    대체 이댓글에 추천 62명은 얼마나 생각이 없는 사람인지 궁금하네요
  • 레벨 일병 게락 26.06.11 11:28 신고
    @빌런즈 댓글 맥락도 잘 이해 못하신것 같은데 굳이 공격적인 댓글을 달아야 할까요?
    가만히만 있어도 본인 무식한거 아무도 모릅니다.
  • 레벨 대령 2 car15 26.05.31 21:01 답글 신고
    아 그리고 찾아보니 드론 추락사고 발생시 원스톱 드론 민원 서비스에 즉시 신고 하게 되어 있네요
    안하면 벌금 30만원이니 꼭 납부하게 해주시고..
    저거 377g 이라 4종이상 드론 자격증 필수라 자격증 유무 확인 꼭 해주시고요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5.31 22:06 답글 신고
    넵넵! 아주 좋은 내용이군요!
  • 레벨 중령 3 라떼중독 26.06.01 14:28 답글 신고
    벌금 진짜 너무 저렴하네요
  • 레벨 대령 2 car15 26.06.01 15:16 신고
    @라떼중독 미 신고시 벌금이고 만약에 4종이상 드론 자격증 없을 경우엔 + 160만원이예요
  • 레벨 소장 닉넴임 26.05.31 21:07 답글 신고
    무조건 잡을 수 있을 거 같은데요
    지문도 있겠고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5.31 22:05 답글 신고
    제 지문도 묻어서 ㅠㅠ 어찌될지 모르겟어용
  • 레벨 중장 eini 26.05.31 21:39 답글 신고
    드론 구매시 사용자랑 일련번호 등록하는지 처음 알았네요.

    예전에는 rc헬기같은 경우는 그냥 인터넷으로 구매해서 날렸는데 드론은 다른가보네요.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5.31 22:05 답글 신고
    드론 보험도 필수입니다!
    근데, 개인이라 들어놓았을지 모르겟네요 ㅠㅠ
  • 레벨 대위 2 최강보배드림 26.06.01 13:56 신고
    @울산아9 사업용이이면 보험이 필수이나 취미용이면 선택입니다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5.31 22:04 답글 신고
    지문이 떠지면 좋겠네요 ㅠㅠ
  • 레벨 원수 급하면어제나오던가 26.05.31 22:16 답글 신고
    지문을 떠나서 어플 사용 기록 뜰거라 폰번부터 떠버릴겁니다
    꼭 잡아서 보상 다 받으시길...
  • 레벨 소장 루돌푸가슴뽕 26.05.31 22:37 답글 신고
    이젠 드론 사고도 걱정 해야 되는군요
  • 레벨 소장 차종맞춰드림 26.06.01 02:08 답글 신고
    만약에 드론이 떨어졌는데 날린사람이 어디서 떨어진지 모르는걸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만약에 떨어진 위치를 알면 가서
    드론만 주워갔을거같은데 아니면 신고자가
    드론주인인데 아닌척하면서 통화했을수도
  • 레벨 대령 2 car15 26.06.01 12:49 답글 신고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입니다.
    드론 날릴때 육안으로 드론 보면서 날리는거 보다 실시간 카메라 화면을 보고 띄우기 때문에
    마지막 추락 장소 유추 할 수 있고
    어플에서 "내 기기 찾기 " 항목 들어가면 마지막 비행했던 위치가 지도상에 나옵니다.

    추측컨데.. 추락장소 가봤더니 차량은 파손 되었고.. 목격자도 있으니
    보험처리 (차량 수리비 물어 주는게 아니라 '본인' 드론 보험처리) 할 요량으로
    그냥 버리고 도망간 게 아닐까 싶네요. 비행중 수거불가 손실일 경우 보험 가입 되어 있다는 보장하에
    20만원 정도면 기기 반납 안하고 새거 다시 받을수 있어요.
  • 레벨 대위 2 최강보배드림 26.06.01 13:57 답글 신고
    GPS로 추락한 위치 찾을수 있는걸로 알고있어요
  • 레벨 대령 3 낭만논객키보드 26.06.01 08:21 답글 신고
    비행금지구역 여부 확인하시고, 드론은 유실물신고 후 본인이 챙기시면 될 듯.
  • 레벨 대위 3 벗꼬깔콘 26.06.01 09:31 답글 신고
    그러게..드론 그렇게 가지고 노는데 떨어졌을때 사람 위험할수도 있는건데 너무 싼것도 많고....

    큰것들은 무게도 있고해서 더 위험할텐데...

    꼭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멀리있지 않았을텐데....100프로 지나가면서 상황보고 쌩깠다에 한표
  • 레벨 대장 일벌백계 26.06.01 10:22 답글 신고
    "주말에는 주차를 도로변에 할 수 있다하여 주차를 하고"

    구청에서 인정한 건가요? 아니면 동네 가게에서 그러던가요??
  • 레벨 중장 고속1차로정속금지 26.06.01 10:52 답글 신고
    저런 양심없는 넘은 혼존 나봐야 정신차립니다 사이다 후기 꼭 올려주세요
  • 레벨 중장 펫러브 26.06.01 12:21 답글 신고
    드론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보시는것도...
  • 레벨 중사 2 Super812 26.06.01 13:05 답글 신고
    못잡음 ㅋㅋ
    요즘 저가형 드론은 일련번호도 없다
  • 레벨 중위 3 재규어킴 26.06.01 13:19 답글 신고
    저게 무슨 2만원짜리 시마인줄아나..DJI여..
  • 레벨 준장 백밥집선생 26.06.01 13:09 답글 신고
    기체에 sd카드 있나 보시고 영상확인하세요 어디서 이륙했는지...얼굴이라도 나올 수도 있고
  • 레벨 중장 쭈니부릉 26.06.01 13:17 답글 신고
    오 디지아이 비싼거 아님?
  • 레벨 소장 실내사정 26.06.01 13:22 답글 신고
    이제 떨어지는 드론도 걱정해야 할 세상인가.....
  • 레벨 병장 베라크루즈탄산타 26.06.01 13:25 답글 신고
    후기가 기대됩니다
  • 레벨 원사 2 머떨도사 26.06.01 13:47 답글 신고
    차유리가 저렇게 작살났는데 드론은 말장하네....
  • 레벨 이등병 스카이9822 26.06.01 13:50 답글 신고
    저도 동일기체 가지고 있습니다 드론카페에서 동일한 사고로 이슈된적 있었는데요 결론은 경찰이 일을 안한다..였습니다 아시다시피 dji센터에 연락하면 시리얼번호로 개인정보 파악할수 있는데 경찰은 안한다...하여 직접 개인이 카페에 수소문 해서 보상받았다는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 레벨 원사 3 기린그린그림 26.06.01 13:55 답글 신고
    사고내고 멀리서 몰래 지켜볼 가해자 생각하니 빡치네ㅋㅋ 쫄아서 숨어 보기만 했을거임
  • 레벨 대위 2 최강보배드림 26.06.01 14:05 답글 신고
    초경량비행장치 신고했으면 일렬번호 포함 기체 사진 인적사항 적어서 제출했을꺼에요.
    만약 비행금지구역인데 미신고로면 차량 수리비보다 과태료가 더 많이 나올듯요
  • 레벨 중령 1 연천감악산 26.06.01 14:06 답글 신고
    썬팅까지 45마넌
  • 레벨 원사 1 우하하하21 26.06.01 14:07 답글 신고
    이건 잡히는데 --;;;
    애가 운전했나 ?
  • 레벨 대령 3 감자랑 26.06.01 16:34 답글 신고
    아바타2는 드론 등록대상이 아닙니다...
    구입시 구입자등록하므로 dji센터에 알아보시면 됩니다...
  • 레벨 상사 1 사울로스 26.06.01 16:37 답글 신고
    드론 중고가격 80~100 팔아서 유리갈고 썬팅해도 남는데.. 드론주인이 어디떨어진지 모를확율도 있네요
  • 레벨 상사 2 빈스타카 26.06.01 17:13 답글 신고
    유리랑 썬팅이 훨비쌀거같은디
  • 레벨 소장 21세기양자역학 26.06.01 16:53 답글 신고
    드론의 운전 거리를 생각하면 범인은 당시 현장 몇 km 안에 있었을 테고.
    드론에 묻은 지문 확인하면 제일 확실할 듯. 설마 싹 닦았나요?
    드론 상표를 보니 중국 DJI사에서 만든 아바타 시리즈 같네요.
  • 레벨 상사 3 101동트리마제 26.06.01 16:57 답글 신고
    와 드론 저 쪼만한게 무게가 상당한가보네. 어떻게 저정도로 파이지?
  • 레벨 대령 2 car15 26.06.01 17:35 답글 신고
    377G.... 무게보다 높이가 있으니까요.

    드론이 최대 120M 까지 상승 가능 해요.. 충분히 가능하긴 합니다...
  • 레벨 대령 3 꼬냑헤네시 26.06.01 17:06 답글 신고
    저걸 모를수가 있나
  • 레벨 중령 1 우주비행차 26.06.01 17:07 답글 신고
    사고를 냈으면 주인에게 사과하고 보상을 당연히 해야지.
  • 레벨 소령 1 smiley 26.06.01 17:09 답글 신고
    심각하네요
  • 레벨 대령 3 그러다골로간다 26.06.01 17:26 답글 신고
    지문은 못 따니요?
  • 레벨 하사 2 뮤지럼 26.06.01 17:47 답글 신고
    드론점 막아야하는데
    . 사람많은데 공중서 위태위태
  • 레벨 상병 wldwlddl 26.06.01 18:07 답글 신고
    100프로 잡을 수 있습니다 시간문제 에요.
  • 레벨 상사 2 호랑이태범이 26.06.01 18:41 답글 신고
    드론 띄우는거 보면서 혹시나 추락해서
    사람 맞으면 어쭈나 생각했었는데
    그나마 사람 안 맞아서 다행이네요
  • 레벨 소위 3 확인 26.06.01 19:00 답글 신고
    비행금지구역이면 벌금이 쎄다던데..
  • 레벨 대령 2 젊은오빠 26.06.01 19:18 답글 신고
    드론에 지문이 묻어있다면 바로...
  • 레벨 원사 3 good123 26.06.01 20:20 답글 신고
    드론이 더 비싸면 들고 가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ㅎ
  • 레벨 병장 불타는화양리쇼바올려 26.06.01 20:39 답글 신고
    dji avata2 날릴려면
    앱 설치후 메일계정으로 로그인
    기체 시리얼등록후 날리는거라
    소유자는 바로 확인될겁니다
    걱정마세요
  • 레벨 원사 1 부산원숭이 26.06.01 20:54 답글 신고
    사진으로 차량방향과 방파제방향을 봤을때 동백섬에서 한화리조트방향으로 주차했는데 드론이 방파제쪽이 아닌 건물쪽으로 떨어졌네요...
    이 새끼 드론으로 그 건물 몰카촬영하다 떨어졌을 수도 있겠네요!
    실제로 LCT에 드론날려 나체몰카촬영하다 걸린놈있거든요!
  • 레벨 훈련병 울산아9 26.06.02 09:17 답글 신고
    피해차주입니다
    *추가내용

    일단 보험사에서 담당자는 저에게 차는 자차로 처리먼저하고
    조종자 찾으면 구상권청구할거라고 하더라구요.
    일단 렌트는 제가 부산에서 집인 울산으로 오는 하루만 렌트를햇고(영수증 받아놓음), 썬팅이랑, 보닛에 기스간거 광택 및 유리막 재시공하는건 제가 따로 해야하고, 내부에 유리파편으로 인한 실내클리닝이랑 이런건 제가 선결제하고
    조종자를 찾으면 민사로 소송해야한다는데, 이게 맞나요?
    조종자를 못찾으면 제 쌩돈으로 그냥 썬팅, 유리막, 광택,
    실내클리닝을 해야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 레벨 대령 2 car15 26.06.02 11:35 답글 신고
    가해자를 잡기 전에 수리하게 되면 그게 맞긴 합니다.

    유리창 교체 -> 자차
    썬팅, 광택, 유리막은 자차처리가 안되니까 선 지급 후 민사 (보험사 구상권 청구는 자차 금액만 가능하니..)

    가해자 잡은 뒤에 수리 하게 되면 본인 돈 들어가는건 없고요

    경찰을 재촉해야 할 상황 같네요 DJI 홈페이지에서 일련번호 조회하면 활성화 시간, 보험 가입내역등의

    내용은 조회 가능하지만 개인한테 타인의 개인 정보를 순순히 넘겨주진 않을 듯 한데..

    일단은 해볼수 있는건 해봐야 하니까 경찰한테 제출한 드론의 일련번호를 확보하시고

    DJI 홈페이지에서 상담사 연결 후 경찰 접수내역, 차량 파손 사진, 일련번호 넘겨주시고

    소유주 개인정보를 확보하시는게 젤 좋아 보이네요 (개인이라 안준다하면 경찰관에게

    080 822 1456 여기로 전화 해서 확인해달라 하셔야 하고요..)
  • 레벨 이등병 1년에한번댓글 26.06.02 21:09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조금이라도 도움되실까 해서 몇자 적어봐요

    정리해서 보내기 좋은 문장으로 다듬어줄게.

    ---

    아바타2 기체 하단 옆부분을 보시면 작은 커버처럼 보이는 부분이 있을 겁니다.
    그 안에 SD 카드가 삽입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고 당시 영상은 충격으로 인해 유실되었을 수 있지만, 사고 직전까지의 영상은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체 상태를 보니 구매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기체로 보이고, 그렇다면 이륙 시 동시 녹화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 SD 카드 안에 비행자의 인상착의, 얼굴, 주변 상황 등 확인에 도움이 될 만한 영상 자료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영상으로도 확인이 어렵다면, 무단 비행이었을 경우에는 확인 방법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지역에 비행 승인을 신청하고 비행한 경우라면, 기체 시리얼 번호를 통해 드론원스톱 또는 서울지방항공청, 부산지방항공청 등에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기체 구매 시 DJI 케어가 가입되어 있더라도, DJI 측에서 개인에게 직접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협조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경찰서에 신고 후, 수사기관을 통해 확인을 요청하시는 것이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추가로 이곳보다 드론플레이라는 네이버 카페가 더 활성화되어 있으니, 그쪽에도 글을 올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레벨 간호사 모닝이수민 26.06.05 10:46 답글 신고
    안녕하세요! SBS [모닝와이드 3부] <CCTV로 본 세상> 제작진입니다.갑작스레 겪으신 일에 경황이 없으실 거 같습니다. 해당 게시글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쪽지로 연락드렸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레벨 대령 1 지나가던자린이 26.06.05 16:37 답글 신고
    112 신고해서 지문검식 해달라고 하세요

덧글입력

0/2000

글쓰기
검색 맨위로 내가쓴글/댓글보기
공지사항
t서비스전체보기
사이버매장
국산차매장
수입차매장
튜닝카매장
승용차매장
스포츠카매장
RV/SUV매장
밴/승합차매장
오토갤러리매장
국산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국산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수입중고차
전체차량
인기차량
확인차량
특수/특장차
수입차매장
중고차시세
차종별검색
내차팔기
사이버매물등록
국산차등록
수입차등록
매물등록권 구입
게시판
베스트글
자유게시판
보배드림 이야기
시승기
자료실
내차사진
자동차동영상
자동차사진/동영상
레이싱모델
주요서비스
오토바이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