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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실 > 군사/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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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벨 중사 3 마차 21.09.09 11:23 답글 신고
    경항모+F35B 조합은 그냥 뭐랄까...쓰지도 못할걸 만드는 격.
  • 레벨 준장 왕초페라리 21.09.09 14:16 답글 신고
    우리도 1번 항모는 현실적으로, 재래식으로 가되,
    (만재 4만5천~5만톤 정도)

    2번이나 3번항모부터는 중형급(만재 7만톤 정도)에 원자력추진으로 도입하면 좋겠습니다~~

    캐터펄트 필수 장착ㅋ
  • 레벨 대위 2 동방다객 21.09.09 15:49 답글 신고
    캐터펄트 기술이 아직 없어요..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1.09.09 17:52 신고
    @동방다객 /> 전기식은 어려운 기술 아닙니다.
    제어도 쉽고...
    단지 운영 노하우만 없을 뿐...
    돈만 주면 저도 만들어 줄 수 있음...
    미국이 부르는 반값이면 가능함
  • 레벨 중위 3 늑대아저씨 21.09.09 23:20 신고
    @무좀걸린발톱 미국의 포드급이 아직도 작전에 투입되지 못하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EMALS입니다. 미국이 EMALS를 완성하지 못해서 그 거함을 몇 년이나 작전에 투입하지 못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안정성을 확보하느라 시간이 걸리고 있는 겁니다. EMALS는 흔들리는 배 위에서도 정해진 출력을 '안정적'으로 만들어내야 하니까요. 그렇지 않으면 그저 사람을 30톤짜리 쇳덩어리에 태워 바다로 던져버리는 기계에 지나지 않게됩니다.
    상황이 그러한데,그런 기계를 미국이 부르는 반값으로 만들어내실 수 있으시다면 당장 미국 방산업체에 지원해보세요. 서로 모셔가려 할 것 같습니다.
  • 레벨 중위 3 무좀걸린발톱 21.09.10 10:51 답글 신고
    @늑대아저씨
    그러니까 그게 운용 노하우란 겁니다.
    미국은 신뢰성 평가를 매우 중요하게 하는 동네라
    운용중 스펙이나 사양 수정 있으면 그때 부터 다시 입니다.
    그래서 실전 투입이 오래 걸리는 거도 있고 돈 문제도 있습니다.
    기술 자체는 증기식 보다 훨신 제어도 쉽고 운용도 쉽습니다.
    미국의 정도의 운영 노하우 데이터만 있다면 개발은 진짜 떡먹기 입니다.
    단 지상에서 더미로 실험 => 지상 운영실험 => 항모 더미 실험 => 실제 운용 실험 => 실 부대 운영평가 =>실전 투입 까지 각각 기간들이 지랄 같이 깁니다.
    그리고 미해군 입장에서는 덩치 커다란 항모에서 신뢰성 확실하고 내구성 좋은 증기식 사출장치 서둘러 바꿀이유가 크지 안아서 더 그런 겁니다.
    그런데 애초 새로 시작 하는 입장에서 빙 둘러갈 필요는 없습니다.
  • 레벨 중위 3 늑대아저씨 21.09.10 11:22 신고
    @무좀걸린발톱 그걸 다른말로 기술의 완성도라고도 하죠. 미국은 지금 그 완성도를 높혀가는 중이라고 말씀드린 겁니다.

    무좀걸린발톱님은 그 정도는 나도 만들 수 있다하셨구요. 그것도 무려 반값에.
  • 레벨 중위 2 너아니면안되 21.09.09 15:20 답글 신고
    이왕 만든는김에 크게 만들어야됨... 대형항모로 세척 이상 뽑아 노면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듯..

    시끄럽고 주민들 반대가 심한 땅위에 비행장을 바다로 옮긴다고 보면될듯..
  • 레벨 대위 2 동방다객 21.09.09 15:51 답글 신고
    대형항모 만들어도 지금 공군전투기 못옮겨요.

    항공모함 이착함용은 기골보강하고 어레스팅훅 추가 등 개조 해야됨. 방부/방염처리도 해야하고

    운용 못함
  • 레벨 원사 2 염전노예 21.09.09 19:52 신고
    @동방다객 ㅋㅋㅋㅋ 항공모함이 하늘에서 뚝딱 떨어지는것도 아니고, 앞으로 10년 뒤에나 나올수 있을지 모르는데...
    가능하죠
  • 레벨 중위 3 늑대아저씨 21.09.09 23:11 답글 신고
    언급된 항모들은 중형항모가 아니라 당대 최대의 항모들로, 심지어 포레스탈급부터는 흔히 슈퍼캐리어로 분류되는 대형항모입니다. 키티호크급 4번함인 존 F. 케네디함은 사실상 니미츠급과 기관만 다른 수준이라 자료에 따라선 존 F. 케네디급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 레벨 소위 1 zeltree 21.09.09 23:57 답글 신고
    말씀이 맞습니다. 실제로 개장을 통해 톤수가 올라가기도 하죠. 지금의 슈퍼캐리어라 불리는 니미츠급 이후로는 10만톤이 넘어갑니다. 현시점에서 단순히 톤수로 비교해보고 감을 잡아보고자 올려봤습니다.
  • 레벨 중위 3 늑대아저씨 21.09.10 00:17 신고
    @zeltree 지금 기준으로도 포레스탈급부터는 슈퍼 캐리어입니다. 통상 만재 8만t이 넘어가는 STOBAR 항모면 슈퍼캐리어로 분류합니다. 현재까진 미국 이 외에 그만한 항모를 보유한 나라가 없기도 하구요.

    중형항모는 가까이로는 중국의 랴오닝, 산둥함을 시작으로 러시아의 쿠즈네초프, 프랑스의 드골함 등이 있습니다.
  • 레벨 중위 2 이륜앞번호판도입하라 21.09.10 11:02 신고
    @zeltree 어??? 저정도가 중형이니 우리가 만드는건 만재가 몇톤이던 무조건 경항모다.
    아몰라 경항모드아!!! 이런뜻 아니셨어여??? ㅋㅋㅋㅋㅋㅋㅋ
  • 레벨 소위 1 zeltree 21.09.10 12:04 신고
    @이륜앞번호판도입하라 번호판님이 말씀주신걸 의도하고 기대했는데... 저리 물어보시니 대답을 안할수가 없어서요...
  • 레벨 소장 MIRAGE21 21.09.10 12:29 답글 신고
    경항모는 확실히 그냥 독도함에 고정익 올린 느낌이고,

    중형정도는 필요한 건 맞을 듯 합니다. 만들려면 말이죠.

    분류는 경항모로...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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