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부터 비행기에 대한 동경심은 누구나 있었을 겁니다.
저또한 그러했었고요
비행기는 후진을 못한다? 이야기 주구장창 들었습니다.
군대가서 80년 초 오산비행장에서 제주도 유격훈련 받으러 가는데 계류장에서 대기하는 동안 비행기 이착륙을 보고 있던중
프롭기 수송기가 계류장에서 지 혼자 후진해서 나가는 걸 봅니다. 어 ~~~ 비행기는 후진을 못한다고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프로펠러는 한 방향으로 회전(전진)하는데 프로펠러 각도가 변하면서 같은 방향으로 회전해도 바람은 앞으로 분다는 사실
헉 ~ 비행기도 후진을 하는구나, 후진 기어가 따로 있는게 아니구나
청주공항 처음 생겼을때 에피소드 입니다.
어느날 737 한대에 착륙 후 활주로 지나 택시웨이를 통해 돌아서 공항게이트로 진입을 해야 하는데,
조종사가 무슨 생각 인지 활주로 의 공항게이트로 들어가는 입구 근처 멈춰서다니 갑자기 후진 후 90도 턴
해서 공항으로진입 하더군요.......두번 다시 보기 힘든 정말 진귀한 장면 이였습니다.
이때 여객기가 후진 할수도 있고, 제자리 턴을 할수 있다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당연 타워에서 난리가 났죠.
옆에 입 떡벌리고 계시던 감독관님 모토로라에서 저것 때문 타워에서 욕하는 소리가 다들리더군요.
그러나 기름을 너무 많이드셔서
토잉카로 끌고간다고 하네요
저또한 그러했었고요
비행기는 후진을 못한다? 이야기 주구장창 들었습니다.
군대가서 80년 초 오산비행장에서 제주도 유격훈련 받으러 가는데 계류장에서 대기하는 동안 비행기 이착륙을 보고 있던중
프롭기 수송기가 계류장에서 지 혼자 후진해서 나가는 걸 봅니다. 어 ~~~ 비행기는 후진을 못한다고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프로펠러는 한 방향으로 회전(전진)하는데 프로펠러 각도가 변하면서 같은 방향으로 회전해도 바람은 앞으로 분다는 사실
헉 ~ 비행기도 후진을 하는구나, 후진 기어가 따로 있는게 아니구나
그러나 기름을 너무 많이드셔서
토잉카로 끌고간다고 하네요
어느날 737 한대에 착륙 후 활주로 지나 택시웨이를 통해 돌아서 공항게이트로 진입을 해야 하는데,
조종사가 무슨 생각 인지 활주로 의 공항게이트로 들어가는 입구 근처 멈춰서다니 갑자기 후진 후 90도 턴
해서 공항으로진입 하더군요.......두번 다시 보기 힘든 정말 진귀한 장면 이였습니다.
이때 여객기가 후진 할수도 있고, 제자리 턴을 할수 있다는걸 처음 알았습니다.
당연 타워에서 난리가 났죠.
옆에 입 떡벌리고 계시던 감독관님 모토로라에서 저것 때문 타워에서 욕하는 소리가 다들리더군요.
0/2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