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신형 호위함은 중대결함이 없으며, 속도를 낮춰 운항한 사실이 없음.
② 추진기 프로펠러 계통에 간헐적 극소량의 누유가 발생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나, 추력베어링 긁힘 현상과는 연관이 없음. 또한 누유 현상에 대해 기품원이 추진축이 추력베어링에 긁혀 훼손된 것이라고 판단한 사실이 없음.
③ 현재의 긁힘 정도는 추진축이 망가질 정도의 결함은 아니며, 제작사는 現상태에서 함정의 운용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임.
④ 호위함 3척은 추진축과 추력베어링 간에 일부 긁힘 현상이 확인되어 점검을 위해 함정이 대기상태에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제작사에서 원인분석후 운용에 문제가 없음을 보증하여 임무에 복귀하였음.
⑤ 현재 대구·경남·서울함은 고속기동에 애로를 겪고 있는 사실은 없음.
⑥ 방사청, 해군, 기품원 등 관련기관이 참여하여 원인분석 중으로 결함이 확인되면 조치를 위해 점검 및 수리가 있을 수 있으나, 전체함정을 전면 수리할 가능성은 극히 낮음.
나중에 긴급출항해서 기동할때 고속기동은 제한된다는둥 파도가 어쩌니 쉰소리 하지 말길.
근데 대구+경남+서울함... 고속기동 시켜보고선 얘기 하는거 맞지?
이러니 언론에 신뢰가 가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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